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21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57.jpg

 

디자인과 휴대성은 노트북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구입 기준이다. 특히 슬림 노트북의 경우 외부에서 사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디자인이 세련되거나 고급스러워야 하며 무게 부담없이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이유로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고급형 슬림 노트북은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작고 가벼워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단, 게이밍 노트북을 넘어서는 높은 가격대로 인해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한 유저들은 쉽게 구입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ASUS 젠북 UM433DA-A5002 는 부담없는 가격에 고급형 슬림 노트북을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을 위한 모델이다. 1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음에도 나노엣지 패널을 적용해 크기를 최소화 했으며 1.33K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로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높은 가성비를 구현하는 최신 라이젠5 프로세서를 탑재해 가격 부담을 최소화 하면서 높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높은 내구성과 보안성을 구현해 비즈니스 노트북으로도 손색이 없다.

 

일반 노트북과 비교해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09.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bar2.jpg

 

top41.jpg

 

풀KIT 의 모습으로 가성비를 포커스로 한 모델임에도 본체를 비롯해 전용 파우치와 전원 어댑터 & 케이블, USB 타입 이더넷 어댑터, 보증서, 퀵 매뉴얼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기본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10.jpg

 

319 x 199 x 17.5~18.2mm 의 크기와 1.33Kg 의 무게를 지원한다. 14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음에도 크기는 A4 용지 정도로 작으며 무게도 동급 제품대비 가벼워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시간도 긴 편으로 강의나 미팅시 단독 휴대하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젠북 라인업의 최신 모델답게 무척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시클 실버에 원형 패턴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며 메탈 재질을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모델과 비교되는 높은 마감 완성도를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 제품은 MIL-STD 810G 밀리터리 기준을 통과한 모델로 충격 등이 발생 하더라도 고장이나 파손 가능성이 현저히 낮다.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파손 등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다.

 

top111.jpg

 

전용 파우치를 기본 제공해 단독으로 들고 다니며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노트북 가방이나 대형 서류가방 등에 넣고 다녀야 하는 일반 슬림 노트북과 달리 여성들의 숄더백 등에 넣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다. (가격대비 휴대성은 만점을 주고 싶은 모델이다.)

 

top112.jpg

 

상단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14형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FHD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해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으며 4면 나노엣지 베젤 (양 측면 2.9mm) 이 적용되어 크기를 최소화 했을 뿐만 아니라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스크린대 바디 비율이 92% 에 달한다.)

 

광시야각 패널 탑재로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72%의 NTSC 색상 범위와 300nits 밝기로 어디서나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상단에는 마이크가 설치되어 있고 IR센서가 내장된 HD 웹캠이 설치되어 화상회의나 셀프촬영 용도 뿐만 아니라 얼굴인식 로그인 기능을 통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top113.jpg

 

키보드의 모습으로 휴대성을 고려한 모델답게 텐키리스 방식의 치클릿 방식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급형 모델답게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백라이트를 지원해 어두운 야간에도 불편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LED의 시인성이 대단히 뛰어났다.)

 

top114.jpg

 

이 제품은 에고리프트 힌지를 적용해 타이핑 포지션을 최적화 한 노트북이다. 키간격도 넓고 확연한 구분감을 제공해 장시간 타이핑 시에도 손가락이나 손목의 피로감은 느껴지지 않았다. 작은 노트북을 사용하면서도 타이핑이 많은 유저들에게 권하고 싶은 모델이다.

 

top115.jpg

 

키보드 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설치되어 있으며 로즈골드 데코 패널을 적용해 디자인 만족감을 높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힌지 중앙부에 통풍구가 설치되어 열이 사용자에 전달되지 않는다.

 

텐키리스 방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멀티 터치패드에 텐키를 적용한 것도 눈에 띈다.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백라이트가 켜지며 숫자 패드가 활성화 되어 엑셀등의 오피스 작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Num 키패드는 다섯층의 구조로 이루어져 터치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확연한 시인성을 구현한다.

 

top52.jpg

 

top102.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한손가락 으로 손쉽게 상판을 오픈할 수 있도록 원핸드 오픈 방식을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상판을 올릴때 하판이 따라 올라오지 않는다.)

 

top3.jpg

 

패널 상단과 팜래스트 하단에 마그네틱을 부착해 이동중 상판 오픈으로 인한 파손을 미연에 방지한다.

 

top116.jpg

 

키보드 부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이 제품은 에고리프트 힌지를 적용해 3도 경사를 통한 자연스러운 타이핑이 가능하며 바닥면에 여유공간이 생겨 원할한 공기 순환을 돕는다. (이를 통해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스피커의 저음 반응을 향상시켜 보다 선명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top62.jpg

 

top103.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전원 단자를 비롯해 외부 디스플레이 출력을 위한 HDMI 단자가 제공되며 A타입과 C타입의 USB 3.1 Gen2 단자를 제공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top117.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microSD카드 리더가 설치되어 있으며 마우스 등을 연결할 수 있는 USB 2.0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오디오 (콤보) 단자가 설치되어 있으며 배터리나 전원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를 지원한다.

 

top17.jpg

 

top105.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사방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하며 원할한 공기 순환을 위해 통풍구가 마련된 것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단 양 측면에는 스피커가 설치되어 퀄리치 높은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 배터리를 완충한 후 전원설정을 균형조정 으로 설정해 (조명 50%, 에어플레인 모드) 슬라이드 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12시간 35분 재생 후 대기모드로 진입했으며 노트북이 꺼진 상태에서 1시간 동안 충전했을 때 70% 배터리 충전이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118.jpg

 

바닥면 내부의 모습으로 쿨링팬이 설치되어 있고 고급형 무선랜카드 인텔 AC-8265 와 512GB NVMe SSD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8GB 메모리는 온보드 방식으로 지원된다.) 또한 하단에는 스피커와 마그네틱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중 : T4 드라이버를 이용해 눈에 보이는 모든 볼트를 풀어주고 힌지 부분에 원형 고무패드 2개를 분리해 내부에 있는 2개의 +볼트를 풀어주면 바닥면 분리가 가능하다.

 

top119.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을 비롯해 보증서와 퀵 매뉴얼이 지원되며 파우치가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유선랜 사용을 위한 이더넷 어댑터도 제공된다.

 

bar3.jpg

 

top50.jpg

 

100만원 이상의 고급형 슬림 노트북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노트북 완성도가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 이 제품은 None OS 모델로 임의로 윈도우 10을 설치해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점 참조 바란다.

 

sbar1.jpg

 

top89.jpg

 

시스템 정보의 모습으로 AMD의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라이젠 5 3500U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8GB 의 메모리와 512GB 대용량 NVMe SSD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텔 고급형 무선랜 카드 Wireless-AC 8265를 장착해 편하게 무선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얼굴인식 로그인을 위한 IR 카메라가 장착되어 보안성을 높일 수 있다.

 

sbar2.jpg

 

top63.jpg

 

top79.jpg

 

IR카메라를 지원하는 모델로 얼굴인식 로그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설정-계정에 있는 로그온 옵션에서 윈도우즈 헬로를 통해 얼굴을 등록할 수 있으며 빠른 로그인이 가능하다. 인식율도 대단히 뛰어나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88.jpg

 

top87.jpg

 

ASUS 는 통합 S/W My ASUS를 지원해 편하게 노트북을 셋팅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드라이버와 S/W 업데이트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충전 및 팬속도, 키보드 핫키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시스템 점검 기능도 제공한다.

 

sbar3.jpg

 

top78.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보일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했는데 10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다림의 지루함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4.jpg

 

top86.jpg

 

웹캠의 화질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FHD 웹캠과는 화질차가 느껴지지만 화상회의나 셀프촬영 등의 용도로는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화질을 보여주었다. (노출이 충분히 확보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sbar5.jpg

 

top120.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임을 제외한 대부분의 환경에서 저전력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10W 대로 작동해 전기세 걱정 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6.jpg

 

top121.jpg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반전이나 채도저하가 발생하지 않았다.

 

top64.jpg

 

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나노엣지 베젤을 적용해 여유롭게 멀티테스킹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안티글레어 타입을 적용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눈의 피로감도 없었다.

 

sbar7.jpg

 

top72.jpg

 

top84.jpg

 

HDMI 단자가 설치되어 외부 디스플레이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 연결 모습으로 원할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4K 디스플레이 연결시에는 HDMI 2.0 지원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

 

top71.jpg

 

최신 라이젠 5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512GB SSD가 탑재된 고성능 노트북으로 다중 작업이 필수적이거나 동영상 등을 즐길때 성능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을 것이다.

 

sbar9.jpg

 

top85.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4형 디스플레이에 나노엣지 배젤이 적용되어 작다는 느낌은 전혀 들이 않았으며 진하고 선명한 컬러를 구현해 만족스럽게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top83.jpg

 

MP3 파일을 이용해 내장스피커의 사운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하만카돈 스피커가 장착된 모델답게 사무실이나 방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는 출력으로 음악을 재생했으며 저음 재생력도 뛰어나 귀의 피로감 없이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었다.

 

top82.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2~4% 의 점유율을 보여 주었으며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시 순간적으로 50% 정도의 점유율을 보여 주었지만 끊킴등은 발생하지 않았다.

 

sbar15.jpg

 

top10.jpg

 

top90.jpg

 

2개의 USB 3.1 Gen2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외장 SSD를 이용해 속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USB 2.0과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top9.jpg

 

top81.jpg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스피커와 마우스의 연결 모습으로 별다른 문제 없이 페어링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완벽하게 작동되었다.

 

sbar10.jpg

 

top80.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부드럽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 화면크기가 작아 전문적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제약이 있지만 사진 편집이나 심플한 디자인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36초가 소요되었다.

 

sbar11.jpg

 

top108.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인코딩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사진과 같은 옵션에서 6분 23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12.jpg

 

top122.jpg

 

다양한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급형 슬림 노트북과 비교되는 높은 스코어를 보여주었다. 최신 라이젠 프로세서와 8GB 메모리, NVMe SSD를 지원하는 모델로 성능으로 인한 답답함은 느끼지 않을 것이다.

 

top123.jpg

 

3DMARK를 이용해 3D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옵션 조정만 해주면 3D 게임도 충분히 구동할 수 있는 스코어를 보여주고 있다. (인텔 내장그래픽 모델과는 확연한 성능차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op91.jpg

 

스토리지의 속도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가성비 모델임에도 512GB NVMe SSD를 탑재해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유롭게 대용량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sbar13.jpg

 

top124.jpg

 

LOL을 최상 옵션 (연습모드) 에서 실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71-101 프레임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멀티 게임도 끊어짐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125.jpg

 

오버워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기존 슬림노트북과 같은 중간 옵션에서 55-91 프레임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30프레임을 살짝 넘기는 인텔 내장그래픽 노트북과 확연한 성능차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bar4.jpg

 

 

bar5.jpg

 

top58.jpg

 

가성비와 휴대성 등을 고려하는 유저들에게는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고가형 젠북 시리즈와 달리 PD충전이나 C타입 디스플레이 출력 등은 지원하지 않지만 제품의 완성도나 성능에서는 큰 차이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가격이라 말씀드리고 싶다. AMD 의 최신 라이젠 프로세서를 사용해 가격을 낮추면서도 성능은 높인 노트북으로 8GB 의 메모리와 512GB NVMe SSD가 기본 장착되어 빠른 속도를 즐길 수 있었다. 특히 Vega 8 그래픽의 성능이 뛰어나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대단히 만족스러웠다.

 

눈길을 사로잡는 세련된 디자인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휴대성을 고려한 설계도 칭찬하고 싶다. 14형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음에도 무게가 1.33Kg 에 불과하며 나노엣지 베젤을 사용해 크기를 줄여 쉽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었다.

 

US 밀리터리 기준을 충족시키는 높은 내구성과 얼굴인식 로그인 지원으로 보안성을 높인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에고리프트 힌지를 적용해 타이핑 만족감을 높이고 냉각 성능을 높인 점도 인상적이었다.

 

높은 완성도로 고급형 글로벌 슬림 노트북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젠북을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보급형 노트북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완성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1. 더 강하고 가벼워진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7세대

      가볍게 들고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은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대부분의 고급형 슬림 노트북이 1Kg 초반대의 스펙으로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브랜드나 가격, 디자인 등을 고려해 제품을 구입하면 된다.   하지만 비즈니스에 특화된 휴대용 노...
    Date2019.11.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35
    Read More
  2. 울트라와이드 WQHD 모니터, 크로스오버 34UC75 평면 부스트클럭 게이밍 HDR 100UP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구입하고 싶지만 일부 게임에서 21:9 비율을 지원하지 않아 어쩔수 없이 16:9 비율의 일반 모니터를 구입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대부분의 게임이 21:9 비율을 지원하고 있어 울트라와이...
    Date2019.11.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86
    Read More
  3. 스타일 살아있는 고성능 라이젠 노트북, ASUS 젠북 UM433DA-A5002

      디자인과 휴대성은 노트북을 선택하는데 중요한 구입 기준이다. 특히 슬림 노트북의 경우 외부에서 사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디자인이 세련되거나 고급스러워야 하며 무게 부담없이 쉽게 들고 다닐 수 있어야 한다.   이런 이유로 시중에 출시된 대부분의...
    Date2019.11.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7
    Read More
  4. 10세대 인텔코어 4K 슬림 노트북, DELL XPS 13 7390 D607X7390104KR

      자동차의 경우 배기량이 동일해도 브랜드나 옵션에 따라 큰 가격차이를 보인다. 소비자는 퍼포먼스나 디자인, 기능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차를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노트북 또한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한다고 해도 제품별로 가격차가 매우 크다....
    Date2019.10.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20
    Read More
  5. 가성비에 특화된 인텔코어 노트북, 삼성 노트북5 NT500R5Z-K58A

      웹서핑을 즐기거나 오피스와 같이 가벼운 S/W를 주로 사용할 경우 굳이 고가의 노트북을 구입할 필요가 없다. 선명한 대화면에 가성비 높은 노트북을 선택하면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트북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거나 동영상 편집과 같은 크...
    Date2019.10.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51
    Read More
  6. 환상적인 키감 선사하는 컴팩트 블루투스 키보드, 한성컴퓨터 GK868B TICO

      고급형 키보드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키감이다. 키보드를 가리지 않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키감 보다 가격이나 디자인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지만 게이밍을 즐기는 유저나 타이핑이 많은 키보드 매니아의 경우 키감을 먼저 확인후 제품을 ...
    Date2019.10.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2
    Read More
  7. 평범함을 거부하는 스타일리쉬 노트북, ASUS 비보북 S531FL-BQ257T

      노트북을 구입하는데 있어 디자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히 높다.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고 댜앙한 기능을 지원한다고 해도 외관이 볼품없거나 마감완성도 등이 떨어지게 되면 유저들에게 외면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제조사가 노트...
    Date2019.10.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34
    Read More
  8.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 크로스오버 크로너스 30UG3 패스트 200 커브드 게이밍 HDR

      좀더 빠르고 부드러운 게이밍 영상을 즐기고자 유저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게이밍 모니터 제조사는 꾸준히 신기술이 적용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게이밍을 즐기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는 주사율에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
    Date2019.10.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05
    Read More
  9. 화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라이젠 노트북, HP 14s-dk0113AU

      2세대 라이젠 프로세서를 탑재한 가성비 노트북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균형잡힌 성능으로 일반적인 S/W 는 물론 온라인 게임도 무난하게 구동할 수 있음에도 가격이 저렴해 판매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인텔과 같이 다양한 라...
    Date2019.10.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6
    Read More
  10. 가볍게 휴대하는 고성능 컨버터블 노트북, DELL 인스피론 13 7391 2In1 D001I7391001KR

      최근 출시되는 컨버터블 노트북은 터치감이 뛰어나 드로잉과 같은 전문 작업용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를 적용 했음에도 두께를 최소화 해 휴대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 대비 상품성이 확연히 개선되며 전통적인 노트북을 위협할 정도로 ...
    Date2019.10.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34
    Read More
  11. 화질까지 생각한 게이밍 모니터, 한성컴퓨터 TFG24F14V 1200R 커브드 게이밍 리얼 144

      1800R 곡률에 머물던 커브드 모니터가 더 높은 곡률로 사용자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최근 1500R 제품들이 하나둘씩 출시되고 있으며 1200R 모델도 선보이고 있다.   사람의 안구에 모티브를 얻은 1200R 곡률은 눈과 원형의 눈과 일정한 초점거리르 유지...
    Date2019.10.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34
    Read More
  12. 퍼포먼스에 특화된 게이밍 스토리지, 웨스턴디지털 'WD BLACK' SN750 NVMe SSD & HDD

      유저들은 게이밍 PC를 구입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때 스토리지의 중요성을 간과하곤 한다. 한눈에 프레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서나 그래픽카드에 비용을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스토리지는 보급형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캐주얼한 게이밍 PC...
    Date2019.10.1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2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