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라이브?를 한달만 결제하고, 기어스 오브 워 4 와 리코어를 pc로 플레이 했습니다.

 

 

기어스는 개인적으로 워낙 기대가 컸던 탓인지 기대에 좀 못미치는 느낌이었습니다.

 

워낙 맷집좋은 적들을 상대해야 하다보니 타격감(용어를 정확히 모르겠네요)이 느껴지질 않았습니다.

 

또 최고난이도로 했더니 한방에 픽픽 죽어나가서 중반 이후로는 도저히 진행이 안되기에 난이도를 딱 한단계 낮췄는데, 총 맞으면서도 엄청 잘 버티고, 또 바로 죽지않고 그로기상태에 빠지는데 동료들이 달려와 바로바로 살려줍니다.

난이도 한단계 차이가 이렇게나 크다니...

결국 난이도 낮춘후 엔딩까지 한번도 죽질 않았습니다.

 

스토리도 상당히 짧고 단순한 내용이었으며, 후속작을 염두에 둔 듯한 마무리로 뒤가 찜찜한 느낌이었습니다.

 

또 게임이 많이 튕기더군요.

30분에 한번씩 튕겼는데, 여기서 조언을 얻어 백신프로그램에서 예외로 선택했더니 두어시간마다 튕기는걸로 개선(?)되어 엔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리코어는 스팀 평가가 별로라 정말 기대하지 않고 플레이 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었습니다.

 

프로듀서가 록맨 시리즈를 만든 사람이라는데, 딱총발사, 챠치샷, 펫 로봇을 이용한 공격과 지형이동 등등 록맨을 TPS로 옮겨놓은듯한 딱 그모습입니다.

 

난이도는 적당했지만, 곳곳에있는 수집요소들이 좀 불편하더군요.

"이것을 이용해 저기 매달리고, 그 후에 저길 쏴서 발판을 만들고 타이밍 맞춰 장애물을 지나 이단점프로 매달린다."

짧은것들이 대충 이런식인데 좀 짜증나더라구요.

메인퀘를 진행하려면 일정수의 수집요소를 (많지는 않지만)모아야해서 짜증을 참고 플레이해야 했습니다.

 

스토리도 뭐..

설마했는데 그게 마지막일 정도로 스토리가 짧았고,

플레이하며 "이런 전개였고 결말엔 그렇겠지..." 생각했는데, 정말 이런 전개였고 그렇게 되었습니다.

그 짧은 설명후에 스킵도 되지않는 긴 스텝롤...그 후 역시나 그랬겠지 했던 에필로그.

 

버그가 좀 많더라구요.

스위치를 밟았는데 문이 안열려서 유튜브를 보니 거길 밟으면 문 열리는게 맞아요.

게임 종료하고 다시해보니 잘 열립니다.

마지막 보스전에서도 갑자기 보스가 사라지고 졸개들만 계속 나오길래 뭔가 이상해서 유튜브를 보니

이것도 버그인듯해서 결국 다시 플레이 했었고...

 

이 게임도 타격감은 별로였습니다만, 스피디한 전투가 꽤나 스릴있었습니다.

 

써놓고보니 악평이 더 많은듯한데 확실히 재미는 있었습니다. ㅋ

이 게임의 최신 글
  1. 포르자 시리즈 외 윈도우 스토어 게임 할인 *6
글쓴이 임네닉님의 최신글
  1. 2021-04-15 00:37 이야기 > 세이브파일 저장 위치 알려주는 사이트 *8
  2. 2020-12-13 12:18 이야기 > 스팀 클라우드 저장파일이 오랜시간 지나면 저절로 삭제되기도 하나요? *9
  3. 2020-08-01 13:37 이야기 > 험블초이스 강제구매 방지하려면 정확히 언제 퍼즈해야 할까요? *11
  4. 2020-06-19 16:55 이야기 > GOG 갤럭시에서 PS네트워크 연동 잘 되나요? *7
  5. 2019-12-20 14:34 이야기 > 에픽에서 구매한 유비게임으로 유비의 도전과제 달성할 수 있나요? *4

TAG •

Who's 임네닉

profile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