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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5 09:03

디비전 1.4패치 내역

조회 수 920 추천 수 7 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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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forums.ubi.com/showthread.php/151...st12016855

원출처 : http://forums.ubi.com/showthread.php/1511137-Update-1-4-Patch-Notes?p=12016855#post12016855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1224/board/read/9433230? (루리웹 :  Lsv.Echo )님

 

 

새로운 기능: 월드 티어 
    -레벨 30을 달성하면, 적 NPC의 레벨과 드랍 아이템을 조정하는 월드 티어를 선택 가능. 
    -월드 티어는 총 4개로 나뉨: 
        1티어: 적 레벨 30, 기어 스코어 163 아이템 드랍. 
        2티어: 적 레벨 31, 기어 스코어 182 아이템 드랍, 매우 어려움 난이도 및 습격 이용 가능. 
        3티어: 적 레벨 32, 기어 스코어 204 아이템 드랍. 
        4티어: 적 레벨 33, 기어 스코어 229 아이템 드랍. 
    -동일한 월드 티어 내에서도, 난이도에 따라서 보상의 갯수에 차이가 있음. 

UI 개선점: 
    -PC 유저들을 위한 신고 UI 추가. 
    -모듈 등을 부착할때 'Mark as junk' 기능을 추가. 
    -무기와 장비 아이템 잠금 기능 추가. 잠금 설정된 아이템은 판매, 교환, 분해 불가능. 
    -상인으로부터 재구매 기능을 추가. 실수로 판 아이템을 복구할 수 있음. 
    -상인들이 판매하는 아이템 목록에서 빠른 선택 기능을 추가. 
    -무기 도색이 더 이상 인벤토리를 차지하지 않음. (의상 아이템으로 분류)
    -장착된 아이템은 항상 인벤토리에서 최상단에 표시됨. 
    -보정된 스탯 / 능력치 옆에 보정 여부를 표시하는 아이콘이 추가됨. 
    -제작대에서 제작 재료를 묶음으로 변환 가능. (수십번 스페이스 꾹 누를 필요 X) 
    -보관함에서 아이템 분해 가능. 
    -그룹 관리 메뉴에, 보다 쾌적한 서버를 검색하는 옵션을 추가함. 
    -상태 이상 효과가 적용 중일때, 인벤토리를 열 수 없음. 
    -보정 작업대에서 보정 시, 애니메이션이 표시되지 않음. (스페이스 꾸우욱 X) 

게임플레이 변경사항: 
    -적 NPC에 대한 TTK(Time-to-kill) 감소.
    -적 AI 대폭 개선. 
    -레벨 30 이후, 플레이어의 탄 휴대량이 50% 증가. 
    -매치메이킹 시, (그룹 공개 설정에 따라) 부족한 그룹 인원을 자동으로 보충. 
    -소이탄과 폭발탄의 화상, 비틀거림 등의 상태 이상 효과 삭제. 
    -구르기 동작 이후, 명중률이 잠시 감소. 
    -탄약 박스에서 재보급 시, 탄창이 자동으로 채워짐. 
    -레벨 30 이후, 우체국에서 얻을 수 있는 제작 재료가 하이엔드 등급으로 고정됨. 
    -'Scavenging' 옵션을 제거 (모든 장비에 존재하는 보조 속성). 기존의 옵션은 무작위 옵션으로 재설정됨. 
    -지도의 로그 플레이어 표시 아이콘이 거리에 따라 크기가 커지도록 수정. 
    -플레이어의 수류탄 데미지가 월드 티어에 관계 없이 일정한 성능을 유지하도록, 월드 티어에 따라 조정됨. 
    -샷거너 NPC: 거리에 따른 데미지와 명중률 너프. 중거리 내지는 장거리 전투에서 샷거너의 위험성을 낮춤. 
    -NPC AI 개선. 
    -NPC가 플레이어의 위협 수준에 따라 반응하는 방식을 개선. 

게임 내 활동, 드랍, 미션 보상 등
전역 변경사항 (global changes)
    -모든 NPC가 하이엔드 및 세트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을 가짐. 베테랑 및 엘리트 적은 보다 높은 확률을 가질 것.
    -습격을 제외하고, 게임 내 모든 활동에서 세트 아이템의 편향을 개선. (주간고독 및 파크그라운드 X)
    -레벨 33 모듈과 229 아이템 설계도 추가. 
    -'Field Proficiency' 추가: 30 레벨 이후에 얻는 경험치로 은닉물 획득 가능. 
    -상인들이 판매하는 아이템 목록을 변경: 
        -1 ~ 30 레벨 구간에서,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는 등급의 아이템을 판매. 
        -레벨 30 이후, 기어 스코어 163 ~ 229의 아이템을 판매. 
        -모든 화폐 단위에 대해, 구매할 수 있는 하이엔드 아이템의 종류를 늘림. 
        -피닉스 크레딧과 다크존 크레딧으로 세트 아이템 구매가 가능: 
            피닉스 크레딧 상인: 각 세트 아이템을 무작위 1부위 판매. 
            다크존 상인: 각 부위에 대해 무작위로 1가지 세트 아이템을 판매. 
    -각 화폐별로 구매가 가능한 은닉물 추가. 
    -저격소총, 돌격소총, 샷건 가격 인하. 
    -세트 아이템과 하이엔드 아이템을 매각할 때의 가격을 통일. 
    -다크존 크레딧으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의 가격을 수정. 기어 스코어 182 아이템은 살짝 상향, 204는 살짝 하향. 
    -피닉스 크레딧으로 구매 가능한 아이템의 가격을 수정. 기어 스코어 182 아이템은 살짝 상향, 204는 살짝 하향. 
    -미션 및 습격에서, 실제 보스를 제외한 네임드 보스들의 하이엔드 아이템 드랍 확정을 삭제, 
     하이엔트 또는 세트 아이템과 제작 재료를 드랍할 확률을 추가. 
    -기술동에서 피닉스 크레딧 상인을 삭제함. (우리 특수 아이템 보급관은 터미널 가셨어!)
    -하이엔드 및 세트 아이템 설계도에서 디비전 테크 요구치를 삭제. (디비전 테크는 오직 제작 재료 변환에 사용)

오픈월드
    -네임드 NPC가 4시간마다 리젠되도록 수정. 

일반 미션: 난이도에 따른 보상을 수정
    -보통 난이도
        보스 드랍: 보라색 또는 하이엔드 아이템 * 1
        미션 보상: 보라색 * 1
    -어려움 난이도
        보스 드랍: 하이엔드 * 1
        미션 보상: 하이엔드 * 1
    -매우 어려움 난이도
        보스 드랍: 하이엔드 * 1, 세트 아이템 * 1, 하이엔드 모듈 / 부착물 * 1
        미션 보상: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2, 30 피닉스 크레딧 

스섹 섬멸 및 고가치 표적
    -일반 난이도의 수색 섬멸 미션은 5개의 표적 정보를, 중요 수색 섬멸 미션은 10개의 표적 정보를 제공. (기존에는 각각 2, 4)
    -주간 고가치 표적 상인이 목표를 종류별로 2개씩 판매함. (기존에는 1개)
    -기존의 고가치 표적의 표적 정보 요구치를 조정하고, 40개를 요구하는 새로운 목표를 추가. 
    -일일 고가치 표적은 그룹 구성원 수에 맞도록 몹 수가 조절됨. 
    -가장 높은 난이도의 고가치 표적 일부의 난이도를 조절함. 엘리트 NPC 도배를 줄이고 일반 및 베테랑 NPC 출현 빈도를 늘림. 

일일 표적의 보상을 수정:
    표적 정보 요구치 낮음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미션 보상: 15 피닉스 크레딧
    표적 정보 요구치 보통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미션 보상: 하이엔드 * 1, 20 피닉스 크레딧
    표적 정보 요구치 높음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미션 보상: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25 피닉스 크레딧 

주간 표적의 보상을 수정: 
    표적 정보 요구치 낮음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2
        미션 보상: 하이엔드 * 1, 세트 아이템 * 1, 50 피닉스 크레딧 
    표적 정보 요구치 높음
        보스 드랍: 세트 아이템 * 1, 하이엔드 아이템 * 1,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미션 보상: 하이엔드 * 2, 세트 아이템 * 1, 50 피닉스 크레딧
    고위험 표적, 표적 정보 요구치 낮음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2
        미션 보상: 하이엔드 장비 * 1, 하이엔드 무기 * 1, 세트 아이템 * 1, 60 피닉스 크레딧
    고위험 표적, 표적 정보 요구치 높음
        보스 드랍: 세트 아이템 * 1,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하이엔드 모듈 / 부착물 * 1
        미션 보상: 세트 아이템 * 2, 하이엔드 장비 * 1, 하이엔드 무기 * 1, 70 피닉스 크레딧

지하 DLC
    -지하 랭크 40 이후에도 지하 경험치를 획득, 지하 은닉물 획득이 가능. 

지하 작전의 보상을 수정: 
    -지휘 명령이 더이상 피닉스 크레딧 또는 아이템 보상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보통 난이도 (보스 드랍): 보라색 또는 하이엔드 * 1, 하이엔드 모듈 / 부착물 드랍 확률. 
    -어려움 난이도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모듈 / 부착물 드랍 확률. 
    -매우 어려움 난이도 (보스 드랍): 세트 아이템 * 1,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2, 세트 아이템 * 1, 모듈 / 부착물 드랍 확률.

습격
    -실종된 송골매 부대 습격에서, C4 설치 및 폭파 이후 체크포인트가 추가됩니다. 
    -용의 둥지 습격에서, 플레이어들이 RC카 폭발을 피할 수 있던 구조물이 삭제됩니다. 
    -그룹이 전멸하여 마지막 체크포인트에서 재시작 할 때, 각종 능력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특정 인커전에서 특정 세트 드랍 확률이 높던 기존과 달리, 각 인커전이 특정 부위의 세트 아이템을 드랍하도록 변경됩니다:
        실종된 송골매 부대: 장갑, 마스크
        청명한 하늘: 조끼, 권총집
        용의 둥지: 배낭, 무릎 보호대
    -습격 미션의 보상을 수정. 
        매우 어려움: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2, 하이엔드 무기 * 1, 모듈 / 부착물 * 1, 네임드 무기 드랍 확률, 100 피닉스 크레딧. 
            미션 보상: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2
        가장 어려움: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2, 하이엔드 무기 * 1, 세트 아이템 * 1, 모듈 / 부착물 * 1, 네임드 무기 드랍 확률, 120 피닉스 크레딧. 
            미션 보상: 세트 아이템 * 2, 하이엔드 무기 * 1,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다크존
    -다크존 보스 드랍 아이템 및 보급품의 내용물 수정. 
        보스 드랍: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모듈 / 부착물 * 1
    -보급품: 하이엔드 또는 세트 아이템 * 1, 세트 아이템 * 1, 모듈 / 부착물 * 1, 15 피닉스 크레딧 

아이템 스탯
    -모든 장비 아이템에서 스킬 속성을 제거하고, 배낭, 권총집, 무릎 보호대에 기능 모듈 슬롯 추가 (백팩에는 2개, 권총집과 무릎 보호대에는 1개)
    -기어 스코어 182 이상의 아이템에, 3스탯 모두에 대해 베이스 스탯을 부여. 
     (182는 화기, 스태미너, 전력에 48 베이스 스탯, 204는 101, 229는 148)
    -치명타 확률, 헤드샷 데미지 등의 수치를 밸런스에 맞도록 감소시켰음. 
    -기능 모듈 속성을 재조정. 
    -204 극상옵 아이템이 229 최하옵 아이템보다 기본 스탯이 높은 구간을 조정. (기어 스코어가 높다 -> 기본 스탯이 높다가 성립하도록)
    -방어도 수치를 새로 설계: 
        월드 티어에 따라서, 방어도 수치가 같더라도 방어도 % 가 변화함. (1티어에서 5000으로 60%라면 2티어에서는 60% 미만)
        방어도 수치의 최대치를 70%로 변경
        방어도 수치의 최대치를 얻기 위해서는 기존에 비해 방어도 옵션을 많이 필요로 할 것. 
    -근성이 모든 데미지 저항을 반영하여 표시됨. 
    -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 옵션을 밸런스 유지를 위해 기존의 50%로 조정함. (방랑자 2세트 옵션은 제외)
    -스킬 쿨타임 감소 옵션이 쿨타임에 직접 영향을 미치도록 수정. 예를 들어, 10% 쿨타임 감소 옵션은 쿨타임을 정확히 10% 줄여줌. 
    -장비의 특수능력을 전반적으로 재조정:
        장군의 아들: 보상으로 얻는 아이템이 세 배가 됩니다. (변화 없음) 
        Astute: 탄창의 첫 3발에 대해 치명타 확률이 5% 증가합니다. (기존 5 ~ 10%)
        Cunning: 재장전 이후, 처음으로 발사되는 탄환은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기존 5 ~ 10%) 
        총잡이: 보조 무기(3번 슬롯)로 헤드샷을 가할 경우, 데미지가 35% 증가합니다. (기존 10 ~ 25%)
        잡초 근성: 체력 게이지가 한 칸 미만일때, 체력을 서서히 회복합니다. (변화 없음) 
        Forceful: 링크 스킬이 활성화된 상태일때 방어도가 15% 증가합니다. (기존 5 ~ 15%)
        Inventive: 체력이 가득 찬 상태일때, 스킬 파워가 15% 증가합니다. (기존 5 ~ 15%)
        Nimble: 엄폐물 간 이동 시, 이동 거리 1m당 최대 체력의 2%를 회복합니다. (변화 없음) 
        Perceptive: 크레딧 획득 보너스를 15% 증가시킵니다. (아이템 획득 확률 삭제)
        Prosperous: 헤드샷으로 적을 죽일 경우 크레딧을 획득합니다. (변화 없음)
        Rapid: 회복 스킬의 쿨타임이 15% 감소합니다. (기존 5 ~ 15%) 
        고문관: 적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8% 증가하고, 받는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기존에는 가하는 데미지 5 ~ 15%)
        Recovered: 엄폐물 간 이동 중 입은 데미지를 이동이 끝난 후 5초에 걸쳐 회복합니다. (변화 없음)
        Refreshed: 체력 게이지가 한 칸 이하일때, 모든 치유량이 30% 증가합니다. (기존 10 ~ 30%)
        아스피린: 상태 이상 효과를 받고 있을 때, 매 초마다 2%를 회복합니다. (기존 3%)
        제독키트: 응급 처치 도구(V) 사용 시 상태 이상 효과가 해제됩니다. (변화 없음)
        Relentless: 스킬로 입힌 데미지의 5%를 회복합니다. (기존 3%)
        진지보수: 본인에게 적용되는 치유 효과가 오브젝트에도 적용됩니다. (변화 없음)
        오리걸음: 엄폐 중에 방어도가 10% 증가합니다. (기존 25 ~ 50%)
        먹잇감: 엄폐물 밖의 대상에게 치명타 확률이 7% 증가합니다. (기존 25 ~ 50%)
        오버파워: 화기와 스태미너 수치의 200%만큼 스킬 파워에 추가합니다. (기존 15%; 스킬 파워 계산법 변경에 맞도록 수치 변경)
        Technical: 링크 스킬이 활성 중일때, 스킬 파워가 15% 증가합니다. (기존 5 ~ 15%)
        Tenacious: 응급 처치 도구(V) 사용시 데미지가 10초간 10% 증가합니다. (기존 5 ~ 10%)
        특식배급: 모든 치유 스킬이 추가 체력까지 치유가 가능합니다. (변화 없음) 

전문 기술
    -Chain Reaction: 데미지 증가 효과가 40%로 감소합니다. (기존 50%)

스킬
    전역 변경사항
        -스킬 파워가 스킬에 미치는 영향이 더이상 선형적이지 않습니다. 
         스킬 파워 증가량에 따른 스킬 효과 향상은 스킬 파워가 증가할수록 차차 감소합니다. 
        -대부분의 스킬에서 최대치를 삭제했습니다. 
        -기존에 비해 스킬 파워가 약 3배 높아집니다. 전력 수치가 스킬 파워를 증가시키는 양이 3배로 증가합니다.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에 최대치 60%가 적용됩니다. 
        -링크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5초간의 최소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응급 처치
        -모든 응급 처치 스킬의 쿨타임이 60초가 됩니다. 
        -스킬 파워의 쿨타임 감소량을 100%에서 70%로 하향했습니다. 
        -힐량 최대치를 300%(300000)까지 상향했습니다. 
        
        -제세동기: 자가 치유량이 36% 증가합니다. 아군 치유량이 172% 증가합니다. 
        -과잉투여: 자가 치유량이 100% 증가합니다.
        -도핑주사: 자가 치유량이 105% 증가합니다. 아군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펄스 
        -스킬 파워에 따른 치명타 확률 증가율이 50%로 감소합니다. 
        -스킬 파워에 따른 치명타 데미지 증가율이 50%로 감소합니다.
        -스킬 파워에 따른 쿨타임 감소 효과가 80%로 감소합니다.
        -펄스 스킬의 기본 치명타 데미지가 6%로 감소합니다. (기존 20%)
        
        -Recon Pack: 기본 치명타 데미지가 6%로 감소합니다. 
        -은폐: 기본 치명타 데미지가 6%로 감소합니다. 위협 수준 감소 효과를 제공합니다.
        -전술 스캐너: 기본 치명타 데미지가 8%로 감소합니다. 쿨타임이 70초에서 60초로 감소합니다. 
    
    터렛
        -스킬 파워가 쿨타임 감소에 미치는 영향이 80%로 감소합니다.
        -전기 살충기 터렛을 제외한 모든 터렛의 생명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살충기 터렛을 제외한 모든 터렛의 지속시간이 50% 증가합니다.
        -터렛의 기본 사거리가 17% 증가합니다.
        
        -Active Sensor: 기본 사거리가 17% 증가합니다. 데미지가 22% 증가합니다. 
        -Dragonbreath (화염):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전기 살충기: 사거리가 20% 감소합니다. 체력이 50% 감소합니다. 충격 데미지가 80% 감소합니다. 
    
    야전 지원소
        -솔로 플레이 중, 플레이어가 빈사 상태가 될 때 지원소가 활성 중일 경우 지원소를 통한 소생이 가능합니다. 
        -소생 지원소를 제외한 모든 지원소의 초당 치유량이 67% 증가합니다. 
        -면역 지원소를 제외한 모든 지원소의 지속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모든 지원소의 체력이 100% 증가합니다. 
        -모든 지원소에 대해, 초당 치유량 및 지속 시간의 최대치가 삭제됩니다. 
        -모든 지원소의 쿨타임이 44% 감소합니다. 
        -스킬 파워가 쿨타임 감소에 미치는 영향이 80%로 감소합니다. 
        
        -소생 지원소: 소생에 걸리는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적용 범위가 33% 증가합니다. 초당 치유량이 100% 증가합니다.     
        -탄약 지원소: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15%로 감소합니다. (기존 50%)
        -면역 지원소: 지속 시간이 33% 감소합니다. 
    
    점착 폭탄
        -모든 점착 폭탄의 데미지 상한선이 삭제됩니다.
        -스킬 파워가 데미지에 미치는 영향이 125%로 증가합니다. 
        -스킬 파워가 쿨타임에 미치는 영향이 80%가 됩니다.
        -PvP 시, 점착 폭탄이 입히는 데미지가 51% 감소합니다. (기존 90%에서 44%로)
        
        -기본 스킬: 쿨타임이 80% 증가합니다.
        -근접 신관: 쿨타임이 80% 증가합니다. 
        -섬광: 폭발 반경이 25% 감소합니다. 
        -폭렬: 쿨타임이 80% 증가합니다. 
    
    휴대용 엄폐물
        -모든 종류의 휴대용 엄폐물의 체력, 쿨타임 상한선이 삭제됩니다. 
        
        -Blast Shield: 최소 / 최대 데미지가 표기되며, 스킬 파워의 영향을 받습니다. 폭발 저항이 180% 증가합니다. 
        -Counter Measures: 체력이 33% 증가합니다. 위협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Extension (확장형; 2인용): 위협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대인 유도 지뢰
        -모든 종류의 대인 유도 지뢰의 체력, 쿨타임 상한선이 삭제됩니다. 
        -모든 유도 지뢰의 체력이 100% 증가합니다. 
        -Gas Charge를 제외한 모든 유도 지뢰의 쿨타임이 29% 감소합니다. 
        -스킬 파워가 쿨타임 감소에 미치는 영향이 80%로 조정됩니다. 
        
        -기본 스킬: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Airburst: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반경이 25% 증가합니다. 
        -Cluster: 출혈 효과가 추가됩니다.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 
        -Gas Charge: 쿨타임이 17% 감소합니다. 
    
    방탄 방패
        -모든 방탄 방패 스킬의 데미지 증가, 방어도 증가, 체력, 쿨타임 감소 상한선이 삭제됩니다.
        -모든 방탄 방패 스킬의 쿨타임이 11% 감소하고, 스킬 파워가 쿨타임에 미치는 영향이 80%로 조정됩니다.
        -스킬 파워가 방패 체력에 미치는 영향이 200%로 조정됩니다. 
        -NPC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50% 감소합니다. 
        -모든 방패 스킬에 대해, 방패가 활성 중일때 위협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모든 방패 스킬에 대해, 방패가 활성 중일때 사격하면 위협 증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기본 스킬: 체력이 25% 증가합니다.
        -Kinetic Breaker: 체력이 25% 증가합니다. 
        -Reactive Targeting: 체력이 25% 증가합니다. 
        -Assault Shield: 체력이 25% 증가합니다. 
    
    스마트 커버
        -이제 스마트 커버의 쿨타임은 스킬이 비활성화된 이후 시작됩니다. 
        -모든 스마트 커버 스킬의 데미지 감소 수치가 65% 감소합니다. 
        -데미지 증가 효과가 무기 안정성 +7%, 무기 명중률 7% 효과로 대체됩니다.
        
        -모든 스킬의 기본 쿨타임이 60초로 재설정됩니다.
        -스킬 파워가 데미지 감소에 미치는 영향이 150%로 증가합니다. 
        -스킬 파워가 무기 안정성, 무기 명중률에 미치는 효과가 150%로 증가합니다. 
        -모든 스마트 커버 스킬의 적용 반경 상한선이 삭제됩니다.
        
        -Trapper: 적이 Trapper가 적용된 엄폐물을 사용할 경우, 무기 안정성과 무기 명중률 -5%의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Trapper가 적에게 적용하는 데미지 증가 디버프가 5%로 조정됩니다.
              데미지 감소 수치가 75% 감소합니다. 
        -Recharger: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가 25% 감소합니다. (기존 25%에서 15%로)
        -Concealment: 위협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링크 스킬
        -그룹 간의 쿨타임 공유 개념이 추가됩니다. 링크 스킬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동일한 링크 스킬은 30초 동안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 파티원 한 명이 방링을 썼을 경우, 효과를 받은 모든 파티원은 방링이 끝나고 30초 동안 방링 효과를 받을 수 없음)
        
        -생존 링크
            사망 상태의 플레이어를 살릴 수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 중 빈사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발동되어 플레이어를 회복시킵니다. 
            링크 스킬 적용 범위가 25% 증가합니다. (기존 40m에서 50m로)
            시전 즉시, 적용 대상의 최대 체력의 50%만큼을 회복합니다. 
            힐 효과가 적용되는 시간이 140% 증가합니다. (기존 5초에서 12초로)
            대상의 최대 체력의 100%를 10초동안 회복시킵니다. 
        
        -방어 링크
            데미지 저항 수치가 38% 감소합니다. (기존 80%에서 50%로)
            지속 시간이 20% 감소합니다. (기존 15초에서 12초로)
            적용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기존 25m에서 30m로)
        
        -전술 링크
            치명타 확률 추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데미지 보너스가 40% 감소합니다. (기존 50%에서 30%로)
            발사 속도 +50%, 재장전 속도 +50%, 무기 안정성 +30% 효과가 추가됩니다.
    
무기
    -네임드 무기의 기어 스코어 고정이 해제됩니다. (단, Damascus; M9 네임드는 제외합니다. )
    -월드 티어가 네임드 무기의 기어 스코어를 결정하게 됩니다. 
    -더이상 네임드 무기 설계도를 습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설계도는 유지되지만, 기어 스코어는 변하지 않습니다. 
    -상인들이 판매하는 무기 목록에 네임드 무기가 추가됩니다. 
    
    -DPS 계산식에서, 무기의 종류에 따라 헤드샷 데미지가 미치는 영향이 달라집니다. 
    -무기 보정: 무기를 보정할 때, 선택 가능한 무작위 탤런트가 3개에서 6개로 증가합니다. 
    -무기 부착물: 주속성 1가지와 아이템 등급에 따른 여러 개의 보조 속성을 지니게 됩니다. (예: 치명타 데미지 19%, 명중률 5%, 안정성 4% 등)
    -수평 안정성, 초탄 안정성이 안정성 옵션으로 통합됩니다. 
    -지향 사격 명중률 옵션이 명중률 옵션으로 통합됩니다. 
    
    -추가 데미지를 제공하는 탤런트가 곱연산에서 합연산으로 변경됩니다.
    -무기 탤런트가 밸런스에 맞게 재조정됩니다.
        정밀사격: 무기의 명중률이 25% 증가합니다. (기존 20 ~ 50%)
        숙달된 조교: 스킬 사용시 15초간 치명타 확률이 7.5% 증가합니다. (기존 5초, 3 ~ 10%)
        견착사격: 견착 시, 최대 명중률에 도달하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변화 없음)
        일격필살: 헤드샷 데미지가 12% 증가합니다. (기존 10 ~ 25%)
        손놀림: 스킬 사용시 15초간 무기를 다루는 능력이 25% 증가합니다. (기존 5 ~ 15초, 20 ~ 50%)
        Commanding: 링크 스킬이 활성중일 때 적을 처치하면 링크 스킬 지속시간이 5 ~ 20% 증가합니다. (변화 없음)
        사기 충전: 스킬 사용시, 15초간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기존 5 ~ 15%)
        냉혈한: 헤드샷 성공 시, 스킬 쿨타임이 5% 감소합니다. (기존 2 ~ 7.5%)
        치명상: 치명타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기존 5 ~ 30%)
        관통상: 방어구 추가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기존 5 ~ 10%)
        Dorminant: 링크 스킬 활성중에 적을 처치하면 스킬 쿨타임이 10% 감소합니다. (기존 3 ~ 10%)
        겁없는 맹수: 엘리트 및 네임드 NPC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기존 5 ~ 15%)
        극악무도: 치명타 확률이 5% 증가합니다. (기존 5 ~ 10%)
        유혈사태: 각 탄환에 출혈 상태 이상을 일으킬 확률을 15% 부여합니다. (기존 3 ~ 15%)
        불똥: 탄창의 첫 탄환이 적에게 화상을 일으킬 확률을 25% 부여합니다. (기존 3 ~ 13%)
        알뜰살뜰: 적을 처치할 경우 25% 확률로 탄창을 보충합니다. (기존 5 ~ 25%)
        Predatory: 적을 처치하면 생명력의 35%를 20초간 회복합니다. (기존 5 ~ 15%, 5초)
        준비된 사수: 30m 이상 떨어진 적에 대해, 15%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기존 40m, 5 ~ 15%)
        Proficient: 전투 중이 아닐때 발사한 첫 탄환이 50%의 추가 치명타 확률을 획득합니다. (기존 25%)
        Provient: 탄창의 마지막 탄환이 추가 데미지 60%를 얻습니다. (기존 25 ~ 60%)
        킬러스하이: 게임에서 삭제됩니다! 
        명사수: 헤드샷을 통해 적을 처치하면 링크 스킬 자원을 5% 획득합니다. (기존 3 ~ 13%)
        평정심: 무기 안정성이 35% 증가합니다. (20 ~ 50%)
        Sustained: 적 처치시 생명력을 6% 회복합니다. (기존 1 ~ 6%)
        장전의 대가: 재장전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기존 5 ~ 15%)
        Talented: 이 무기로 적을 처치할 경우 스킬 파워가 20초간 15% 증가합니다. 본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기존 5 ~ 15초, 3 ~ 10%)
        악성 빈혈: 헤드샷을 할 때 마다, 적에게 15% 확률로 시야 상실 효과를 적용합니다. (기존 5 ~ 15%)
        Trained: 치명타에 성공할 때 마다, 링크 스킬 자원의 0.1%를 획득합니다. (변화 없음)
        육참골단: 체력 게이지의 1칸을 잃으면 10%, 2칸을 잃으면 25%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기존 5 ~ 10%, 15 ~ 25%)
        강자독식: 체력 게이지가 2칸 이상일 때,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기존 5 ~ 15%, 체력이 가득 찬 상태일때)
        근접전: 목표가 10m 이내에 있을 때, 10% 데미지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기존 5 ~ 15%)
        자가수혈: 치명타 데미지의 3%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존 0.5 ~ 3%)

무기 종류 별 밸런스 변경:
    -돌격소총
        G36의 베이스 데미지가 5% 감소합니다.
        네임드 무기 카두세우스(전투의무병 스까)의 탤런트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Talented, 사기충전, Determined.
    
    -경기관총
        비엄폐 대상에 대한 추가 데미지 상한선을 19%로 조정했습니다. (기존 28%)
        L86의 베이스 데미지가 7.4%...? (원문: Base damage increased decreased by -7.4%)
        M60: 베이스 데미지가 19.4% 증가합니다. 
        M249: 베이스 데미지가 17.4% 증가합니다. 
    
    -SMG
        치명타 데미지 보너스 상한선을 38%로 조정했습니다. (기존 47%)
        MP7의 베이스 데미지가 27.6% 감소합니다.
        MP5의 베이스 데미지가 11.1% 감소합니다. 
        벡터의 베이스 데미지가 13.8% 감소합니다.
        SMG-9의 베이스 데미지가 9.2% 감소합니다.
        AUG의 베이스 데미지가 10.3% 감소합니다. 
        PP-19의 베이스 데비지가 13.8% 감소합니다.
        T821의 베이스 데미지가 13.3% 감소합니다.
    
    -샷건
        모든 기어 스코어 229 샷건의 데미지가 30% 감소합니다.
        쇼스토퍼: 베이스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저격총
        M1A의 베이스 데미지가 35% 감소합니다. 
        SVD의 베이스 데미지가 3.7% 감소합니다.
        SCAR-H의 베이스 데미지가 22.9% 증가합니다. (Mk.17, Mk.20 모두 스까-H의 파생형입니다. )
        SRS의 베이스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M44의 베이스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권총
        X-45의 베이스 데미지가 40% 감소합니다.
        M9의 베이스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Px4의 베이스 데미지가 25% 증가합니다.

세트 아이템
    -세트 아이템의 기어 스코어가 동일한 아이템 레벨의 하이엔드 아이템과 같도록 조정됩니다.
     (191 -> 163, 214 -> 182, 240 -> 204, 268 -> 229)
    -기존의 5세트 효과를 모두 삭제했습니다.
    
    -기동타격대
        2세트: 안정성 +20%
        3세트: 방어구 추가 데미지 +10%
        4세트: (기존과 동일)
    
    -전술전문가
        2세트: 스킬 쿨타임 감소 +10%
        3세트: 스킬 파워 +10%
        4세트: 플레이어 및 그룹원이 총알로 적을 맞출 때 마다, 스킬 파워의 0.2%를 추가로 얻습니다. 추가 스킬 파워는 최대 30%까지 획득 가능하며, 10초간 지속됩니다. 
    
    -방랑자
        2세트: 적 처치시 생명력 회복 +20%
        3세트: 추가 체력까지 회복 가능한 소량의 힐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4세트: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즉시 최대 체력까지 회복합니다. 4분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사주경계
        2세트: 명중률 +30%
        3세트: 헤드샷 데미지 +10%
        4세트: 적에게 헤드샷을 가할 때 마다, 5%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제공하는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은 최대 3개까지 적용 가능하며,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고독한 별
        2세트: 탄약 휴대량 +100%
        3세트: LMG 데미지 +8%, 샷건 데미지 +8%
        4세트: 무기를 교체하면, 휴대 위치에 놓인 무기는 즉시 재장전됩니다. (변화 없음)
    
    -포식자의 표식
        2세트: 재장전 속도 +10%
        3세트: 돌격소총 데미지 +8%, SMG 데미지 +8%
        4세트: 목표를 변경하지 않고 10발을 맞추면, 10발이 가한 데미지의 50% 만큼 도트 데미지를 입힙니다. 
    
    -최후의 수단
        2세트: 특수 데미지 저항 +25%
        3세트: 엘리트 데미지 저항 +25%
        4세트: 적 수류탄 또는 박격포의 유효 범위에 들어가면, 이를 해체하고 수류탄 1개를 얻습니다. 15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사냥꾼의 신조
        2세트: 근접 판정 거리 +20%
        3세트: 헤드샷 데미지 +20%
        4세트: 적을 맞출 때 마다 그룹에게 임시로 방어를 제공합니다. 멀리 있는 적을 맞출수록 방어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적 총알을 1발 맞으면 사라집니다. 
    
    -데드아이
        2세트: 초탄 안정성 +40%
        3세트: 저격총 치명타 데미지 +20%
        4세트: 조준경을 사용할 때, 헤드샷 보너스를 잃는 데신 치명타 확률이 100%가 됩니다.
    
    -B.L.I.N.D. 세트의 명칭이 Banshee로 변경됩니다. 
        2세트: 다크존 크레딧 획득량 +20%
        3세트: 비엄폐 대상에게 추가 데미지 +10%
        4세트: 로그 상태일 경우 30초마다 모든 탄약이 보급됩니다. 비-로그 플레이어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10% 감소합니다.
               비-로그 상태일 경우, 죽어도 다크존 경험치나 크레딧을 잃지 않습니다. 로그 플레이어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 
    
    -파이어크레스트
        2세트: 소이 수류탄 휴대량 +3
        3세트: 화염 터렛 데미지 +30%, 화염 터렛 사거리 +50%
        4세트: 불이 붙은 적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알파브릿지
        2세트: 체력 회복 속도 +100%
        3세트: 무기 데미지 +5%
        4세트: 1번 슬롯과 2번 슬롯에 같은 종류의 무기를 장착할 경우, 활성화된 탤런트를 서로 공유합니다. (기존과 동일) 
    
    -개척자
        2세트: 소모품 지속시간 +50%
        3세트: 지원소 지속시간 +50%
        4세트: 소모품과 특수 탄약을 사용하면 그룹원 전체에게 적용되며, 소모품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소모품 쿨타임이 적용되며 쿨타임 중인 소모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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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Smart CHO 2016.10.25 09:53

    중간에.. 스섹 섬멸은... 오타가 아닌 것 같은 느낌 아닌 느낌이 ㅋㅋㅋ
    아무튼 전혀 다른 게임이 될 수도 있겠네요 내용만 보면 ㅎㅎ

  • profile
    암드야아프디마 2016.10.25 09:58
    유비의 대격변?!
  • profile
    2016.10.25 11:17
    다 읽다가 지칠 만큼 많네요;;;;
    진작에 이렇게 좀 나오지....
  • profile
    D I E O X I N. 2016.10.25 11:30
    쉰지 재법됫지만 PVP는 좀비댄스 타임이엿는데 과연 이번 패치로 PVP 문제도 해결할수있을지요.
  • profile
    PumpkinHead 2016.10.25 13:19
    패치 기다리고 있었지만 ... 요즘은 배필1에 빠져서ㅠ..ㅠ 디비전 미안하다 ... 추후!?에 보자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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