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키로 난이도 질문
제가 못하는 장르가 하나 있는데 그게 3d소울류 입니다.
그래서 다크소울2,3를 가지고 있지만 초반 부분하다가 다 접었는데
세키로가 이번에 50%로 저렴하게 나와서 구미가 땡기더군요.
하지만 또 사놓고 초반만 하다가 접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장바구니에만 넣어놓았는데
두 게임 다 클리어 하신 분들은 난이도를 어떻게 보시나요? 그냥 건들지도 말까요??
- 2022-02-25 21:57 여러 이야기 > 엘든링 최적화 이슈가 심한가 보네요 *4
- 2022-02-24 00:17 여러 이야기 > 엘든링 오픈크리틱 점수 *11
- 2022-02-23 21:08 여러 이야기 > 스팀덱 사이트가 있었군요 *5
- 2022-02-22 21:44 여러 이야기 > 원치 않은(?) cpu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3
- 2022-02-03 00:17 여러 이야기 > 다잉라이트2 오픈크리틱 점수 떳네요 *13
-
글쿤요.. 그냥 포기해야 것네요
-
완전 리듬게임입니다 저도 눈으로보고 패링하는건 못해서 패턴 외워서했는데 그냥 쿵 쿵 따 에요
-
소울류는 빠지지 않고 플레이 & 클리어 했는데, 세키로 난이도는 유저에 따라 좀 갈리더군요. 소울류 중 가장 어렵다는 분도 계시고, 소울류가 너무 어려웠는데, 세키로 덕분에 입문했다는 분도 적잖게 보이더군요.
저는 세키로 맛만 봤는데, 패링 타이밍이 그렇게 빡빡하진 않았던 거 같습니다.
덤으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소울류 입문작은 콘솔로만 발매한 블러드본과 데몬즈 소울.
블러드 본은 구르기가 없는 대신, 좌우 스탭이 빠르고, 패링 타이밍이 여유로운 편이라서, 어떤 적이든 반격하기 쉬운데, 이게 손에 익으면 상당히 고수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죠(...) 더구나 방패가 없는 대신 샷건 같은 총기류가 기본 무기이다 보니, 중/원거리 딜링도 괜찮습니다.
데몬즈 소울은 상황에 따라 다크소울 시리즈보다 난이도가 높은데, 회복아이템 따위를 99개까지 가지고 다닐 수 있고, 보스전 난이도가 역대 소울류중에선 가장 쉬운편에 속해서, 노가다를 통해 회복아이템을 잔뜩 모아서, 보스까지 도달만 할 수 있다면 어떻게든 클리어가 가능하죠. 다만 플레이어가 사망 할때마다 난이도가 오르고, 그 대신 좋은 아이템을 드랍하는 희한한 시스템이라서, 경우에 따라선 소울류 중 가장 어렵다는 분도 있더군요.
-
제 친구가 다크소울 1,2,3 다 수백시간씩 했는데 세키로가 더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반대로 저는 다크소울1 초반하다가 어렵길래 흥미 떨어져서 접었었는데 세키로는 또 재밌어서 여러번 엔딩봤어요. 패링땜에 그렇게 어렵지도 않았고요.
블러드본 리마스터 & PC판 루머는 수년간 나오고 있는데 진짜 좀 나왔으면 좋겠네요. 재밌어보이는데 -
접근방향이 다른게임입니다.
다크소울처럼 기술을 피하고 딱 맞게 평타를 꽂을 생각하면 미친듯이 어려운 게임이고
거의 딱 붙어서 때리기보단 상대 기술보고 쳐내면서 간간히 평타를 섞는걸 상기하면
초반 함정맵 2개와 막보 빼곤 무난합니다. -
간만에 눈팅와서 글남깁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세키로가 좀 더 쉬웠습니다.
둘 다 소울류라 공통점으로는 패턴을 알아야 상대하기가 쉽다는 점이지만
대체로 다크소울은 구르고(회피) 때려 잡는 형식이라면
세키로는 패링(막고 반격)으로 때려 잡는 방식 이라고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두 게임다 앞서 말한 것을 서로 반대로 해서 깰 수도 있습니다만,
게임은 컨셉을 생각하면 위의 방식이 순방향(?) 게임의 컨셉에 순응한 플레이 같습니다.
패링을 해야하는 적의 공격 타이밍 때문에 사람에 따라 리듬게임이다 하시는 분들도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어찌되었든, 패턴을 익히고 반응 조작이 수차례 되어도 난 이겨내고 깨낼 꺼야!
그리고 그 성취감을 즐겨 하는 성향이 있으면 게임과 맞을꺼에요 ㅎㅎ
다크소울보다 더 어렵습니다..
리듬게임 잘하시면 잘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