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16.04.28 17:34
HTC Vive (SteamVR) 사고 싶어요 ㅜ.ㅜ
조회 수 388 추천 수 3 댓글 9
어느 VR카페를 보니 벌써 직구해서 물건을 받은 분도 있더라고요.
공간 스캔 이런건 필요 없고 일반 게임도 강제로 VR 시키며 외부 컨트롤러(엑박패드) 로 앉아서 할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
바이브의 해상도나 시야각이 궁금하네요
아 사고 싶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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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스펙이 실제 느낄때 어떨지 궁금하더라고요
싸구리 맥스틸에 아재폰6+ 물려서 써보았는데 느끼기엔 70도도 안되는것 같더라고요 ^^말그대로 쌍안경 끼고 모니터 보고 있는것 같은 느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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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기도 비싼데, PC 사양도 꽤 높은 걸로 받춰줘야 원활한 구동이 된다는 소리들이 많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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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은 gpu빨이라고 하더라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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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기반 vr 로 게임을 즐기시려면 980 이상 가시는걸 추천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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넹 980ti 사용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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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브가 전용 공간을 요구하는 대신 트래킹이 훨씬 정교해서 오큘보다도 체감 시야가 좋다더군요. 참고로 해상도는 2160*1200이지만 오프스크린 렌더링 (아마도 이 면적만큼 렌더링한 다음 2160*1200으로 다운 스케일링 하는 듯 합니다.) 해상도는 1.4배인 3024*1680입니다. QHD와 4K 중간정도 되는 해상도죠. 다만 타겟이 90Hz이므로 초당 픽셀 수는 4억 6천만개 정도 되니까 4K 60Hz의 5억개에 약간 못 미치는 정도로, 거의 4K 60FPS 요구사양 정도 되는 스펙은 갖추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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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근데 htc vive 관련글을 찾아보니 전용면적이 꼭 필요한것만은 아니더라고요
두가지 모드를 지원 하는데 하나는 면적이 필요한 공간 스캔 모션 모드고 하나는 서거나 앉아서 하는 모드로 구동 된다고 해서 기대 되더라고요 ^^
http://www.htc.com/managed-assets/shared/desktop/vive/Vive_PRE_User_Guide.pdf -
엄.. 그러니까 공간 트래킹을 하긴 하지만 그 공간이 극단적으로 좁아도 되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_D0E2jx1sPM 개인적으로 VR은 첫세대 킬러 타이틀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릴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 : 2160x1200 OLED, 90 Hz
시야각 : 110도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