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쉐이드] 오늘도 재밌는 라오툼 + v1
스크린샷은 ReShade Frameworks 2.0.3f1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DPX, COLORMATRIX, LUMASHARPEN, FISHEYECA 등이 적용 되었습니다.
정말 재밌게 플레이 중인 라오툼입니다. ㅎㅎㅎ
근데 툼레이더 전작에서는 챌린지 맵 클리어 하고 나선 딱히 할 게 없었는데
이번 편도 그럴지... ㅠㅠ
역시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툼레이더에서는 활이 짱짱맨입니다.
곰은 훌륭한 단백질원(경험치)이죠.
광부 라라
S라인 짱짱걸
오늘도 좋은 앵글
<닭> 은 던지라고 있는 겁니다.
은근 귀요미
오늘도 찰진 목따기
예전 라라의 모습이 보이는 것도 같구요.
독가스 짱짱맨
아몰랑!!! 난 갈 거야!! 시전 중인 고집불통 라라
- 2019-02-04 02:51 이야기 > [STEAM] 레지던트 이블 2 *1
- 2019-01-30 19:50 이야기 > [STEAM][약스포] 레지던트 이블 2 *2
- 2019-01-25 15:37 이야기 > [STEAM] 레지던트 이블 2 *12
- 2019-01-01 02:02 이야기 > [STEAM] 인왕 + 리쉐이드 *1
- 2018-12-16 02:13 이야기 > [STEAM] 카툰렌더링 두번째 - 킹오파 14 + 리쉐이드
Who's Smart CHO
ReShade 셋팅을 취미로 하는 스팀 유저입니다!!
간간히 셋팅한 스샷들 올릴게요~~!!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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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표정 같은 거랑 굉장히 사실적이더라구요. ^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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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낙에 그래픽이 좋은 게임이라 볼만하네요 ㅎㅎ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원본 버전보다 좀 심심해보이는(?) 느낌이네요. 설원, 빙벽, 사막, 밀림 등 챕터마다 확연하게 구분되는 색감이 괜찮았었거든요 :) 그래도 야간이나 석양? 쪽은 리쉐이드한게 더 멋져보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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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화밸 맞추는 과정에서 그레이톤이 강해지는 느낌이라
그렇게 보일 것 같아요. 이건 설리님께서 설명해 주신, 설원/빙벽/사막/밀림 등의 화면을
원본과 비교해 봐야 할 것 같은 부분인데... 다른 것보다 사막 쪽은 확연한 차이가 나거든요.
(아무래도 붉은 톤을 죽인 것 때문에)
차후에 비교샷 올려 볼게요! ^^ -
음.. 제가 이 게임을 한지 거진 1년이 다 되어가서 제 의견은 뇌내망상일 수 있으니 너무 신경쓰시진 않으시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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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뇌내망상은 아닙니다. ㅎㅎ
사실 저도 셋팅하고 원본과 비교를 하는데요.
사막 쪽이나 밝은 쪽에서는 차이가 두드러지는데,
어두운 파트에서는 특별히 차이가 없어서요. ^^;;
색감을 좀 틀 수는 있는데, 원본 색감도 워낙 잘 나와서
그냥 그 부분은 유지하고 피부톤만 제가 원하는 식으로
바꾸다 보니 좀 기존 다른 게임들의 셋팅보다는 밋밋한 느낌이랄까...
아무튼 의견은 다양할 수록 좋으니 좋은 의견은 많이 수렴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
1~2달 전에 라오툼을 해서 깨었는데
원본영상과 비교짤이 없어서 그런지... 아니면 제가 원본화면 기억이 벌써 이젠 흐릿해져서 인지
이번 튜닝은 큰 차이가 없어보이네요 ^^?
반톤정도 밝고, 코트라스트가 좀 더(특히 갈색계열이) 쎄진 느낌?
DPX, COLORMATRIX, LUMASHARPEN, FISHEYECA|이것들이 주는 효과는 어떤건가요?
전문가에게 배워가야 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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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말씀하신 부분이 맞습니다. 저도 셋팅하고 비교해봤는데, 밝은 파트 외에는
원본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ㅎㅎ (원본 색감이 나름 좋다 생각해서 그런 것도 있고)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서 설정을 금방 마친 것도 있지만요.
(제가 셋팅할 때는 곳곳을 다 돌아 다니고 비교하는 통에 플레이 타임이 길어져서...)
DPX 기능으로 인해 밝은 부분 톤이 밝아졌고, 그거에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건 피부톤입니다.
콘트라스트 부분은 크게 차이는 안 날 텐데, 이것 역시 DPX 기능때문에 생긴 부분이고
갈색 부분이 도드라지는 것도 맞습니다! ㅎㅎㅎ
원본의 붉은 톤을 죽였기 때문에 기존 색감보다 갈색이 더 진해진 느낌이 나죠 ㅎㅎ
(적갈색이냐 진한갈색이냐의 차이??)
그 외 부분은 아래에 설명할게요! -
<DPX>
간략하게 설명해서 영화 느낌이 나게 하는 효과입니다. (SweetFX 설명에 그렇게 되어 있었어요 ㅋㅋ)
RGB 값의 강/약, 감마값, 채도 등을 조절하여 시네마틱 효과가 나게끔 하는 거인데요.
하지만, 저는 RGB 값은 같은 값으로 일괄 수정하고 (보통은 다르게 주더라구요.)
대신 농도와 효과의 강/약만 조절해서 약간 뽀얀 느낌을 줍니다. (이게 중요)
(제 모든 셋팅의 기본이 되는 효과에요!! 가장 중요)
= 기본틀 =============================================
Red: 15 (모든 셋팅 공통) - 이 수치를 낮추면 색이 옅어집니다.
Green: 15 (모든 셋팅 공통) - 동일
Blue: 15 (모든 셋팅 공통) - 동일
ColorGamma: 1 (모든 셋팅 공통) - 이 수치를 낮출 수록 암부가 진해집니다.
DPXSaturation: 1 (모든 셋팅 공통) - 이 수치를 높일 수록 채도가 높아집니다.
RedC: 0.22~0.35 정도까지 (게임 특성에 따라 상이함) - 이 수치를 높이면 대비가 강해집니다.
GreenC: 0.22~0.35 정도까지 (게임 특성에 따라 상이함) - 동일
BlueC: 0.22~0.35 정도까지 (게임 특성에 따라 상이함) - 동일
Blend: 0.1~0.4 사이 (게임 특성에 따라 상이함) - 이 수치를 높일 수록 전반적인 대비가 강해집니다.
<COLORMATRIX>
기존의 R/G/B 값과 다르게 색을 배합해서 새로운 R/G/B 값을 만드는 건데요.
설정한 값의 차이에 따라 요즘 유행인 셀카 효과 중 화사하게 보이는 효과나
혹은 낮은 채도의 색으로 바꿀 수도 있고, 아캄나이트처럼 뭔가 초록빛이
전반적으로 돌게 만드는 등 색 자체를 아예 바꿀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눈은 하얗게, 하늘은 파랗게, 피부톤은 원하는 색감으로 맞추는 걸
중점적으로 두기 때문에 각 파트가 틀어지지 않도록 설정값 맞추는 걸 포인트로 하고 있어요.
= 기본틀 ============================================
ColorMatrix_Red: float3(1.0,0.0,0.0) : 오리지널과 동일한 빨간색입니다. - 총 합은 1.0을 맞춥니다!
ColorMatrix_Green: float3(0.0,1.0,0.0) : 오리지널과 동일한 초록색입니다. - 동일
ColorMatrix_Blue: float3(0.0,0.0,1.0) : 오리지널과 동일한 파란색입니다. - 동일
ColorMatrix_strength: 1.0 (모든 셋팅 공통)
컬러 매트릭스 RGB 각 파트는 순서대로 RGB를 의미하고
Red 파트에서 1.0 이 빨간색 기본값인데, 농도를 줄이고 싶다 하면
예를 들어 0.8 로 설정하고 나머지 G, B 값을 0.1,0.1 등으로
수정하는 식으로 해서 새로운 빨간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 ColorMatrix_Red: float3(0.8,0.1,0.1) - 0.8+0.1+0.1=1.0 (총 합이 1이 되게끔)
아무튼, 위와 같은 과정으로 제가 원하는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을 맞춥니다.
<FISHEYECA>
이건 물고기가 바라 보는 느낌으로 색수차 효과 (Chromatic Aberration) 을 주는 건데
카메라 렌즈에서 발생하는 색수차 효과에 물고기 눈으로 바라 보는 세상의 효과를
주는 거지만, 저는 그 둥그렇게 화면이 변하는 물고기 눈 효과는 쓰지 않습니다.
= 기본틀 ===========================================
fFisheyeZoom: 0.5 (모든 셋팅 공통, 이 수치에 따라 줌인 줌 아웃됩니다)
fFisheyeDistortion: 0.0 (물고기 눈 효과인데, 쓰지 않습니다.)
fFisheyeDistortionCubic: 0.0 (물고기 눈 효과인데, 쓰지 않습니다.)
fFisheyeColorshift: 0.005 ~ -0.005 (이 효과가 음수인 경우 화면이 조금 줌인이 되고
양수인 경우는 축소가 됩니다. 또한 가장자리에 음수는 푸른빛, 양수는 붉은빛이 돕니다)
FishEye_TimeOut: 0 (쓰지 않습니다)
-
헉!
이렇게 상세한 셋팅값까지 답변을 달아 주실 줄이야 ^^;;
기본 게임 디폴트 그래픽 설정으로만 하는 저로서는 현재 이렇게 수치까지 알려주셔도... 까막눈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ㅋ
언젠가 저도 리쉐이딩(?)을 건드리게 되면 참고하거나, 자문을 구해봐야 겠네요 ^^
답변 감사해요~ ♥ -
ㅎㅎㅎㅎ 아무튼 나중에 셋팅하시면 참고해 보세요. ^^
물론 저 위의 셋팅값이 답은 아니고, 제 스타일이기 때문에
본인 입맛에 맞게 셋팅하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아무튼, v1 셋팅이라서 아직 완벽한 건 아니다 보니...
플레이 하다가 다시 엎을 수도 있습니다. ㅋㅋㅋ
맵이 얼마나 더 다양하냐, 시간을 얼마나 더 투자해서 셋팅하냐의
문제도 있어서요. ㅎㅎㅎㅎㅎㅎ
물론.. 지금은 게임 자체가 워낙 재밌어서 그냥 하는 중 ㅋㅋ
와...진짜 사람입니다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