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21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69.jpg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크리에이터나 디자인 및 사진 편집작업을 하는 유저가 늘어나면서 화질에 특화된 전문가용 모니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시장에는 패널 종류와 크기, 해상도 별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제품 선택 자체는 그리 어렵지 않다.

 

단, 쓸 만한 고화질 모니터는 50만원을 훌쩍 넘어가는 높은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어 가격에 민감한 유저들이 쉽게 구입하기 힘들다. 저가형 패널을 사용한 4K 모니터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색 정확성이 떨어져 작업용으로 사용하기는 힘들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할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은 크리에이터나 디자인 및 편집 전공자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4K 모니터로 저가형 패널을 사용한 제품들과 달리 LG 의 4K AH-IPS 패널을 탑재해 한차원 높은 선명도를 경험할 수 있다. 10억 7천만 컬러에 350cd/㎡ 지원으로 색감의 영역을 넓혔으며 sRGB 100% 지원에 김환교수 프로파일 보정으로 보다 정확하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원을 지원하는 C타입 단자와 A타입의 USB 단자를 지원해 완벽하게 삼성 DEX를 활용할 수 있으며 PIP와 PBP를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의 영상을 한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보급형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리라 예측된다. 리뷰를 통해 디자인 및 특징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89.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bar2.jpg

 

top27.jpg

 

풀KIT 의 모습으로 고급형 제품답게 다양한 구성품이 제공된다. 모니터를 비롯해 리모콘과 전원 어댑터 &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고 DP 케이블과 C타입 케이블,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top77.jpg

 

620 x 456 x 220mm 의 크기와 5.2Kg 의 무게를 지원한다. 고급형 모니터 답게 약간의 무게감이 느껴지긴 하지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니기 때문에 혼자 들고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멀티 스탠드 까지 기본 제공되어 설치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지만 27형의 크기에 4면 슬림베젤로 크를 최소화 한 제품으로 설치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기기의 디자인은 상당히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이 돋보이는 전면부와 가죽 질감을 패턴이 적용된 후면부, 감각적인 원통형의 스탠드 지원해 가존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

 

top14.jpg

 

top78.jpg

 

디스플레이 부분의 모습으로 27형의 크기에 4K (3840 x 2160) 해상도를 지원한다. 일반적인 FHD 해상도 모니터와는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으며 유연한 멀티테스킹을 보장한다. 또한 3H 코팅 처리된 안티글레어 패널을 탑재해 난반사 등으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가형 패널을 사용해 가격을 낮춘 제품들과 달리 LG 4K AH-IPS 패널을 탑재해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10억 7천만 컬러 지원해 350cd/㎡ 의 높은 밝기를 지원하며 sRGB 100% 에 김환 교수의 컬러 프로파일 적용으로 전문적인 용도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색 정확성을 보여준다.

 

HDR 기술도 디본 지원해 풍부한 색감과 생동감 넘치는 질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높은 명암대비를 통해 표현력을 높여 HDR을 지원하는 PS4 Pro 나 XBOX ONE S, HDR 지원 블루레이 플레이어 & PC 등과 연결해 한차원 높은 영상을 즐길 수 있다.

 

4면 슬림베젤을 적용한 것도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일반 제품의 경우 3면 슬림 베젤을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이 제품은 프레임 리스 방식에 4면 슬림 베젤을 적용해 거슬리는 느낌없이 작업에 집중할 수 있으며 동영상 등을 감상할 때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top11.jpg

top79.jpg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전면 하단부의 모습으로 로고가 중앙에 부착되어 있고 상단에 언급한 것과 같이 슬림 베젤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안티 글레어 타입으로 난반사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했을 뿐만 아니라 플리커 프리와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도 더해져 장시간 작업이나 멀티미디어 감상시 시력저하나 피로감을 최소화 했다.

 

또한 다양한 화면모드를 제공하며 프리싱크 (지싱크 어댑티브 포함) 와 오버 드라이브 설정도 가능하다. 여기에 4개의 조준선도 지원해 게이밍 모니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top8.jpg

 

top30.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중앙에 100 x 100mm 의 베사홀이 설치되어 벽에걸어 사용하거나 ARM 등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스탠드는 쉽게 탈부착 할 수 있다.) 또한 양 측면에는 5W + 5W 스피커가 부착되어 시원시원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top28.jpg

top29.jpg

 

측면 하단에는 OSD 버튼이 설치되어 모니터를 사용자에 맞게 셋팅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리모콘을 기본 제공해 보다 쉽게 OSD를 설정할 수 있다.

 

화질에 특화된 모델답게 다양한 단자를 지원하는 것도 눈에 띈다. 4K에서 60Hz를 사용할 수 있는 DP 1.2와 HDMI 2.0 단자를 지원하며 HDMI 1.4 단자와 오디오 및 전원 단자도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삼성 DEX 사용을 위해 C타입 단자와 2개의 USB 단자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6.jpg

 

top4.jpg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탠드의 모습으로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으며 바닥에는 고무패드가 설치되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top80.jpg

 

틸트만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모니터 스탠드와 달리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멀티스탠드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과 같이 틸트 뿐만 아니라 스위블과 엘리베이션을 지원해 좀더 편하게 모니터를 보며 작업할 수 있을 것이다.

 

top26.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을 비롯해 리모콘과 설명서 DP & C타입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bar3.jpg

 

top68.jpg

 

화질에 특화된 설계가 무척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지원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top71.jpg

 

top76.jpg

 

테스트를 위해 PC와 모니터를 설치한 모습으로 2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답게 많은 공간은 차지하지 않았다. 멀티 스탠드가 장착되어 일반 모니터 대비 넓은 공간을 확보해야 하긴 하지만 일반적인 집이나 사무 환경에서 손쉽게 설치해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제품은 DP와 HDMI 2.0 단자가 4K@60Hz를 지원한다. (C타입과 HDMI 1.4는 4K@30Hz) 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할 경우 가능하면 DP나 HDMI 2.0을 활용하기 바란다.

 

top66.jpg

top32.jpg

 

이 제품은 일반 모니터와 달리 C타입 단자와 2개의 USB 단자를 추가로 지원한다. C타입 단자는 디스플레이 출력 뿐만 아니라 전원도 공급되어 사진과 같이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삼성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DEX 활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사진과 같이 DEX 모드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USB 단자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해 PC 처럼 사용할 수 있다.

 

top88.jpg

 

top75.jpg

 

이 제품은 4K 해상도에 10억 7천만 컬러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제품이다. 그래픽카드 선택을 고민할 필요가 없는 FHD 모니터와 달리 전송되는 정보의 양이 엄청나기 때문에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고성능 제품으로 사용한 것을 권하며 메모리 용량도 높을수록 좋다.

 

top67.jpg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사진과 같이 4개의 창을 한번에 띄어두고 작업하는것도 가능하다. 멀티테스킹에 특화된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sbar1.jpg

 

top65.jpg

 

OSD를 통해 다양한 모니터 기능을 사용자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특히 핫키를 지원해 입력소스, 조준선 (총 4개), 볼륨, 응답속도 등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다.

 

top90.jpg

 

OSD 상세설정의 모습으로 밝기와 명암 설정을 비롯해 컬러 및 화면설정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멀티윈도우와 오디오 설정이 제공되며 기타설정 에서는 프리싱크와 HDR 설정을 지원한다. @ 리뷰용 모니터는 샘플 제품으로 몇몇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있다. 이점 참조 바란다.

 

sbar65.jpg

 

top91.jpg

 

100단계 블랙레벨 설정을 지원한다. 적절한 블랙레벌 조정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최상의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무조건 블랙레벨을 높게 설정한다고 좋은게 아니다. 밝아지는 만큼 색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top37.jpg

top36.jpg

 

모니터 깜빡임으로 인한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기 위해 플리커 프리 기술을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테스트를 위해 일반 모니터를 추가로 셋팅한 모습으로 눈으로 볼 때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모니터의 플리커 현상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 모드를 선택하고 셔터스피드 1/300 이상으로 셋팅) 테스트용 모니터는 플리커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평면은 깜빡임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재생해 주었다. (동영상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top35.jpg

 

플리커 프리 테스트를 위해 2대의 모니터를 셋팅한 김에 베젤과 패널 두께를 비교해 보았는데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는 프레임리스 설계에 슬림 베젤 탑재로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sbar5.jpg

 

top50.jpg

top49.jpg

 

화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LG IPS 패널 특유의 진한 색감이 인상적이었다. 특히 10억 7천만 컬러를 지원하는 4K 해상도 모니터로 픽셀 피치가 대단히 조밀해 진한 컬러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누가봐도 FHD 나 QHD 모니터와는 다르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을 것이다.)

 

top48.jpg

 

일반적인 IPS 패널 모니터와 같이 1,000 : 1 의 고정 명암비를 지원해 그레이스케일 차트는 확연히 구분할 수 있었다. 이 제품은 5백만대 1의 동적 명암비에 HDR 지원으로 자연스러운 명암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top47.jpg

top46.jpg

 

sRGB 100% AH-IPS 패널에 4K 해상도를 지원해 색감과 디테일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디자인이나 영상편집 작업은 물론 캐드나 3D 와 같은 전문작업 용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물론 더 정확한 색 표현이 필수적일 경우 Adobe RGB 100% 등을 지원하는 고가형 제품을 선택해야 하지만 이 제품 만으로도 일반적인 디자인 작업은 충분히 가능하다.

 

top92.jpg

 

원본 JPG 사진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 특유의 진한 발색이 매력적이었으며 높은 밝기로 일반 모니터와 동일한 카메라 셋팅으로 촬영시 노출이 오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N이나 VA 계열과는 분명한 차이를 보이는 부분으로 진한 색감을 선호한다면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op41.jpg

top40.jpg

 

4K 해상도의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는 모습으로 눈을 사로잡는 진한 컬러감이 매력적이었으며 4K 모니터 답게 디테일 하나하나를 살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고화질 동영상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sbar6.jpg

 

top31.jpg

top39.jpg

 

오버워치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게이밍 모니터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60Hz 주사율을 지원해 빠른 움직임도 비교적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4K 특유의 진한 색감이 인상적이었으며 높은 밝기로 실내에서도 정확하게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대형 조준선을 지원해 보다 정확한 사격이 가능했다. (조준선은 리모콘에서 단축키로 지원해 게임중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다.)

 

top38.jpg

 

포르자 호라이즌 4를 실행한 모습으로 6ms 응답속도 지원으로 빠른 움직임에서도 잔상은 눈에 띄지 않았다. 특히 이 제품은 게이밍 노트북 전문 제조사 크로스오버 제품 답게 프리싱크와 지싱크 어댑티브 지원으로 화면 찢어짐으로 인한 불편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었다.

 

sbar650.jpg

 

top34.jpg

 

4K 해상도 모니터 답게 PBP 와 PIP를 지원한다. 상단의 사진은 노트북, IPTV, 스마트폰을 각각의 단자에 연결해 PBP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4개의 창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소스의 영상을 하나의 모니터로 확인해야 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top33.jpg

 

스마트폰이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등을 연결해 PIP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PC를 사용하면서 SNS 나 메신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을 즐기며 게임 공략집이나 유튜브 등을 감상할 수 있다.

 

sbar61.jpg

 

top93.jpg

 

LG AH-IPS 패널을 탑재한 제품으로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잔상이나 채도저하는 발생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9.jpg

 

top94.jpg

 

 

 

소비전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100% 밝기에서 29.5W의 소비전력을 보여주었으며 50% 밝기에서는 26.5W의 소비전력을 보여주었다. 일반 모니터와 달리 밝기에 따른 소비전력 차가 상당히 적은 것이 눈에 띈다. (대기에서는 0.5W를 유지한다.)

 

bar4.jpg

 

 

bar5.jpg

 

top70.jpg

 

4K 모니터도 대중화 되어 부담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저가형 패널을 사용한다 하더라도 일반적인 FHD 와는 디테일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화질을 많은 유저들이 4K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더소 시간이 걸리기는 하겟지만 FHD 모니터를 자리를 언젠가는 4K 모니터가 채울 것이다.)

 

리뷰를 진행한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색 재현력을 보여주는 4K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모델이다. 30만원 중반의 가격대로 부담을 최소화 했으며 저가형 VA 패널을 사용한 보급형 제품들과 달리 LG의 AH-IPS 패널을 탑재해 진하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10억 7천만 컬러에 sRGB 100% 지원으로 사실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HDR 기술도 기본 제공해 생동감 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FHD 모니터나 보급형 4K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색감과 디테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확장성을 높인점도 무척 마음에 든다. 기본적으로 DP와 HDMI 2.0 지원으로 4K@60Hz 설정이 용이하며 C타입 단자와 2개의 USB 단자가 제공되어 삼성 DEX 용 모니터와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한 멀티 스탠드 지원도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세련된 디자인의 스탠드는 틸트 뿐만 아니라 엘리베이션과 스위블도 지원해 어떤 환경에서도 만족스럽게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4면 베젤 이 적용되어 거슬리는 느낌없이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았는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PBP와 PIP를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 영상을 한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또한 리모콘을 제공해 주요기능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다.

 

LG AH-IPS 패널 탑재로 보급형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화질을 선사하는 모니터로 부담없는 가격에 뛰어난 화질을 구현하는 4K 모니터를 구입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한다.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1. 2024-04-26 13:28 제휴 리뷰 > 휴대성과 성능 두마리 토끼 다잡았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lim5 14AHP9
  2. 2024-04-19 13:35 제휴 리뷰 > 넉넉한 용량과 압도적 성능, ACER 프레데터 GM7000 M.2 NVMe 4TB
  3. 2024-04-12 17:08 제휴 리뷰 > 날렵하고 빠른 OLED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Slim5 16AHP9 83DD0023KR
  4. 2024-04-05 16:22 제휴 리뷰 > 다용도 고성능 미니PC, 레노버 아이디어센터 Mini 01IRH8 90W20048KA
  5. 2024-04-05 16:15 제휴 리뷰 > 가볍고 조용한 게이밍 노트북, MSI 사이보그 15 AI A1VFK


  1. 휴대성까지 챙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한성컴퓨터 TFG5476H

      AMD 르누아르 모바일 프로세서는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노트북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인텔 프로세서 만을 사용하던 제조사 들이 하나둘씩 AMD 모바일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며 높은 가성비로 시장 반응이 상당히 좋은 편이...
    Date2020.08.0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86
    Read More
  2. 쾌적한 컴퓨터 환경을 위해 태어났다, 에이픽스 1인용 컴퓨터책상 GD001 1600L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쾌적한 작업 환경을 위해 책상을 바꾸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다. 구형 컴퓨터 책상의 경우 20형대 모니터 하나 정도를 여유롭게 놓아 두도록 설계되어 30형대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듀얼 모니터를 구성할...
    Date2020.08.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53
    Read More
  3. 전문가용 모니터 탑재한 하이엔드 노트북, MSI 크리에이터 17 A10SFS HDR WIN10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은 전문가용 S/W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게이밍 노트북에 준하는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지원한다. 성능이 떨어질 경우 생산성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이다. 동영상 랜더링의 경우 어떤 CPU나 GPU를 사용했는지에 따라 큰 시간차를...
    Date2020.08.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32
    Read More
  4. 작고 가볍지만 성능은 강력하다, 레노버 씽크패드 X13 YOGA-7KR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하는 비즈니스 노트북은 가벼워야 한다. 이동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크기가 크거나 무게가 부담스러우면 사용자가 금방 지칠 수밖에 없다. 일정수준 이상의 성능과 긴 배터리 시간역시 중요한 요소이며 마우스를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Date2020.07.3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95
    Read More
  5. 사용편의성 높인 고성능 올인원 PC, HP 24-df0049KR

      코로나19로 인터넷 강의나 재택근무를 위한 데스크탑PC 구입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가격에 상관없이 최고급형 PC를 추천해 달라고 하는 지인이 있는가 하면 가성비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달라는 요청도 많은 편이다.   인강이나 재택근무용 PC 는 일반적인...
    Date2020.07.29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75
    Read More
  6. 휴대성에 특화된 고성능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씽크패드 T14s

      많은 유저들이 일반 노트북을 비즈니스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가볍거나 성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유저들이 있는가 하면 철저하게 가성비를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이 보아왔다.   일반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이라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
    Date2020.07.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67
    Read More
  7. 크리에이터를 위한 4K 모니터, 크로스오버 27UL990 HDR TYPE-C 4K 프리미엄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는 크리에이터나 디자인 및 사진 편집작업을 하는 유저가 늘어나면서 화질에 특화된 전문가용 모니터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시장에는 패널 종류와 크기, 해상도 별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제품 선택 자체는 그리 어렵지...
    Date2020.07.27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16
    Read More
  8. 가격과 품질 모두를 만족시킨다, 한성컴퓨터 BK300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터치 인터페이스 기반의 스마트폰 이나 태블릿PC는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해야 하는 데스크탑 PC와 달리 직관적으로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별도의 입력장치를 거칠 필요 없이 손가락 만으로 움직임을 지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
    Date2020.07.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61
    Read More
  9. 공간활용성 극대화한 비즈니스 일체형 PC, MSI 프로24X 10M 5205U

      유저들이 노트북을 선호하는 이유중 하나로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들 수 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PC 환경의 경우 모니터와 본체를 별도로 셋팅해야 하며 키보드와 마우스도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 특히 주렁주렁 얽힌 케이블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한숨...
    Date2020.07.2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90
    Read More
  10. AMD '르누아르' 로 파워 업↑, 레노버 Legion 5 15ARH R5 ZEN PRO 1650TI W10P

        코로나 19가 전세계를 점령하고 있음에도 노트북 시장은 별다른 타격을 받지 않고 있다. 오히려 집에서 여가를 즐기고 인강이나 재택근무용 노트북을 찾는 유저들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10세대 인텔코어 ...
    Date2020.07.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382
    Read More
  11. 고급기능 지원으로 경쟁력 높였다, DELL 인스피론 15 5501 DN5501-UB01KR

      어떤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제품 선택은 달라져야 한다. 최근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는 인강이나 재택근무용 노트북의 경우도 일반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오피스 프로그램 위주로 사용한다면 저전력 프로세서 기반의 가성비 노트북으로 충분...
    Date2020.07.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09
    Read More
  12. 인강과 재택근무를 위한 최고급형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58A

      코로나 19로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완전히 바뀌었다. 학교나 학원에서 다같이 모여 수업을 듣거나 많은 사람이 회의실 등에 모여 업무 미팅을 하던 예전과 달리 인강이나 화상강의 등이 대중화 되었으며 팀이나 업체간에도 전화나 화상 회의...
    Date2020.07.2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27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