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982 추천 수 1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op97.jpg

 

게이밍 기어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특히 LOL 의 아성을 무너트린 '오버워치' 가 출시되고, FPS 게임의 교과서로 불리우는 서든어택의 신버젼인 '서든어택 2' 가 출시를 앞두고 있어, 게이밍과 관련된 하드웨어 시장도 들썩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주변기기 뿐만 아니라 노트북 시장 또한 게임에 특화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게이밍 노트북은 탁월한 성능과 고급스런 디자인이 더해졌을 뿐만 아니라 기능면에서도 차별화되를 꾀하고 있어 고가에 판매되고 있음에도 유저들의 반응은 상당히 좋은 편이다.

 

이번에 리뷰를 진행 할 제품은 HP 의 게이밍 브랜드인 'OMEN' 의 최신 제품으로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다른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대부분의 게임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높은 하드웨어 스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높은 성능을 구현함에도 부담스런 가격 때문에 구입을 망설일 수밖에 없는 경쟁 모델들과 달리 100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높은 가성비를 실현한 것 또한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기존 게이밍 노트북과 비교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지 무척 궁금하다. 리뷰를 통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자.

 

bar1.jpg

 

top104.jpg

 

☆ 본제품은 테스트 용 기기로 실제 판매 제품과 스펙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bar210.jpg

 

top41.jpg

 

HP OMEN 15 는 1TB HDD 가 장착된 ax029TX와 256GB NVMe SSD 가 장착된 ax028TX, HDD 와 SSD 가 모두 장착된 ax027TX 로 판매되고 있다. 자신의 노트북 사용 스타일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기 바란다.

 

bar2.jpg

 

top44.jpg

 

풀KIT 의 모습으로 본체를 비롯해 사용 설명서와 전원 어댑터,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공인 판매점에서 제품 구입시 8GB 의 DDR4 메모리를 비롯해 HP 무선마우스, 정품 노트북 가방, 32GB 메모리카드, HDMI 케이블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다. 참조 바란다.)

 

top45.jpg

 

382 x 252 x 24 mm의 크기와 2.026Kg의 무게로 경쟁 게이밍 노트북 대비 무척 가벼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높은 휴대성을 가진 제품이라고 까지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퍼포먼스 대비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어디서나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유저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듀얼쿨링 시스템을 지원하면서도 무게를 2Kg 정도에 맞춘 것이 무척 인상적이다.)

 

카본 스타일리쉬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것 또한 장점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하이그로시 코팅과 달리 지문이나 먼지등이 잘 묻어나지 않으며 기본적인 설계나 단자부 구성 또한 부족함이 없다. (화려함 보다는 고급형 게이밍 노트북 다운 중후함을 살린 모델이다.)

 

top36.jpg

 

top46.jpg

 

게이밍에 특화된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모델이다. FHD 해상도 (1920 x 1080)를 지원하며 IPS 패널을 탑재해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함을 유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기에 논글레어 패널을 탑재해 난반사로 인한 불편없이 게임에 집중할 수 있다.

 

사방에는 디스플레이 범퍼가 설치되어 있어 충격 등으로부터 패널을 보호하며 상단 중앙에는 HD웹캠과 마이크가 부착되어 게임 방송이나 채팅, 사진촬영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top105.jpg

 

15.6형 대화면을 지원하는 모델답게 텐키를 포함한 풀사이즈 키보드를 탑재하고 있으며 넓은 키피치를 지원하는 치클릿 키보드가 장착되어 오타없이 타이핑 할 수 있었다. 키압은 약간 높은 편이며 깊은 눌림에 피드백도 확연한 편이다. 특히 강한 눌림에도 키판의 흔들림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장시간 게임시 불편은 느끼지 않았다. (넓은 팜래스트가 손을 받쳐주어 피로감도 적다.)

 

또한 LED 백라이트가 설치되어 있어 어두운 야간에도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op48.jpg

top49.jpg

 

키보드 상단에는 전원 버튼을 비롯해 뱅엔올룸슨 스테레오 스피커가 부착되어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팜레스트 중앙에는 와이드 터치패널이 설치되어 마우스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노트북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top26.jpg

 

기기 전면부의 모습으로 상판과 하판 사이에 걸리는 느낌을 주어 한손가락 만으로도 쉽게 상판을 오픈할 수 있다.

 

top25.jpg

 

top50.jpg

 

기기 좌측면의 모습으로 오디오 (콤보) 단자가 설치되어 있으며 USB 2.0과 3.0 단자가 각각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상단에는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 락 홀이 설치되어 있다.

 

top22.jpg

top51.jpg

 

기기 우측면의 모습으로 전원 단자와 인디케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유선랜 사용을 위한 이더넷 단자 (기가비트 지원) 및 USB 3.0 단자가 설치되어 있고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HDMI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하단에는 SD 카드리더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7.jpg

 

top52.jpg

 

기기 후면부의 모습으로 내부에서 발생한 열이 배출되는 에어홀이 설치되어 있으며 양 측면에는 내구성을 높인 메탈 힌지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top14.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신선한 공기가 내부로 들어갈 수 있도록 에어홀이 설치되어 있으며 상단과 하단에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 노트북 대비 고무패드가 두껍다. 바닥면과의 여유 공간을 확보해 좀더 원할한 공기 유입이 가능하며 충격으로 인한 노트북 파손을 방지한다.)

 

@ 전원설정을 고성능 (밝기 50%, 에어플레인 모드) 으로 지정하고 슬라이드쇼를 무한 반복해 본 결과 11시간 01분 동안 재생된 후 시스템 대기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노트북을 끄고 1시간 동안 충전했을 때 65%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에 신경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제품은 휴대성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들 이상의 배터리 퍼포펀스를 보여주고 있다.)

 

top12.jpg

 

top106.jpg

 

기기 바닥면의 모습으로 5150mA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802.11ac와 블루투스 v4.2를 지원하는 인텔 무선랜카드를 비롯해 2개의 DDR4 메모리 슬롯이 제공되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듀얼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SATA 인터페이스 기반의 SSD를 사용하는 경쟁 모델과 달리 NVMe M.2 SSD를 탑재해 한차원 다른 높은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1TB 의 HDD도 내장되어 저장용량의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 바닥면 분리 난이도 중 : 눈에 보이는 볼트를 모드 제고하고 힌지 부분부터 헤라로 공략하면 바닥면 분리가 가능하다. 단, 바닥면이 단자부를 완전히 덮는 방식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힘을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top43.jpg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의 모습으로 퀵 매뉴얼과 전원 어댑터, 전원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bar4.jpg

 

top6.jpg

 

게이밍 노트북 다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수준의 하드웨어 스펙이 인상적이었다. 이번에는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살펴보고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성능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sbar1.jpg

 

top74.jpg

 

시스템 등록정보의 모습으로 6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 i5-6300HQ 가 설치되어 있으며 4GB 의 DDR4 메모리와 256GB 의 NVMe SSD 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윈도우 10이 기본 설치되어 OS나 드라이버 설치없이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랜과 블루투스, HD웹캠등을 지원해 높은 편의성과 사용성을 경험할 수 있다.

 

top76.jpg

 

노트북의 사용 용도에 따라 자동으로 내/외장 그래픽을 변환해 주는 옵티머스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사진과 같이 기본 그래픽을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전역설정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게이밍 노트북이니 만큼 기본설정을 NVIDIA 로 지정하기 바란다.)

 

sbar2.jpg

 

top73.jpg

 

top72.jpg

 

기본 지원되는 S/W 의 모습으로 리커버리 매니저를 통해 손쉽게 시스템 복구 환경을 설정하고 복원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서포트 어시스턴트를 통해 업데이트는 물론 보안 및 진단 등이 가능하다. (노트북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을 줄수 있는 S/W라 할 수 있다.)

 

top71.jpg

 

top70.jpg

 

예술적인 디자인과 퀄리티 높은 사운드로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뱅앤옵룹슨의 기술이 적용되어 만족스런 사운드를 보장하며 성능이나 펜속도 조절을 통해 팜래스트 부분에 자극적인 발열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는 쿨센스를 지원한다.

 

top69.jpg

 

top77.jpg

 

기본 장착된 HDD의 데이터를 보호하는 3D 드라이브 가드 기능이 제공되며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어 기기의 기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sbar10.jpg

 

top85.jpg

 

top82.jpg

 

top81.jpg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기기의 성능을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전체적으로 고른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픽 뿐만 아니라 프로세서와 스토리지 등의 스코어가 상당히 높다.)

 

top84.jpg

 

top83.jpg

 

기본 장착된 GTX 960M 외장 그래픽의 3D 퍼포먼스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일반적인 3D 게임은 풀옵션으로 구동할 수 있는 높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GTX 970M 이상급의 제품들과는 성능 차이가 있다. 단, 가격이 100만원 초반대 이기 때문에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top80.jpg

 

top63.jpg

 

256GB 의 NVMe SSD 의 퍼포먼스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으로 SATA 인터페이스 모델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읽기 속도는 1000MB/s을 넘어가기 때문에 빠른 데이터 전송이나 엑세스가 필요하다면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단의 사진은 16명이 입장하는 FPS 게임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가장 빨리 로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SD를 사용한다고 해서 프레임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빠른 로딩과 딜레이 없는 정확한 움직임이 가능하기 때문에 게이밍 기어에서는 필수적인 부품이라 할 수 있다.)

 

sbar12.jpg

 

top64.jpg

top59.jpg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FPS AVA를 풀옵션으로 구동했을 때 (AI모드, 캐논맵) 54-75 프레임을 보여 주었으며 LOL을 풀옵션으로 구동했을 때 (AI모드, 소환사의 습격 맵) 109-123 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유저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서든어택2 정도는 딜레이 없이 깔끔하게 구동할 수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오버워치'의 경우 '중상옵' 정도로 플레이 할 수 있다.

 

top56.jpg

top55.jpg

 

스타크래프트2를 이용해 게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풀옵션에서 (AI 모드) 68-99 프레임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멀티게임에서는 풀옵션 설정이 다소 벅찰수 있다.)

 

top58.jpg

top57.jpg

 

레지던트 이블6 의 벤치마크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6377 스코어를 보여 주었다.

 

top62.jpg

 

높은 하드웨어 스펙을 필요로 하는 바이오쇼크 인피니티를 '울트라' 옵션에서 실행했을 때 45-73 프레임을 보여 주었다.

 

top61.jpg

top60.jpg

 

고성능이 필수적인 레이싱 게임 GRID 2의 그래픽 벤치마크를 구동한 모습으로 (그래픽 옵션 : 울트라) 평균 52.71 프레임을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sbar200.jpg

 

top86.jpg

 

노트북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이 나올때 까지의 시간을 측정했는데 9.5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기다림 없이 초고속 부팅후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

 

sbar3.jpg

 

top88.jpg

 

디스플레이 상단에 설치된 웹캠의 화질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약간의 수채화 현상이 발생했다. 하지만 실내임에도 노이즈나 버벅이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사용에 불편은 느껴지지 않았다. 화상채팅이나 회의, 셀프촬영 용도로는 충분해 보인다.

 

sbar209.jpg

 

top102.jpg

top107.jpg

 

디스플레이의 시야각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IPS 패널을 탑재한 모델답게 어떤 각도에서도 채도저하나 반전없는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었다. 특히 논글레어 타입을 적용했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난반사 없이 선명한 영상으로 게임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top92.jpg

 

15.6형의 디스플레이 크기에 FHD 해상도를 지원해 컨텐츠를 감상하거나 멀티테스킹을 구현할 때 답답함이 없으며 높은 가독성으로 오피스를 실행하거나 웹서핑을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sbar13.jpg

 

top91.jpg

 

이 제품은 HDMI 단자를 지원해 대화면 모니터나 TV, 프로젝터 등과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상단의 사진은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완벽하게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top87.jpg

 

top90.jpg

 

게임 뿐만 아니라 사진과 같이 멀티테스킹의 용도로 외부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다. 성능이 떨어지는 보급형 노트북의 경우 고해상도 모니터 연결시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하는데 반해, 이 제품에서는 깔끔하게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sbar201.jpg

 

top4.jpg

 

top75.jpg

 

2개의 USB 3.0 단자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상단의 사진은 USB 2.0 과의 속도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상당한 차이가 발생한 것을 알 수 있다.

 

top5.jpg

 

top68.jpg

 

최신 모델답게 블루투스 v4.2를 지원하고 있다. 마우스나 스피커 등의 블루투스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활용하거나 스마트폰과 연결해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다. (테스트했던 2제품 모두 문제없이 동작했다.)

 

sbar7.jpg

 

top67.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예상대로 부드럽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IPS 특유의 선명한 색감또한 무척 마음에 들었다. 15.6형의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서브노트북과는 다른 시원시원한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디스플레이와 사운드 모두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top78.jpg

 

MP3 파일을 이용해 내장스피커의 사운드를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으로 중고음이 좀더 강조되는 사운드였지만 EQ를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었다. (뱅엔올룹슨 S/W에서 Bass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사무실을 가득 울리는 높은 출력으로 사실감 넘치는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며 자극적인 노이즈도 발생하지 않았다.

 

top66.jpg

 

4K 동영상을 이용해 CPU 점유율 테스트를 진행한 모습으로 8~13% 정도의 점유율을 유지 했으며 웹서핑과의 멀티테스킹 시에도 30%를 넘기지 않아 부드럽게 재생 & 동작했다.

 

sbar8.jpg

 

top65.jpg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편집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깔끔하게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제품은 스카이레이크 모바일 프로세서와 NVMe SSD, HDD 가 장착된 모델로 대용량의 레이어 등을 사용하는 디자인 용도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컬러 표현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디테일한 작업도 가능하다. @ 총 46장의 원본 사진 (총 180MB) 을 로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했는데 34초가 소요되었다. (4GB 의 메모리가 장착된 모델이다. 8GB 이상의 메모리를 사용했다면 4초 이상 시간을 줄였을 것이다.)

 

sbar9.jpg

 

top79.jpg

 

다음 팟인코더를 이용해 4K 동영상의 인코딩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으로 7분 42초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i7-6700HQ 는 약 7분, 저전력 프로세서는 8분 이상 소요되는 테스트 이다.)

 

bar5.jpg

 

 

bar6.jpg

 

top95.jpg

 

 

가격 보다는 성능에 포커스를 맞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과 달리 가성비를 고려한 모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게이밍 노트북임에도 100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면서도 가격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하는 유저들에게 특히 어필하리라 보여진다.

 

게임 테스트에서 확인했던 것과 같이 3D 게임을 즐기는데 부족함 없는 성능을 보여 주었다. 시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대부분의 게임을 '중상옵' 이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제품으로 256GB 의 NVMe SSD를 탑재해 체감속도나 용량 면에서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었다. (128GB SSD를 탑재했을 경우 게임 설치에 제약이 발생한다.)

 

난반사가 없는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떤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밝은 영상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도 인상적이었으며 강렬한 효과음을 재생하는 내장 스피커의 사운드도 상당히 만족 스러웠다.

 

듀얼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인 부분도 장점이라 할 수 있으며 (게임 실행후 바닥면을 만졌을 때 열이 발생하긴 했지만 뜨거울 정도는 아니었다.) 게이밍 노트북 답지 않는 긴 배터리 사용시간과 빠른 충전시간도 눈에띄는 부분이었다. (동일 테스트에서 5~6시간 정도 재생되는 경쟁 모델과는 11시간 이라는 긴 재생시간을 보여준 모델이다.)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할 때 가성비를 고려하는 유저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완성도가 더해진 제품으로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원영 기자 [email protected]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ho's 노트포럼

profile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지, 노트포럼

▼ 펼쳐 보기
  • profile
    아레스다 2016.07.06 12:48

    리뷰 잘봤습니다.

    성능 괜찮게 잘 나온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베젤폭이 너무 넓어보이는게 좀 아쉽네요.


  1. 유니크한 디자인의 초슬림 노트북, HP Spectre 13-v027TU

    최근 높은 휴대성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슬림노트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U프로세서의 성능 향상으로 대부분의 S/W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개인용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용으로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일반 노트북 대비 높은 가격대...
    Date2016.07.14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683
    Read More
  2. 가성비 극대화한 보급형 SSD, 삼성 750 EVO

    SSD의 대중화로 대부분의 유저들이 PC를 조립할때 SSD 를 메인 스토리지로 사용하고 있다. 노트북의 경우도 SSD가 기본 탑재된 모델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작업 만으로 HDD를 SSD로 교체할 수 있어 수요가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Date2016.07.12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48
    Read More
  3. 게이밍에 특화된 고성능 노트북, HP OMEN 15-AX027TX

      게이밍 기어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특히 LOL 의 아성을 무너트린 '오버워치' 가 출시되고, FPS 게임의 교과서로 불리우는 서든어택의 신버젼인 '서든어택 2' 가 출시를 앞두고 있어, 게이밍과 관련된 하드웨어 시장도 들썩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
    Date2016.07.0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82
    Read More
  4. 가성비 극대화한 듀얼OS 태블릿PC, 아이뮤즈 컨버터10

      성능을 중요시 생각하는 유저들의 경우 최상급 프로세서와 외장 그래픽, 대용량 메모리 등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해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슬림 노트북이나 태블릿PC는 퍼포먼스 보다 휴대성, 기능, 디자인 등에 포커스를 맞출 필요가 ...
    Date2016.07.0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24
    Read More
  5.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 탑재한 고화질 노트북, ASUS 젠북 플립 UX360CA

      유저들이 노트북을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이동성이 아닐까 생각한다. 게이밍 노트북이나 워크스테이션 노트북을 제외한 대부분의 모델들은 휴대나 이동을 고려해 설계하고 있으며 유저들은 집이나 외부에서 쉽게 들고다니며 노트북을 사...
    Date2016.06.3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72
    Read More
  6. 휴대성 극대화한 컨버터블 노트북, 레노버 요가 900S

      최근 노트북 시장의 트랜드는 성능과 기능성이라 할 수 있다. 우선 게이밍 기어가 큰 인기를 끌면서 데스크탑PC 에 버금가는 높은 성능을 구현하는 게이밍 노트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고가형 모델의 경우 200만원을 훌쩍 넘어가기도 하지만 뛰어난 성능...
    Date2016.06.2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882
    Read More
  7. 노트북과 태블릿PC를 하나에 담았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310

      노트북의 가격은 천차만별 이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용도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3D 게임을 즐기는데 가격만 생각해 보급형 노트북을 구입하면 금새 기변의 욕구에 시달릴 수밖에 없으며 웹서핑이나 동영상 감상등의 캐주얼한 작...
    Date2016.06.2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277
    Read More
  8. 전문가급 출력 보장하는 비즈니스 복합기,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MFP M377dw

      대부분의 IT 제품들과 같이 프린터 또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단순 인쇄 기능만을 지원하던 예전 제품들과 달리 최신 제품들은 복사나 스캔등을 동시에 지원하는 복합기 형태의 모델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WiFi를 지원해 무선 프린팅이 가능...
    Date2016.06.21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947
    Read More
  9. 듀얼OS 탑재로 활용성 높인 태블릿PC, 아이뮤즈 컨버터10 PRO

      많은 유저들이 태블릿PC를 구입할 때 OS를 고민하곤 한다. 윈도우 OS 의 경우 데스크탑PC 나 노트북과 같은 컨텐츠 생산성을 보장하지만 터치 인터페이스 환경에 적응이 쉽지 않으며 안드로이드 대비 스토어의 질이나 양이 떨어져 불편을 느낄 수밖에 없다....
    Date2016.06.15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770
    Read More
  10. 무선으로 대화면 영상을 즐긴다,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디스플레이 어댑터 V2

      유선 디스플레이 연결만을 지원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은 높아진 성능과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어 무선 연결을 통해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무선 연결의 경우 케이블로 인한 번거로움 없이 ...
    Date2016.06.10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1046
    Read More
  11. NVMe 지원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700 Sky Kaiser 15

      게이밍 기어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퍼포먼스에 특화된 데스크탑PC나 프로세서, GPU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게임에 특화된 키보드나 마우스, 기타 주변기기 들은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판매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
    Date2016.06.08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526
    Read More
  12.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상의 퍼포먼스, MSI Vortex G65 6QF SLI

        지난주에 킨텍스에서 진행했던 플레이엑스포 (playX4) 에서 다양한 게이밍 PC와 노트북, 주변 기기 및 기술들은 선보였는데 발디딜틈 없이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체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게이밍 기어가 전성시대를 맞이한 느낌을 받았다. 스마...
    Date2016.06.03 Category노트포럼 By노트포럼 Views41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132 Next
/ 132
CLOSE

SEARCH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