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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클로즈 베타 기간 중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몇 가지 사항들에 대한 개발진의 발빠른 밸런스 패치 조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아래는 해당 사안에 대한 번역 내용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이 직접 번역한 내용입니다.

*다른 곳에서 사용시 출처를 남겨주세요.

 

 

 

 

클로즈 베타 후 개발진 피드백

11/09/2015 10:00 AM

몇 주 전 우리는 굉장히 광대한 클로즈 베타를 진행했습니다. 우리가 이 기간동안 우선적으로 삼은 목표는 어떻게 하면 더 나은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가의 여부와 서버 인프라의 안정성을 점검하는 것이었지만, 우리는 또한 발매전 진실된 게임플레이 요소들을 제공하기 위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몇 주 전, 우리는 베타 때의 데이터들을 종합한 인포그래픽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과 우리의 게임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종합한 그 결과물들을 보여주려 합니다.

 

밸런싱

□ 오퍼레이터 관련

 

■ 방패(쉴드) 오퍼레이터: 비 조준 사격의 명중률 감소와 기타 작은 밸런스 조정 사항들

  • 비 조준 사격시 레이저 사이트의 명중률에 대한 보너스가 감소합니다. 
  • 쉴드가 적용된 상태에서 비 조준 사격시 명중률이 2.5배 감소합니다.
  • 쉴드에 사격을 당할때 사격 시 탄 퍼짐이 5배 증가합니다.

 

클로즈 베타 동안, 20 레밸 이상의 플레이어 중, 쉴드를 착용한 플레이어는 1.96의 K/D비율을,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의 경우 1.31의 K/D 비율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현상을 승률에서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블리츠와 몽타뉴가 가장 좋은 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쉴드 어택커들은 우리의 계산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퓨즈는 AK를 착용하는 로드 아웃이 많았기에, 예외적인 경우입니다.

 

이러한 특정한 변화를 준 이유는, 우리는 쉴드 플레이어들이 팀을 '서포트'하는 위치에 있기를 바랬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뒤에서 사격을 하는 팀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우리는 출시 후에도 이 오퍼레이터들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 펄스: 심장 박동기가 플레이어의 더 나은 경험을 위해 개선됨

  • '음파 탐지기 느낌'이 나도록 3D 비전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개선점은 펄스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이 큰 편리함을 느낄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이 탐지기의 새로고침 빈도를 더욱 빠르게 만들었으며, 부팅 속도도 개선시켰습니다.

 

개발 초기에, 펄스가 너무도 큰 위력을 발휘할 것이라는 우려를 받았습니다. 우리는 그의 특수 장비에 대한 밸런스 조정을 클로즈 알파 이후로 충분히 진행하였고, 클로즈 베타 기간 중 데이터가 펄스가 밸런스에 적절히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디펜더의 승률에서 7명 중 5위를 차지하였으며, 킬 데스 비율에서는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덜 골라지고 있는 오퍼레이터 중 한명이며 우리는 이러한 것을 개선하기 위해 그를 다듬었습니다.

 

■ IQ: 전자 장비 탐지기의 가용 범위를 15m로 늘렸습니다. 우리는 이 거리를 너무 늘리거나 줄이거나 해서 단 한번에 모든 전자 장비를 탐색하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 밴딧: 전기 특수 장비로 인한 데미지를 증가하였으며, 상대팀이 이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각적/청각적 단서를 줄였습니다. 상대팀은 이를 탐지 하기 위해 더욱 가까이 다가가야 할 것입니다. 향상된 데미지 값은 확정된 사항은 아닙니다. 

 

 


□ 무기 & 특수 장비 관련

 

416-C: 다른 소총과 동일하게 만들기 위해 반동을 증가시킴

 

■ 무기 부착물

 

그립: 반동 보너스 감소

클로즈 베타 동안, 이것을 장착시 40%의 반동 감소가 있었지만 . 이제는 25%만 감소합니다.

 

레이저 사이트: 명중률 보너스 감소

  • 클로즈 베타 동안, 이것을 장착시 40%의 명중률 보너스가 있었지만 . 이제는 23%만 적용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모든 무기들의 비 조준 사격시의 명중률을 감소시킨 조치입니다, 또한 조금 더 신중하고 전략적인 사격을 장려하기 위한 조치이기도 합니다..

 

 

 

□ 테러리스트 헌트

 

■ 난이도: 우리는 모든 난이도들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 보통: AI의 명중률이 40% 증가하며, 데미지는 5% 증가합니다.
  • 어려움: AI의 중거리 사격 명중률이 20% 증가하고 반응속도와 데미지 부스트도 증가합니다.
  • 리얼리스틱: 반응 속도가 더욱 더 빨라집니다. 거리와 사용 무기에 따라 명중률이 더욱 더 증가합니다.

클로즈 베타 인포그래픽이 말했듯이, 보통 난이도의 성공률은 91%, 어려움 난이도는 58%, 그리고 리얼리스틱은 19%였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5인 팀을 기준으로 관측되었으며, 우리는 각각 60%/30%/10%의 성공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봄버(자폭병): 봄버에 대한 게이밍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몇 가지 변동 사항입니다.

  • 건물 바깥에서 움직이는 봄버는 이제 단 한명밖에 없습니다.
  • 폭발의 진원지로부터 멀리 있는 플레이어에 대한 봄버의 폭발 범위(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이제 폭발 데미지는 근원지로부터 어디에 있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참고: 당신은 봄버의 폭탄을 무력화 시키기 위해 EMP 수류탄을 사용하면 됩니다.
  • 텔레포트 버그가 픽스

 

■니트로 셀(부착 폭탄): 데미지 감소

  • 테러리스트 헌트에서의 니트로 셀의 데미지가 감소되었습니다.
  • 문제가 되었던 니트로 셀 배치들이 삭제되었습니다. (쏠 수 없거나, 찾을 수 없거나 등등).

방에서 방을 옮겨다닐때 조심스럽게 움직이는 것은 테러리스트 헌트에서 굉장히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니트로 셀로 인한 수 많은 좌절들을 보아왔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여러분을 덜 좌절시키겠지만, 하지만 여전히 긴박한 경험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온라인과 매치메이킹 부분

■ 매치 메이킹: 다수의 장기간을 바라본 개선점들

  • 클로즈 베타때 수집된 데이터들을 제공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매치메이킹을 진행할때 불필요한 검색 조건들의 복잡성을 제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물론 이러한 제거 사항들에는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들인 플레이어의 스킬, 레밸, 지역, 네트워크 지연 상태등은 당연히 포함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아직 몇 가지 부분들에 대한 실험을 하기 전까지 자세한 부분은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만 분명 매치메이킹 시간에 큰 개선이 있을 것입니다.

■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라운드와 라운드 사이의 텀을 30초로 조정

  • 라운드가 끝날때마다 나오는 보고서들(킬, 수치)이 제거됩니다. 점수판은 이제 오퍼레이터 선택 탭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비-랭크 매치는 5라운드, 랭크 매치에는 6라운드에 최대 연장시 +3라운드가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 [비-랭크 경기에만 적용] 목표물과 돌입 지점을 선택하는 투표가 제거됩니다.(공격 수비 모두), 이는 랜덤으로 전환됩니다. 오퍼레이터 로딩 스크린에서 이 스폰 포인트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라운드와 라운드 사이의 텀이 너무 길다고 느꼈으며, 이러한 변화점들은 플레이어가 매치에 몰입도가 끊기지 않도록 더욱 개선된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 랭크 경기(순위전): 새로운 공개 사항

  • 랭크 경기에서는 스폰/목표 지점을 투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랭크 경기에서는 죽었을 때 킬 카메라가 나오지 않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죽었는지)
  • 랭크 경기에서는 최소의 UI가 적용됩니다.
    • 점수 안내 UI 없음
    • 수류탄 표시기 없음 (주위에 수류탄 떨어질 시 나오는 경고 방향등)
    • 위협 표시기 없음 (주위에서 사격시 화면에 나오는 하얀 방향등)
    • 재장전 표시기 없음 (장탄수/재장전 표시 없음)
    • 아군 강조선 없음 (멀리 있을때 나오던 아군의 케릭터 강조선)
    • 킬 확정 마커 없음

이것은 그저 랭크 경기에 대한 작은 디테일들이며, 상세 사항이 곧 공개됩니다.

 

 

■ 커스텀 매치: 새로운 공개 사항

  • 데디케이티드 서버에서 플레이 가능 (출시 후 빠른 시일내 업데이트 예정), 다음의 사항들을 포함합니다.:
    • 10명의 플레이어가 매치에 필요합니다.
    • 데이터 센터는 게임을 개설한 유저의 지역과 가까운 곳으로 연결됩니다.
    • 서버가 개설되면, 서버는 10명의 플레이어가 찰때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만약 대기 시간이 지정된 한계치보다 길어지게 되면, 매치는 취소됩니다.
    • 데디케이트 서버로 열리는 커스텀 매치는 초대로만 인원을 매울 수 있습니다.
  • 데디케이트 서버로 열리지 않는 커스텀 매치는 (랜이나 피어투 피어) 서버 브라우저에 나타나게 됩니다.

추방 투표: 이제 다수결의 원칙이 적용됩니다. (ex: 5명이 있다면 3명의 투표가, 3명이 있다면 2명의 투표가 필요합니다.).

 

음성 채팅: Push-to-Talk 알림이 이제 말할때 깜빡이는 아이콘으로 나타납니다.

■ UI/UX

메뉴: 전반적인 메뉴에 대한 비쥬얼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습니다.

  • 일반적인 비쥬얼 향상
  • 무기를 개조할때 , 이제 당신은 무기를 풀-스크린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오퍼레이터 뱃지의 통합 - 더 나은 가독성을 위해 각 CTU에 특별한 색들이 적용됩니다. 새로운 뱃지는 그들의 개성을 잘 표현해줄 것입니다.

 

 

■ 그 외

향상된 전문 용어 사용 : Magazines(탄창)은 이제 magazines로 불립니다. "Clips"로 불리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ITCM에서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시간을 투자하여 번역하였습니다.

많은 변경점들이 있네요.

 

랭크 매치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오픈베타 빨리 하고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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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처럼 아이유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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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추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다만 친추 하시고 어디서 주셨는지 정도는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잘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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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achment
첨부 '1'
  • profile
    킁킁맨 2015.11.19 14:11
    번역 수고 하셨습니다. 일반 매치도 쫄깃한 맛이 일품이었는데 랭매는 정말 긴장감이 장난 아닐 것 같더군요.
  • profile
    마린웨이브 2015.11.19 14:12
    정말 기대됩니다.
    라운드 한판 한판이 짜릿할 것 같아요!!
  • profile
    ReignXx 2015.11.19 18:34
    이렇게 번역해서 올려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빨리 레인보우도 장만해야될듯하네요 ㅎㅎㅎ
  • profile
    마린웨이브 2015.11.19 19:52
    얼른 장만하셔서 전장에서뵈용 ㅋㅋ
  • profile
    AppleJK 2015.11.19 22:11
    베타때 문제되던 밸런스를 잘 잡아줬네요. 이번 레인보우에 공을 많이 들이는게 보이네요.
  • profile
    마린웨이브 2015.11.19 22:50
    요번에 꽤 마음을 많이 먹은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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