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자막 지원 영상입니다.

 

딱히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제 생각보다는 밍숭맹숭 하군요 -_-;;

(그리고 제가 감상했던 유튜브 채널 채팅창엔 엘더스크롤 6, 헤일로, 포르자 5로 도배가 되어서 좀 짜증이 -_-;;;)

 

전체적으론 게임플레이 영상이 없고, 수는 많지만 놀라운 소식은 없었던 거 같습니다.

특이 점 이라면, 여기 공개된 모든(?) 게임들이 발매와 동시에 게임패스에 등록이 된다는 것이며, 마소는 최대한 많은 퍼스트 & 세컨드 파티를 영입함으로서, 게임패스의 입지를 점점 탄탄히 할 거 같단 의지를 볼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공개 된 영상중에 개인적으로 괜찮은 느낌을 받았던 게임을 뽑자면..

차세대 게임 그래픽이란 이런 거다!! ...라는 거 마냥 레이 트레이싱과 자연스러운 인물 표정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던 거 같습니다. 1편 3부작을 완주하진 못했지만, 이번작도 분위기 하나만큼은 먹어주는 군요. 포스트 어포칼립스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몰입해서 즐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번작도 오픈월드 겠죠.

 

그리고 PC&콘솔 버전 모두 한국어 지원 확정이라는 군요 +_+ 과자랑 맥주하나 갖다 놓고, 벌벌 떨며(...) 게임 할 생각하니 너무 좋네요.

 

설마 이 게임 후속작이 나올 줄 몰랐습니다 (...) 전작을 엔딩직전에 딴 겜 하느라 멈췄는데, 후속작이 나올 여지가 있었나 보네요. 인물 생김새가 바뀐 거 같긴 한데, 동생의 생김새를 보면, 1편과 동일 인물 같죠?

 

액션만 놓고보면, 중세판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될 수도 있었지만, 좀 멍청했던(...) AI와 어설프게 판타지를 섞어, 몰입감을 방해받는 느낌이 있었고, 빈약한 인물 배경 설정으로 인해 뭔가 감동적인 드라마가 없었던, 여러모로 2% 부족한 아쉬움이 있었던 작품이었는데, 후속작에선 전작의 단점(?)들이 많이 보완되길 바랍니다.

 

가장 집중해서 봤던 영상이었던 거 같습니다. 림보& 인사이드의 플레이데드 작품인 줄 알았는데, JUMPSHIP 이라는 별개의 스튜디오 더군요. 다만 개발사 홈페이지를 방문 해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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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jumpship.co.uk/

 

PLAYDEAD 의 공동 설립자가 따로 독립해서 만든 스튜디오 였군요 -_-;; 딱히 마이크로소프트 퍼스트나 세컨드란 명시가 없는 걸로 보아, 멀티플래폼 출시작 같았습니다. 물론 발매와 동시에 게임패스 추가 인 게임인 건 확실합니다.

 

플레이데드 게임들을 모두 발매일날 구입해서 당일날 엔딩을 본 저로서는 이 게임이 가장 기대가 됩니다 -_-;; 인사이드 보단 플레이 타임이 길었으면 하고, 가족(?)을 테마로 만든 거 같은데, 부디 해피엔딩(?)으로 끝났으면 좋겠단 생각이 드네요 -_-;;

 

인사이드가 해피엔딩이란 해석도 있었지만..... 아무튼 이번 쇼케이스가 전반적으로 큰 감흥은 없었는데(...졸리기도 했고..), 이 작품을가장 몰입을 하며 봤던 거 같네요. 

 

이번 쇼케이스에서 집중해서 봤던 작품#2

 

요즘 게임들 그래픽 너무 좋죠. 저는 사실 7세대 그래픽도 너무 훌륭하다고 생각했지만(...), 8세대는 모델링과 텍스쳐의 기본 해상도들이 올라갔고, 9세대에 들어선 레이트레이싱이 기본(?) 탑재되면서, 이제 이 이상 그래픽이 좋아 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 인데.. 그 만큼 좋은 그래픽에 무뎌지는 결과를 낳기도 했다는 입장입니다.

 

그런 저에게 오랜만에 비쥬얼적으로 충격을 줬던 그래픽이었습니다. 뭔가 고전 플래시백도 생각나고, FEZ(...)도 생각나고, 그래픽 만으로 이게임은 충분히 재밌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해준 게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액션 어드벤쳐 게임일 거 같은데, 부디 게임성도 그래픽만큼 훌륭하게 나와주면 좋겠네요.

 

그 외 스타필드나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독점 작품들이 공개 되긴 했는데, 직접적인 플레이 화면을 보기 전까진 큰 감흥은 없군요. 특히 요즘 같이 AAA 게임들에 대한 신뢰도가 바닥을 치는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사펑이...)

 

포르자 호라이즌 5도 굉장했지만, 뭐 포르자 호라이즌은 어떻게 나오든, 엑박이나 PC가 있다면 누구나 구매해서 하는 작품 아니겠습니까 -_-??? 아닌가요 _-_) 어차피 구매 할 게임이라(...) 눈여겨 보지 않았습니다 -_-;;

 

레이트레이싱이 처음 공개 됐을땐, 너무 고사양을 요구하기 때문에, 엔비디아의 피직스(...) 마냥 표준화 되긴 어렵겠다. 싶었지만, 앞으로의 게임 그래픽은 레이 트레이싱 없이는 생각하기 어려울 거 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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