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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트위터와 해외 게임 커뮤니티에서 콘솔 FPS 게임용

에임 보조 프로그램의 소개 영상이 화제가 되었는데

해당 영상은 콘솔에 구동된 머신 러닝 기반의

에임 보조 영상이었습니다.

 

 

 

 

저도 정확히 이해한 건 아니지만 영상 내용을 보면

콘솔의 캡처된 화면을 PC로 전송하여 머신 러닝이

적용된 프로그램을 통해 움직이는 각 물체를 인식하고

해당 물체에 에임을 당겨주는 방식인 듯 싶었습니다.

 

 

 

AA2

 

AA

 

현재는 외부 장치를 통해 콘솔에서도 스크립트성 총기 반동 제어,

수류탄 쿠킹 타이밍 계산 등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방식은

그런 기능 뿐만 아니라 개체를 인식하여 에임봇 처럼 개체에 조준을

끌어당겨주거나 들고 있는 총기가 바뀌면 그 총에 맞는 반동제어

스크립트를 적용하는 등의 게임플레이를 가능케 만드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PC와 같이 게임 파일 및 메모리에 접근하는 방식은

아니기 때문에 월핵이나 ESP 같이 작동하진 않으며 몇 가지

기술적인 한계가 보인다는 다른 영상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H12.png

아군이나 시체를 적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나오거나

일부 적을 인식하지 못하는 등의 한계점이 보이는 머신 러닝 기반 에임 보조

 

 

해당 영상에서는 이 프로그램 소개 영상에서 몇 가지 한계점을

보여주며 낮은 인식률을 지적하면서 아마 당장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것 같다고 예상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C1.png
출처: Anti-Cheat Police Department 트위터

 

또한 해당 에임 어시스트 영상을 고발한 트위터 글에서도

고성능 PC와 캡쳐 카드가 필요하다는 점과 프로그램 사용료를

언급하며 사용에 제약이 많고 적지 않은 지출이 필요하다는 점을

꼬집기도 하였습니다.

 

확실히 PS3나 Xbox360 시절의 FPS 게임용 핵과 비교해보면

더 많은 도구들이 필요하여 현재로선 사용 장벽이 높아보이기에

저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유저들이 당장에 많이 나올것 같지는

않아보입니다.

 

다만 앞으로 좀 더 간편한 방식 혹은 제품이 나올 가능성도 있고

PC 환경 속의 에임핵 발전처럼 정교하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갖춰질 수도 있기에 그 부분은 조금 염려스러운 듯 싶습니다.

보통 콘솔하면 그런 것에서 자유롭다고 생각하기도 하니

이런 방식이 꽤 크게 다가오는 것 같네요.

 

현재 콘솔에서도 스크립트성 제품등으로 유저 사이에서는 가끔

논쟁이 일어나곤 하는데 저런 것 까지 가세하게 되면 일반적인

플레이어들 사이에선 아쉬운 상황들이 더 많이 나오게 될 것 같네요.

 

이렇게 되니 게임사나 콘솔 제조사가 이런 문제를

잘 해결될 수 있을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 profile
    메타몽 2021.07.10 21:50

    멀티플레이 기반의 FPS 게임을 할때마다 느끼는거지만 ESP나 기타 에임핵을 잡느냐 못잡느냐가 일반 유저 입장에서는 정말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비단 FPS 게임만의 문제는 아니긴 하지만요) 킬캠보면 에임이 뚝뚝 끊기면서 정확하게 머리만 따라간다던가... 자동차가 하늘을 날아다니거나 금강불괴 메타로 주먹질로 사람 죽이러 다니는걸 보면 게임 삭제 충동이 매우 솟구칩니다. -_-

    그래서 그런지 PVP 기반인 경우는 갈수록 선호도가 떨어지게 되는군요. FPS 게임의 경우도 아무래도 싱글 캠페인이 없으면 안하게 됩니다. 정통 FPS 보다도 하이퍼 FPS를 더 선호하게 되구요. 가뜩이나 에임도 안좋아서 걸어다니는 표적수준이라 핵이 나날이 발전하는건 아주 슬픕니다..

  • profile
    NAMENAME 2021.07.10 22:41
    멀티 게임의 시장이 점차 성장하면서 핵 판매 시장 규모와 수요도 증가하며 어이없는 핵들이나
    교묘한 핵들이 늘어나 점차 유저 사이에 대한 불신도 늘어나면서 멀티 게임에 환멸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이다 보니 말씀주신 대로 게임사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관리가
    점점 중요해지는 것 같네요. 이것도 ai의 딥러닝 같은 기술로 해결할 수 있을까 싶긴 하네요.
  • profile
    suny7760 2021.07.10 22:48

    일반 pvp도 그렇지만 배틀로얄 장르는 한번 죽으면 기다리는 시간이 많아서 부담이 더 크게 다가오죠..

  • profile
    RuTel 2021.07.11 04:38

    저는 fps멀티를 잘 안하지만 지금 당장은 개선할게 있어도 확실히 우려되는 상황이긴하네요.

    장르는 다르지만 최근 바둑AI로 대국부정행위가 일어나서 논란이 있었죠

  • profile
    NAMENAME 2021.07.11 14:41
    체스에서도 AI를 이용한 부정행위를 이전에 들은 적이 있었는데
    바둑에서도 그런 일이 있었나 보네요.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기술의 발전 속에서 여러 잡음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현재로선 게임 주최자 및 게임을 운영하는 단체나 기업의 관리
    및 감시가 그런 부정행위를 막을 수 있는 것 같은데 수 많은
    매치가 동시에 일어나는 온라인 게임에서는 어떻게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싶긴 하네요. 이것도 기술의 힘을 빌려
    이전보다 더 정교한 AI로 처리될까 싶긴 합니다.
  • profile
    아페쎄 2021.07.11 10:26

    지금은 괜찮지만 나중에는 정말 우려할만한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장르를 떠나서 핵쟁이들은 답이 없는 것 같아요. 그렇게 해봤자 본인 실력은 그대로일텐데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 profile
    NAMENAME 2021.07.11 14:53
    아직까지는 우려할만한 상황은 아니지만 앞으로는 또 어떻게 될까 싶긴 합니다.
    현재로선 게임사의 적극적인 대처가 최선인듯 하네요.
    핵쟁이들 넘나 싫은것임다..... ㅜㅜ
  • profile
    greenhuman 2021.07.11 20:07

    어느 짤방에 나온 말 처럼. 의식자체가 다른 사람들이라, 그리고 영상으로 찍어서 신고 접수를 한다, 하더라도 몇만원짜리 패키지를 구매한 엄연한 고객이기 때문에, 대응이 그렇게 강경하진 않은 거 같더군요. 

     

    제가 주로하는 PVP 게임들은.. 포트나이트, 레드 데드 온라인, GTA 온라인 이 3가지인데, 이 3가지에서 만나본 핵들은..

     

    1. 헤드샷 에임보정 

    2. 무조건 한방 (헤드샷이 아님에도 맞으면 그냥 죽음)

    3. R 트리거로 정조준하면 텔레포트

    4. 피통을 4배정도 올려주는 핵. 처음엔 렉인 줄 알았으나... 혼자서 50킬을 하고 자빠졌음;;; (아예 안죽으면 신고당해서 이런걸 쓰는 건지...)

    5. 캐릭터 투명화 (...)

     

    ...이럴땐 그냥 서버나 세션을 옮기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_-;;; 그리고 핵하면 중국만 생각하는 분들이 있던데, 핵쟁이엔 국가가 없더군요_-_)

  • profile
    NAMENAME 2021.07.11 22:08
    비정상적인 게임 기록이 남아있음에도 빠르게 처리되지 않는 경우가 나오기도 하는데
    가끔은 저런 이유일까 싶기도 했습니다. 무고밴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니 조심스럽게
    접근하는건가 싶기도 했구요. 보통은 처리 건수나 시스템의 문제로 보이긴 했지만요.

    레데리는 잘 모르겠지만 GTA는 핵 세션의 문제들을 종종 겪는다고 듣긴 했는데
    요즘에도 그런지 모르겠네요. 거기도 온갖 핵들이 많아서 별에 별 상황을 겪는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말씀주신 걸 보면 실제로도 그런것 같네요. ㅡㅡ;

    포트나이트는 핵에 대한 불만은 잘 보질 못했는데
    거기는 빠르게 처리하는 편인가 싶었습니다. 정말로
    그런건가 싶긴 하네요.
  • profile
    죠리퐁국물 2021.07.13 01:51

    핵이라면 옛날 카스 1.6때 월샷핵이라고 벽을 뚫고 쏘는 핵에 치를 떨었었는데

    저렇게해서 1등하고 싶을까 싶은.. 딥런닝 기반이면 계속 학습해서 더 발전하는건

    아닌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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