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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혼자서 게임 개발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시나리오 작업 들어가기 전에 설문조사를 하고싶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기존 미디어에서 등장하는 좀비들은

 

뛰는 놈 vs. 걷는 놈

 

으로 양분되어서 나오는데 어떠한 행동을 하는 좀비를 선호하시나요?

 

 

긴장감은 당연히 빠른 녀석들이 무섭기 때문에

 

빠른 녀석들은 멍청하고

 

느린 녀석들은 생각보다는 영리하게 하려고 합니다.

 

 

기타 의견있으면 댓글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7.GIF

 

아.. 그리고 게임 배경이 2차대전 후기인것을 고려해주세요.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16-11-05 00:00
참가자: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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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_ㅇ (58)
1 뛰는 좀비(많은물량/낮은체력)
  bar 17 (29%)
2 뛰는 좀비(작은물량/높은체력)
  bar 5 (8%)
3 걷는 좀비(많은물량/낮은체력)
  bar 18 (31%)
4 걷는 좀비(작은물량/높은체력)
  bar 8 (13%)
5 기타(댓글)
  bar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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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
  • profile
    아레스다 2016.10.25 20:11

    나는놈?

    나는게 설정상 이상하다면 위에서 점프로 덮치는 좀비는 어떨까요 'ㅅ'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18
    어느정도 신체강화는 생각하고 있으나 상식선 안에서 하려고합니다ㅋㅋ
    합리적인 사실주의?(...)
  • profile
    최좀비 2016.10.25 20:15

    걷는 대신에 전염성이 굉장히 높은 좀비요. 한번 긁히기만해도 전염되고 해독제도 없는 꿈도 희망도 없는 상황....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30
    게임 엔딩은 사망인 그런? ㅋㅋㅋ
  • profile
    쵸파 2016.10.25 20:16

    게임이라면 뛰는게 재밌을거 같아서 투표햇어요 ㅎㅎ

  • profile
    쵸파 2016.10.25 20:17

    그런데 2차대전이 배경이면 fps인가요? 개발도 하시고 대단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31
    넵 fps입니다
    백수라서 할게 없다보니 ㅜㅜ 찔끔찔끔만드려 합니다
  • profile
    Toph 2016.10.25 20:18

    낮에는 좀 느리지만 밤에는 빨라지는 느낌도 좋구요 아니면 걸음은 느린데 근접하면 갑자기 빨라지는 경향도 좋구요 ㅎ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32
    상황에 따른 반응성 변화도 재밌겠네요~
    안전하지 싶어서 다가가면 급습당하고!
  • profile
    빠에야 2016.10.25 20:20

    어떤 종류의 게임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폴아웃4 야생 구울이 제일 흥미로웠어요. 걷다가 적을 발견하면 슬금슬금 오다가 공격거리에 닿으면 순식간에 덮치는게 놀라웠어요.

  • profile
    빠에야 2016.10.25 20:22
    그리고 캐릭터 동선에 따른 좀비배치도 좋은것 같아요. 좀비를 피하다가 막상 피한곳에 좀비가 있는게 제일 스릴이 넘치니까요.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33
    마치 호랑이같은 스타일이네요 ㅋㅋ
    레벨 디자인은 경험이 없다보니 배치가 생각처럼 나와줄지 ㅜ.ㅜㅋ 열공해야겠네요
  • profile
    빠에야 2016.10.25 20:23

    아이고.. 기타란이 있었네요.. 죄송한데 걷는좀비 1개표 기타란으로 적용하시면;;

  • profile
    Lane 2016.10.25 20:24
    가능하다면 다리가 부러져서 기어다니는 좀비, 팔 하나없는 좀비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28
    생존력이 강한녀석이라면 중추신경계를 파괴하지 않는한 쉽게 죽지 않도록 해야겠죠!
  • profile
    Jocho 2016.10.25 20:32

    전 일단 2번 고르긴 했는데 걷는 좀비들과 걷다가 갑자기 달리는 좀비들도 잘 어우려져서(?) 나온다면 좋겠군요. 아니면 총을 든 좀비라던가...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34
    힘들어서 걷다가 뛰는 녀석들도 재밌겠군요
    무장좀비는 좀더 합리적인 상황을 생각해봐야겠군요
  • profile
    라오우 2016.10.25 20:41

    플랜츠 vs좀비처럼 느린좀비 2마리가있고 뒤에 빠른 좀비가 있으면 

     

    느린좀비 2마리가 빠른좀비를 플레이어 방향으로 던져주는것은 어떨까합니다..

     

    당연히 플레이어보다 더멀리 던져야하구요 

     

    그래야   빠른좀비        플레이어               느린좀비 2마리  이런 구도가 되어서 

     

    손에 땀을 쥘것같은데요..? ㅎ_ㅎ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53
    엌... 실사 게임이라 좀더 현실적인 것을 ㅜㅜ...
  • profile
    Medusa 2016.10.25 20:49

    걷는 좀비(많은물량/높은체력) !!!!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0:52
    너무 하드코어한거 좋아하시는거 아닙니까 ㅋㅋㅋ
  • profile
    Medusa 2016.10.25 20:53
    좀비는 자코라는 인식을 버려야합니다!
  • profile
    Please& 2016.10.25 20:53

    체력은 모르겠고. 좀비라면 일단 느리게 걸으면서 삽이나 곡괭이를 질질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건 비쥬얼이죠. 

  • profile
    crys 2016.10.25 20:57

    전통적 해석이라면 적은물량 높은 체력쪽이겟죠..

     

    많은 물량으로 하면 좀비들의 몰이 사냥이 되거나

    아니면 탑다운식 학살모드만 많이 봐서 그런가..

     

    좀비는 아무래도 총탄 내성쪽으로 이미지가 강하다보니 전통 fps로는 애매한 느낌..

    그나마 샷건헤드샷or  화염방사기 으로 뻐기는 경우도 잇긴하지만 

    대부분 총알 난사 하다 부족하면 근접무기 휘드르다 사망이라는 느낌이라..

  • profile
    LostARK 2016.10.25 21:02

    뛰는 좀비, 걷는 좀비, 지붕에서 지붕으로 네발로 뛰어다니는 좀비 등 많습니다.

    그리고 세계관도 중요하지만 게임의 분위기를 어떻게 할 지 정한 다음에 좀비의 성질을 정해야겠죠?

    2D 인지 3D 인지. 마크 같은 그래픽 형태인지 캐쥬얼인지 반실사인지 실사인지도요 ㅎ

    그리고 사이드 뷰인지 쿼터뷰인데 탑뷰인지 1인칭 뷰인지에 따라서도 좀비 성질마다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게임의 외각을 먼저 설정하셔요. 정해져 있는데 안 알려주고 설문조사를 하는 건 오히려

    게임 만드는데에 부작용으로 작용 할 거 같네요.

    그리고 왠만하면 설문조사로 올리신 종류가 대부분 나오는게 좋습니다.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1:10
    시장조사와 아이디어 참고겸이라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셔도 좋아합니다!
    장르는 fps고 그래픽 스타일은 실사기반 포토리얼리스틱입니다. 제가 아티스트 출신이라 최적화가 안되면 어느정도 양보해야할지도 모르겠지만요 ㄷㄷㄷ
  • profile
    LostARK 2016.10.25 21:29

    출시하셔서 돈 버는 방향이신가요? 아니면 무료로 플랫폼에 올리는건가요?

    (관련 업종 학생이라 아는 내에서만 그냥 말씀드릴 수있어용)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1:48
    게임기획하시나보네요 ㅋㅋ
    취직하려는데 딱히 갈곳 없어서 혼자 만드는 중입니다.
    완성 자체도 큰 기대를 안해서 수익모델까지는 생각 안해봤네요
  • profile
    LostARK 2016.10.25 21:53
    기획쪽은 아닌데 관련 학생이다 보니 얘기는 항상 듣죠 ㅎ
    솔직히 출시해서 돈 버는 방향이 아니시라면 가장 기본이라고 알려진 컨셉으로 가는게 괜찮을거 같습니다.
    포토리얼리스틱은 제가 처음 듣는지라 이거는 제가 뭐라 말씀드리기 애매한데 fps면 아무래도
    doom 초기 버전이나 움직이지 않고 정면에서 나오는 적들을 쏴서 점수를 취득하는 것 같은게 아무래도 기본이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프로그래밍은 어떻게 하실지 모르겠군용. 실질적으로 시나리오 다 써 놓고 그래픽 다 처리 해 놨는데 프로그래밍을 하나도 모르는 상태라면... 곤란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따라서 그래픽에 변화가 필요할 수도 있구요.

    개인적으로 시나리오를 가장 1 순위로 두는 것 보다는 이걸 만들 수 있는지 없는지를 테스트 해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간단한 그래픽으로 프로토타입을 하면 어떠실까 싶네요.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2:03
    아직 급하게 하는 프로젝트는 아니라서 제가 가능한 영역만 작업하고있습니다. 시놉시스 정도만 생각해놓은 상태라 시나리오와 각본은 다른분에게 맏길 예정이에요
  • profile
    LostARK 2016.10.25 22:12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2:25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2:03 SECRET

    "비밀글입니다."

  • profile
    chlwlscj**** 2016.10.25 21:03
    죽은 시체가 뛴다는거 자체가 좀 말이 안되는 것 같음 느리고 멍청한게 더 잘어울리는 듯 ㅎㅎㅎ
  • ?
    ChloeMoretz 2016.10.25 21:45

    시체랑 구별안되는데 안쳐다보면 점점 다가오는 좀비는 어떨까요? 어느새 뒤돌아보면 등뒤에서 덥치는 겁니다. 전염되면 돌로 변하는 것이죠 ㅇㅇ??

  • profile
    라네요 2016.10.25 22:02

    개인적으로는 느리지만 불사에 가깝고, 행동 패턴은 단순 하지만 상처를 입게 될 경우 감염 되는 설정이 가장 공포 스러울 것 같습니다.

     

    몽둥이로 때려봤자 움직임을 잠깐 늦추는 정도.. 머리가 없어질 경우에만 죽는 설정으로요.

  • profile
    Sanji 2016.10.25 22:50

    제 생각에는

     

    느린좀비냐 빠른좀비냐에 따라 게임타입이 완전 나뉘어질거 같은데요

     

    느린좀비의 경우 느린만큼 제압하기는 쉬우므로 한대라도 맞으면 치명적이 된다는 설정으로 가야할테고

     

    그러자면 요즘 대세인 생존 게임이 될거고

     

    빠른좀비의 경우는 피해를 받는건 너무 당연한 일이기에 캐주얼한 슈팅으로 가야할테구요

     

    저에게 있어서는 느린좀비에게 생존하는것보다는

     

    좀더 긴박하게 빠른좀비에게서 도망치거나 레포데처럼 좀비를 쏴죽이는걸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게임적으로 느린좀비의 경우는 밸런스를 맞추는것도 상당히 어렵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느린좀비에게 너무 강한 파워(예를 들면 스쳐도 한방에 죽는다던가)를 줘버리면 게임적으로 너무 재미 없을수도 있고

     

    그렇다고 느린좀비에게 대항할 수단을 줘버리면 또 너무 쉬워질 우려도 있고요

     

    또 너무 쉬워지게 돼 버리면 갑툭튀 패턴이나 피하기 엄청 어려운 패턴을 넣어야 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그런 경우 상당히 짜증을 유발하는 게임을 많이 봐왔거든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감상이기에 다른 의견이신 분들은 언짢아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 profile
    FAHRENHEIT 2016.10.25 22:56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D
  • profile
    가쯔나베 2016.10.25 23:11

    걷는 좀비(많은물량/높은체력)

    - 바하 레벨2에서 보면 꼭 헤드샷 아니어도 어떤 적은 무릎, 어떤 적은 어깨 이런식으로

    위크포인트가 다른게 재밌었던 기억이 납니다. 기왕이면 높은 체력이 느리게 많으면 무서울 것 같네요.

    초창기 바하 분위기가 생각나서 전 이걸 택하는걸로ㅋ

  • profile
    내닉 2016.10.26 00:02

    많은좀비+낮은 체력의 좀비들을 학살하는게 최고인거 같아요 ㅋㅋ

  • profile
    resii 2016.10.26 00:04

    걷는 좀비 많은물량 적은체력이 좋아요!

    좀비 무쌍. 마구마구 썰어버려야죠. +ㅁ+b

  • profile
    Pain 2016.10.26 09:22

    left4dead처럼 뛰는 좀비로 긴장감을 줄수 있고 no more room in hell 처럼 다수가 걷지만 복병처럼 뛰는 좀비를 조금씩 섞어서 긴장감을 줄수 있죠. 후자는 플레이어도 느리고 여러모로 움직임에 패널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계획하시는 게임의 주된 장르를 공포인지 액션인지 한쪽에 초점을 맞추셔서 계획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좀비 장르는 어마어마한 물량에 무력감을 느끼는게 정답이 아닐까요 ㅎㅎ

  • profile
    2016.10.26 10:58

    딱 28주후 좀비가 좋더라고요.

     

    많은 물량 & 뛰는 좀비

  • profile
    FAHRENHEIT 2016.10.26 11:56
    답댓 모두 달진 못했지만 감사합니다!
    좋은 아이디어 많이 얻어갑니다 ತಎತ)
  • profile
    Chaconne 2016.10.26 12:29

    저는 느린 좀비에 많은 물량 많은 체력인게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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