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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일전에 소개글에서 Life is feudal:MMO 를 소개드린적이 있어요

많은 한국인들이 찾아주셔서 무럭무럭 한국인들의 마을이 커가고 있네요

 

처음에 한서버당 2000명이 넘는 외국인(양키)들의 무분별한 살육을 피해

겨우겨우 어느 한 섬에 도착해서 하루하루 물고기를 잡아 꼬챙이에 구워 먹으면서

열심히 한국인의 마을을 개척해 나가고 있었습니다

 

asefseafseaf2414f14f14.jpg

 

 

처음에는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평지로

양키형들의 끈임없는 침략과 약탈에 굴하지 않고

 

 

옆의 바다에서 낚시하고

 언덕의 흙을 퍼와서 평평하게 만들고

광부들은 광맥을 탐색해 땅을파서 을 캐오고

그 캐온돌로 건축가들은 땅에 길을 내고 건물을 짓고

농부들은 씨앗을 찾아 밭을 일구고 요리를 하며

산림업자들은 나무를 심고

그나무로 목수들은 수레나 마차를 만들고 건축자제를 썰며

대장장이는 망치질을 해서 철제도구와 갑옷 무기를 만들고

사냥꾼들은 동물을 찾아 가죽을벗기고 교배를 시켜 군마를 생산하며

약초사들은 약초를 캐 효능을 알아보고 치료제를 만들고

군인들은 끈임없이 약탈을 일삼는 외국인들을 막아주었습니다.

 

 

asefsaefaseff214f124f.jpg

 

그렇게 탄생된 [무궁화 ROSE of Sharon]의 첫 전진기지가 4주만에 완성되었습니다.

벌써 한국인의 힘을 눈치챈 외국유저들은 

주위에 적전진기지를 구축하면서 견제를 하기도 하네요

 

게임을 하면서 또는 글을 쓰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데요

 

간결하고 자연친화적인 한국인의 정서에서

이렇게 자연과 환경은 사람이 이용해야할 대상이라고 생각하는

서양인의 정서로 살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흙 물 나무 광석 돌 기타등등을 이용해서

이렇게 멋진 마을을 만들어서 살수 있으니까요 

 

safsaefseafsafasefasefasef124f124f.png

 

asefsaefasefef414f.png

 

혼자 캐리 할수있는 한국게임과는 달리

분대전투, 타세력과의 외교, 전술과전략을 중요시하는 외국게임입니다.

취향이 많이 탈수도 있다는점을 유의해주세요

 

40개가 넘는 맵을 한개로 이어붙인곳에서

1개의 맵인 섬에 발을 붙인후에

길마님이 주위의 외국인 마을들과 교역을 하여

모두 동맹을 맺어놓은 상태입니다.

 

asefsaefeaf414f14f.PNG

 

 

지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철의 질이 높은 사막지역에

침략을 자주하는 대형마을이 존재합니다.

그마을에 많은 양키들이 주위에 마을을 학살하고 불태우고 있죠

 

근처에 있는 중국인들과 한국인들 그리고 이섬의 주민들까지

연합인 상태로 저들의 침략을 맞서서 싸우고있습니다.

asfseafseafseafesf14f14f.png

 

 

자신이 또는 길드가 만든 마을을 그렇게 쉽게 부실수는 없습니다.

예를들어 [러스트] 처럼 3시간 집짓고 유황캐서

모든 집들을 부시고 다닐수는 없습니다.

 

이런 대형길드대 대형길드로써 큰 싸움과 함께 

상대방의 영향력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는 일주일에 지정된 시간동안 상대방 영토를 침입해

건물과 물건을 약탈할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말고도 건물을 부실순 없지만

주민들을 학살하여 모든템을 회수해 갈수도 있습니다.

 

현실고증이 심하고 자유도도 높고 쉬운 게임이 아니기에

그만큼 쉽게 무너트려서 멘탈 털릴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300명이 넘는 대형길드가

5~6명 길의 길드를 학살하는건 어쩔수가 없죠.

 

 

 

safsaefseafseaf412412.jpg

 

 

이렇게 함께 일하면서

 

safsafseafsfsefsf3f.jpg

 

직접 가서 타인의 마을과 특산물을 교역을 하고

 

safsaefasefas42f.jpg

 

 

그것으로 이렇게 마을의 성벽을둘러 마을주민을 보호하고

 

saesaefseafseaf424f.png

 

정찰을 하여 적의 움직임을 간파해야

 

Life is feudal좀 해봤다고 할수 있지 않을까요 ??

 

생존게임이란것은 대부분 이렇게 시작하고 이렇게 끝이 날겁니다

 

커뮤니티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사람

개인의 소유물에만 관심이있는사람

소비자의 입장에만 있는사람

기타등등

 

여러사람들이 모여서 소비만을 일삼고

생산들자들이 희생하여 만들고

쓰고

생산하고

쓰고나면

 

지쳐서 더이상 생산하지 않고 게임을 접으며

소비를 할게 없으니 모두가 접는

 

그런 공동체제의 커뮤니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asefasefseafasef42f24f24f.png

 

적을 견제할 전진기지의 구축은 끝이나가고

 

이렇게 그뒤에 큰 평지에 한국인의 마을이 들어설 계획입니다.

 

여기에는

[화폐제도] : 생산품들을 화폐를주고 주민들끼리 교역한다

[정부기능] : 물자생산의 효과를 증진시키고, 마을의 안전을 강화

[인플레현상잡기] : 정부가 외교를 통해 전쟁을 일으켜 적을약탈하고

마을내에 물자를 소비하고 화폐를 돌게만듬

 

등등으로 [자유경제체제]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그 마을주민들을 모시고 싶습니다 :D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teamgodm/221203698360 (함께하기)

 

 

 


  • profile

     등짝스매싱 1.jpg

    아빠 :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 profile
    LuciDio 2018.03.16 01:2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LuciDio 2018.03.16 01:28

    아 이겜 찜해놨었는데

    mmo였나요 ㅠㅠ

  • profile
    kerakera 2018.03.16 03:30

    여름 세일 때 한번 노려봐야 겠네요.

    세일 기간에 홍보해보는 것이 효과가 좋을 듯 합니다.

  • profile
    2018.03.16 10:19

    고군분투 하시는군요. 화이팅 입니다!

  • profile
    Gemstaz 2018.03.16 11:38

    뭔가 스케일이 크군요..!

    예전 같으면 타임머신을 탔을수도 있겠군요..ㅎ

  • profile
    찌그만앙마 2018.03.16 11:56

    열심히 나무랑 풀캐서 올린 숙련도? 경험치?? 죽으니깐 다 사라지던데요..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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