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드럭님의 av 게시판이 폐쇄되어 끌어 올리고 내용 추가합니다.
"미드 추천 좀 해줘" 라고 물어보면 사람에따라 갱플랭크, 말자하, 리산드라 등을 추천하겠지만, 저는 왕좌의 게임, 워킹데드, 빅뱅이론을 추천하는 쪽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고 좋아하시는 일반적인 추천 외에도 개인적으로 괜찮게 완주한 미드 중에서 생각나는 순서대로 20개 꼽아 봅니다.
해당 드라마들은 빠진 에피소드 없이 모두 보았습니다. 주로 군대 말년에 많이 봤습니다. (아직 미필이신 여러분 공군 가세요 공군 요즘엔 병장이 7개월!) 별점은 개인적인 제 취향에 따라 얼마나 재밌게 봤느냐를 가지고 매겼습니다. 제가 별점을 좀 짜게 주는 편(평균 별 3개 정도입니다)이라 별 2개 이상은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지만 추천하는 편입니다. 앞 3개는 개인적으로 의미가 있어서 별점을 좀 높게 줬습니다.
★★★★★ : 아침에 이 드라마를 보면 저녁에 죽어도 여한이 없음
★★★★ : 보면서 행복했음
★★★ : 좋았음
★★ : 볼만 함
★ : 예의상 드림
0 : X발
* 영칭 (한칭, 속칭, 방송사 제목 등)
1. Doctor Who (닥터 후, 후박사의 모험)
2. House M.D (닥터 하우스, 하박)
3. Boston Legal (보스턴 리걸)
4. Generation Kill (제너레이션 킬)
5. How I Met Your Mother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아이 러브 프렌즈)
6. Person of Interest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7. Blacklist (블랙리스트)
8. iZombie (아이좀비)
9. Agent Carter (에이전트 카터)
10. Silicon Valley (실리콘 밸리)
11. Supernatual (수퍼내추럴)
12. Black Sails (블랙 세일즈, 검은 해적)
13. Blue Mountain State (블루 마운틴 스테이트)
14. Penny Dreadful (페니 드레드풀)
15. The Man in the High Castle (더 맨 인 더 하이 캐슬, 높은 성의 사나이)
16. Agents of S.H.I.E.L.D. (에이전트 오브 실드)
17. Orange Is the New Black (오렌지 이스 더 뉴 블랙)
18. Grimm (그림, 그림 형제)
19. True Detective (트루 디텍티브, 참 형사)
20. 2 Broke Girls (투 브로크 걸스, 두 파산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