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ture Generations - St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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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인워 멀티를 해보면서 UI가 보기 힘들다고 느꼈고

왜 그런가 생각뒤에 이런 결론을 내렸었는데

 

1. 작은 글씨 크기와 그림자  

2.  UI 배경의 흰색 반투명 틀

3. 미래형 무기의 화려한 시각효과

 

정도의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가독성에 대해서 아는게 전무하고

정확한 수치값을 가지고 결론을 내린게 아닌 경험을 통해서 추론해낸거라

틀린 부분이 있겠죠. 그런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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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로 플레이할시에 얇고, 작은 글씨, 작은 그림자가 게임화면과 UI의 구분을 어렵게 합니다.

특히 UI배경도 없는 킬메세지는 그런 정도가 더 하죠. 밝은 곳에 가면 구분하기가 상당히 힘들더군요.

그래서 혹시 영문판도 그런가 싶어서 바꿔서 실행해봤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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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은 좀 더 구분하기가 쉽더군요. 느끼기에 글씨 크기는 같은것 같은데 글씨의 굵기에

큰 차이를 보였던것 같습니다. 글씨와 그림자가 굵어 게임화면과 UI의 경계가 명확해보였네요.

잔여 총알 수나 부가기능 설명도 확인하기에 영문이 더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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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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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문판.

 

몇 판 정도 돌려봤는데 영문판이 좀 더 정보확인이 편하다고 느꼈네요.

이상하게 이번 작품에서만 유독 가독성이라는 요소에 제가 민감하게 반응한것 같습니다.

게임을 하는데 왜 이리 UI가 보기 힘든지 좀 이상하게 느꼈거든요.

제가 시력이 나빠진걸까요? ㅋ 

 

사실 블옵3 때까지 가독성에 대해서 한번도 불편을 겪어본적이 없어

그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없는데 말이죠.

블옵3는 어땠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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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옵3는 어두운 반투명 배경이 적용되어 있어서 정보 확인에 어려움이 전혀 없었어요.

그 분위기에 잘 맞으면서 값싸보이지 않는 UI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었죠.

 

참 왜 이런 차이를 느꼈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느끼시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다음 콜옵도 만약 한글화가 된다면 폰트에 좀 더 신경썼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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