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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에 접어드는 '더트 랠리'를 아직도 그리스 1경기'만' 하고 있는 레이니입니다. (아직도 5분 초반대)

이쯤 되면 저의 게임 실력을 가늠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

(게임을 좋아하는 거지... 정말 못합니다. ㅠ.ㅜ)

 

저의 즐거움은 오히려 세팅이나, 분석, 초반 진행에 있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아뭏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하기 위해 오늘도 게임은 안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oncar-wd849a_1.jpg

 

 

기본 설정이 

 

풋 브레이크 / 후진
키 설정: Joy LT

 

엔진 브레이크(=배기=에어=제이크?)
키 설정: 브레이크(B), 토글(N/A), 증가(N/A), 감소(N/A)

 

리타더 브레이크
키 설정: 증가(N/A), 감소(N/A)

 

트레일러 브레이크
키 설정: 브레이크(N/A)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껏 찾아본 내용들을 정리해 보니...

 

고속 주행시 앞 차와의 거리 유지에 엔진 브레이크를,

차량 정차를 위해 감속시 10~20km까지는 리타더 브레이크를,

마지막 차를 세울때는 풋 브레이크를 사용하라고 하네요.

경사가 급한 내리막이나 부드러운 브레이크가 필요할 때 트레일러 브레이크를 사용하라고도 합니다.

 

최근 패치까지 브레이크 시스템들이 무언가 많이 변화한 것 같은데... "엔진/배기/에어 브레이크가 이제는 리타더와 함께 자동으로 적용되므로 더 이상 리타더를 별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거나... "게임 플레이 설정에서 자동 엔진 브레이크가 활성화 된 경우 오토매틱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라거나... 또는 "크루즈 컨트롤시에서 엔진 브레이크나 리타더가 작동 안된다고도 하네요." 등등의 얘기들이 있네요. (뭔가 많이 어렵네요.)

 

여러분들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서 각각의 브레이크 키 설정들을 어떻게 하시고, 어떻게들 사용하시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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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라네요 2017.11.08 21:17

    ...유트2  할때 그냥 전진(w), 후진(s), 크루즈(c) 만 사용했는데... 브레이크 종류가 그리 많았나요;;;

  • profile
    Raingray 2017.11.08 22:49
    저도 이번에 알았습니다~ ^^
  • profile
    ThurSDay 2017.11.08 21:43

    저런 브레이크 종류까지 있었다는걸 몰랐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profile
    Raingray 2017.11.08 22:49
    나중에 트럭 대시보드 사진으로도 찾아봐야겠어요. ㅎㅎ
  • profile
    LIKU 2017.11.08 21:55

    브레이크들의 확실한 용도는 몰랐네요.

    지금은 쉬고 있지만 한창 할때는 저 4개 다 썼습니다.

  • profile
    Raingray 2017.11.08 22:50
    어떻게 사용하셨는지 좀...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LIKU 2017.11.09 00:02
    실제 트럭에 대한 지식은 없어서 그냥 막 썼죠...
    그냥 감속할때는 리타더 키고 엔진브레이크 썼고 감속후 정지시에는 풋브레이크 썼어요.
    저는 키마로 해서 리타더는 휠 위아래로 설정했습니다.
    트레일러 브레이크는 그냥 생각나면 썼구요.
  • profile
    Raingray 2017.11.09 14:28
    감사합니다~ 저에겐 첫 실제 게임내 브레이크 키 설정 내역입니다. (DB에 저~장~ ^^)
    참조할게요~ ㅎㅎ
  • profile
    sewawa 2017.11.08 22:33
    전 휠 사용할때 리타더보다는 모터브레이크와 풋브레이크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그래서 전 리타더 없는 기어박스를 사용했더랬죠~
  • profile
    Raingray 2017.11.08 22:50
    리타더는 있고 없고가 차량 및 부품에 따라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
  • profile
    JunkLife 2017.11.08 22:43

    브레이크에 대해 조금 이상하게 적으셔서 정정하자면 배기, 제이크, 에어는 전부 다른 제동 방법입니다. 큰 카테고리인 엔진 브레이크 밑에 있는 건 맞고요.
    제이크는 소음 문제로 예전 차량  아니면 한국에선 거의 사용 안한다고 보면 되니까 제외하셔도 되고 배기는 흡기-압축-배기 과정 중에서 배기에서 밸브를 닫아서 제동하는 방법입니다.
    에어 브레이크 역시 한국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건데 정차했을 때(승용차로 치면 사이드 브레이크 같은 개념)도 쓰고 풋 브레이크(주 브레이크)에 에어+유압식으로 쓰입니다.
    리타더 브레이크야말로 대형차 브레이크에서 생명인데 이걸로 사실 거의 다 때운다고 보면 편합니다. 고속에서도 1단 2단 3단 4단 5단 이런 식으로 되어있는데 넣는만큼 제동이 들어갑니다. 단수는 차량마다 차이가 있고 이걸로 대부분 감속을 다 하고 나서 마지막에 풋브레이크로 멈춘다고 보시면 편합니다.

  • profile
    라네요 2017.11.08 22:53
    단순 배달 게임이 아니라 이름답게 트럭시뮬레이터 였군요
  • profile
    Raingray 2017.11.08 22:56
    상세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저도 이번에 검색한 것을 적은 거라서요~ 거의 모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
    (국내 것 정보 외의 해외 것은 레딧 것과 스팀 것의 구글 번역입니다.)
    또한 현실에서 말고 게임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될지를 모르겠어요. (게임 패드 키가 모잘라요... ㅎㅎ)
  • profile
    2017.11.09 11:21

    와....저도 처음 알았네요;;

     

    브레이크가 저렇게 많구나...ㅡ.ㅡ;;;

  • profile
    Raingray 2017.11.09 14:26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게임들이 많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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