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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2016.09.15 18:44

피파17 데모를 해봤습니다.

조회 수 567 추천 수 6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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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resdefault.jpg

*인게임 스샷 아닙니다 :)

 

피파 98 ~ 2002

위닝 6 ~ 2013

피파 16

축빠는 아닌데도 생각해보니 축구게임을 꽤 오래 즐겨왔네요.

위에 언급한 시리즈 중에서 위닝 9,11,12 빼고는 다 구입해서 해봤습니다.

 

피파 16을 올 초에 구입해서 꽤 재미있게 즐겨서

피파 17 데모를 해봤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큰 틀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특히 인터페이스는 전작의 것과 차이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지나치게 바뀌는 것도 불편하지만 너무 똑같으니 피파 16을 하는거랑 다른게 있나 싶은 인상이었습니다.

 

인게임 그래픽은 확실히 좋아졌습니다.

특히 (늘 그래왔듯이) 슈퍼스타급 플레이어들 텍스쳐가 굉장히 사실적이네요.

선수들 표정도 잘 살아있어서 중간 컷신이 나올 때도 어색하지 않네요.

 

골을 넣거나 카드를 받거나 하는 이유로 컷신이 나올때 보면

유니폼 표현이 굉장합니다. 피파 16도 엄청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요즘 축구 유니폼같은 질감과 가벼운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역동적인 액션의 컷신이 보여질때 유니폼의 주름 표현이 눈에 띨 정도로 좋아졌네요.

반면 다소 액션이 작은 컷신에서 보면 마치 어설픈 바스트 모핑처럼 움직임이랑

유니폼이 살짝 어긋나는게 아쉬웠습니다.

 

전반적인 플레이는 정말 피파 16과 차이가 없을 정도이고

대신 선수들 애니메이션(모션)이 꽤나 완벽한 것 같았던 전작보다 더 발전했네요.

여러가지 상황에서 현실같은 느낌을 주는데 전작을 해보신 분도 좀더 나아졌다는 느낌을 확실히 줍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건 세트 플레이입니다.

코너킥에서 타켓팅 마크가 생겨서 공을 떨어뜨릴 위치를 정하고

프리킥은 좀더 어려워 진 느낌이네요. 페널트 킥도 전작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릅니다.

프리킥과 페널트킥을 차기전에 공과의 거리 조절도 가능합니다.

 

구동 환경은 제 PC 사양에서 문제인지 전작에서도 그랬지만

프레임 리미트를 풀어주면 컷신은 문제없는데 플레이 시에 프레임이 약간 요동치고

60프레임으로 잠그면 플레이는 괜찮은데 컷신 프레임이 현저히 떨어지네요.

퀄리티를 울트라를 두던 하이로 두던 마찬가지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건 아마 케바케이지 않나 싶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때 전작보단 발전했는데

할인을 잘 안하는 오리진 + 아직 피파 15도 현역으로 돌아가는 때임을 고려하면

피파 17 구입은 패스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16도 재미있게 즐기다보니 굳이 큰차이가 아니라면

지갑을 열게 될까 의문스럽습니다.

 

피파 17의 무기는 아마 '저니'모드가 될 것 같습니다.

선수 모드에 스토리를 부여하는 것인데 특정 주인공을 키우는 과정입니다.

영화 <골!>이 생각났는데, 시리즈 전체에서 가장 큰 차별점을 주는 부분입니다.

거의 친선게임이나 컵 위주로 축구게임을 즐기는데도 가장 관심이 가는 모드 입니다.

 

늘 그렇듯이 피파와 위닝의 라이벌 구도는 재미있습니다.

다음 시즌의 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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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이당신을태울것 2016.09.15 18:55
    저니모드 잘나왔으면 좋겠네요 예전에 축구게임하면 항상 컨셉잡고 키웠는데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5 19:04
    일반 선수모드에서 보통 좋아하는 선수를 키웠는데
    현실 선수들 사이에 가상선수를 만들어 키우는 발상이 좋더라고요ㅋ
  • profile
    논현동토토로 2016.09.15 18:58

    저니모드 재밌더라고요!

    이것땜에 예구를 해야하나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ㅋㅋ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5 19:04
    오리진도 다이렉트를 보고 랜덤박스를 도입하라!
  • profile
    Blaugrana 2016.09.15 19:01
    데모이기에 얼마든지 바뀔 가능성때문에 지켜보고있습니다. 저 역시 97시리즈부터 즐겨온 유저라...

    수비가 전작에 비해 좀더 어려워 진듯 보였고 골키퍼 ai가 좀더 올라가지 않았나 싶더군요.

    가장 기대중인게 스토리(저니모드)모드인데 한국어화가 좀 아쉽네요. 매스이펙트시리즈 처럼 경기후 인터뷰따위의 선택지가 있던데 영어가 약하신분은 재미가 반감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믿을만한건 한글유저패치 정도?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5 19:06
    골키퍼 ai 이야기도 공감합니다. 확실히 막을때 애니메이션도 좋고
    반사신경도 전작보다 조금 높아진 기분입니다.

    유저한패는 시간이 조금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기본적으로 피파 자체가
    뜯어내기 어려운 게임이라고도 하고(이부분은 제가 잘 모르는 분야라;)
    그동안 피파 한패도 인터페이스 위주 번역이라 난이도가 높지 않았을텐데
    스토리 모드까지라면 시간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 profile
    미미미민 2016.09.15 19:02

    저두 데모 해봤는데 전 유니폼이 너무 찰랑거려 입장신에서 좀 거슬리더군요

    자연스럽기보다는 어깨를 너무 들썩이는것처럼 보여서~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5 19:07
    저만 그런건 아니었네요ㅋ
    컷신때 뛰거나 격한 반응이 나올땐 찰랑거리는 유니폼이 효과를 더해주는데
    뚜벅뚜벅 걷고 있는데 유니폼은 뛰고있는 상태랄까 :) 어색합니다
  • profile
    실기 2016.09.15 19:32

    프레임을 60이나 무제한으로 하시고, 그래픽카드 설정에서 수직동기화를 강제로 적용하시면 컷신도 60프레임이 됩니다!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6 03:50
    참고하고 한번 설정 해보겠습니다 :)
  • profile
    프루시안테 2016.09.15 23:41

    재밌더군요 이번작은 구매할거같습니다 아마도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6 03:50
    마음엔 들지만 16과의 차이점이 별로 없어보여서
    아직은 망설이게 되네요.
  • profile
    술라 2016.09.15 23:56

    전 되게 피파16이랑 비슷해서 그냥 그랬는데 네이버카페는 칭찬 일색이더군요.

    쨋든 비한글화에 엔진바껴서 한글패치 확실치 않으니 패스 해야겠습니다.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6 03:52
    피파 까페라면 물론 시리즈 팬분들이라 이해는 되지만
    부정적인 입장은 별로 없나 보네요. 약간 의외이기도 하네요.
    저도 데모만으론 16편과 큰 차이가 보이지 않아서
    저니 모드를 제외하면 아직까진 구매의욕을 일으키진 않네요.
  • profile
    술라 2016.09.16 04:24
    제가 비슷한거 같다고 약간 부정적인 의견을 쓰니
    자기최면 아니냐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ㅋㅋㅋㅋ
  • profile
    가쯔나베 2016.09.16 04:37
    그정도로 까페는 호의적인가 보네요 정말 의외네요ㅋ
    어쩌면 술라님이랑 제가 피파 시리즈를 보는 눈이 어두운 건지도 모르지만ㅋㅋ
    피파 시리즈에 꽤 전문적인 매니아들에겐 조금 더 좋게 보일 수 있는 게임이었나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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