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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2016.07.13 20:03

워프레임 이제 못하겠네요;

조회 수 3380 추천 수 6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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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노가다 파밍이 메인인 게임이긴 한데

이번 대규모 업뎃으로 파밍존이 파밍을 위한 파밍존이 되었고

그렇다고 새로운 파밍존이 생긴건 아니고 파밍 미션이 생긴거라..

거기에 파밍이 필요없던 아이템들마저도 이젠 파밍을 해야하고

원래 파밍같은 귀찮은 건 싫어했는데

그나마 즐기면서 할수 있던 파밍이 완전 노가다로 변모해 버려서;;

더이상 못해먹겠어요ㅜㅜㅜ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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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I be the T.O.P 2016.07.13 20:08

    저는 아직 초급 유저라 성계지도 말고는 뭐가 바뀐지 잘 모르겠어요... ㅋㅋㅋ

  • profile
    라이프리 2016.07.13 20:26
    성계지도도 되게 복잡해졌던데 말이죠..보기엔 좋은데..
  • profile
    I be the T.O.P 2016.07.13 20:31
    저도 그점은 진짜 아쉬워요 ㅠㅠ 보기는 진짜 좋은데 어디 미션이 뚫린 곳인지도 모르겠고... 각 행성마다 주는 아이템들도 직접 줌인해서 찾아봐야하고 ㅠㅠ
  • profile
    Harp 2016.07.13 21:14

    저도 오랜만에 들어가봤는데 설명도 없고 뭐가 뭔지 모르겠어요.

    나중에 설명이나 공략 잘 써진거 있으면 그거나 읽어보고 해야 할 듯 합니다.

  • profile
    Kamui 2016.07.13 22:22

    놀랍게도 이번 패치는 초보자를 위한 패치일수도 있다는게 기존 유저들의 의견이에요

    (이 초보 유저라는게 바로 입문한 유저가 아닌게 함정이지만...)

    이 입문단계를 넘어가야 프라임제 무기 / 워프레임을 맞춘다던가 하는 컨텐츠를 즐길수가 있는데 이점에 대해서는 확실히 여러배 불친절해진게 맞아요 OTL

     

    아무튼 파밍을 얘기하셔서.. 보이드 기준으로 좋아진점과 나빠진 점을 몇가지 얘기해보자면..!

     

    1. 금전적 부담 경감

    이번 패치로 인해서 프라임 파밍은 몇몇 부품을 제외하면 평준화 되어버렸습니다! (단종된건 어쩔수가 없지만요...) 

    기존 100P 정도를 요구하던 아이템이 20P 정도만 투자하게 되면 얻을수 있다던가..

    (완전 휴지조각이 된 부품도 있을 정도....)

     

    2. 시간적 부담 경감

    20라운드, 40라운드, 60라운드 [방어] / 20분 40분 60분 [생존]

    .... 이렇게 오랜 시간을 들여서도 허탈하게 잡프라임을 받게 되던 보이드 구조가 얼럿 형식의 미션으로 바뀌면서, 

    섬멸 한판에 (..!) 보상을 얻을수 있게 된점도 있어요

    (하지만 단지 시간이 줄었다는 장점일뿐.. 획득이 운 위즈로 돌아가는건 역시나 똑같...)

     

    3. 운빨게임 탈피를 위한 노력 (?)

    개편된 보이드 균열(!)은 열쇠를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으로 획득 확률이 낮았던 아이템의 확률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놀랍게도 이 확률을 체험하는 사람이 많기에 (...) 1에서처럼 가격 부담이 줄어들었지요 ㅇ)ㅡ(

     

    4. 아크윙은 이제 아크윙을 안돌아도 부품을 구할수 있게 되었어요

    (기존에는 1주일, 2주일, 1달 파밍해도 운이 없다면 얻지 못해서 플래티넘으로 구해야 했던 부품이..! 놀랍게도 신디케이트 저단계에서 절찬 판매중!

    거기에 나머지 부품들은 클랜 도장에서 구할수 있게 되어 사실상 아크윙 무용론이 제기되고 있... (응..?!)) 

    (다만 개편이후 조작이 멀미나서 못하는게 함정입니다! 105.gif(우웨에에엑))

     

     

    단점은..

    1. 뉴비에게 더 불친절한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 이전까지 튜토리얼이 개선을 거쳐 뉴비에게 조금이나마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노력했지만..(놀라지 마세요! 예전보다 많이 친절해져서 튜토리얼이 있는거였대요 (..!!))

    이번 패치 이후로는 초보자가 더 유입되기 힘들게 바뀌어 버렸을지도 모릅니다 102.gif

     

    개편된 행성 지도는 똥이에요 똥! .... 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는 있어요... (노드 이름도 너무 작고! 여러 버그도 산재한 지도라니...)

    심지어 신규 유저분들 중에서는 다음 행성으로 못넘어 가시는 분도 있을만큼... 처음 하시는 분들꼐는... (먼산)

    하지만 반대로 초창기부터 하시던 유저분들은 오히려 이번 성계 지도를 반기시는 분들도 적지 않더라구요

    (개편 이후의 행성 지도가 초창기 행성지도와 닮았다고 하더라구요.. 복고풍의 귀환 ;ㅅ;?)

     

     

    2. 키돌팟 이라고 불리던 문화 (?)가 없어졌습니다!

    보이드를 돌기 위해서는 4인중에 키를 한개만 넣어도 플레이가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열쇠를 4인 모두 가지고 있어야 보상을 받는 구조로 개편 ;ㅅ;

     

    3. 하나의 키로 여러개 보상을 못받아요!

    파괴공작은 기존 4개의 보상에서 1개로, 생존, 방어 등의 미션도 키 하나로 중복 보상을 받던 시스템의 삭제...

     

    4. 새로나온 카밧 비싸요!

    카밧을 처음 만들기 위해서는 노가다를 거르려면 최소 150p정도는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더군요 (...)

    그 이후로도 한마리씩 기르는데는 50p!

    으아아아앙 이런 비싼 고양이 같으니!11.GIF

     

    5. 버그 : DE입니다

    버그가 없으면 워프레임이 아니다! 

    라는 말이 솔솔 흘러나올 정도로... 패치 이후에 놀랍게도 죽은 버그가 부활하거나! 신규 버그의 등장!

    (....) 없으면 워프레임이 아니야 라고 할정도로 버그는... (먼산)

     

    굉장히 두서없었지만 정리해보면 이번 패치는 좋은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는데 (...)

    혼란 속에서도 계속 적응을 시도하는 남아있는 유저에게는 득이 되지만..

    초보나 신규 유저에게는 굉장히 불친절하고 진입 장벽이 더 커보이게 만든 패치가 되버렸다는게 87.GIF...(쿨럭)

     

     

  • profile
    라이프리 2016.07.13 22:54
    전 단점 3번이 장점들을 덮는 기분이라ㅋㅋㅋ..
    라운드 버티다가 힘들겠다 싶으면 도망치면 되는데
    패치하고 균열열리고 튀어나오는애들이 혼자서는 도저히 감당이 안되더라구요;
    뉴비라 그런가..
    플래도 과금유저가 아니라 플래 모아서 슬롯열생각만 하고 있었고..
    시세가 조정됬다곤 해도 저는 그다지 실감이 안드네요;ㅋ;;
    게다가 무기 bp도 상점에선 더이상 취급을 안하데요..귀찮게시리 돌았던곳 몇번 더 돌아야나오게 됬고...
  • profile
    Kamui 2016.07.13 23:33 Files첨부 (1)

    그거...!!!!! 

    안내를 좀 해줘야 하는데 OTL...

    상점에 들어가셔서.. 여기를 살펴보세요!

    AA1.png

     

    기존에 있던 무기 / 워프레임의 설계도는 크래딧 모양 누르시면 설계도 구매하실수 있어요 ;ㅂ;...

    (이런 불친절한 게임 같으니..)

  • profile
    라이프리 2016.07.14 00:40
    으악ㅋㅋㅋㅋㅋㅋ
    저게 어떻게 설계도래요 ㅋㅋㅋㅋ
  • profile
    Kamui 2016.07.14 00:58
    지금 워프레임은 마치 모르는 외국어 게임 하는거랑 비슷한것 같아요ㅋㅋ큐ㅠㅠㅠ
    패치되면 아무거나 일단 한번 눌러보고 시험해서...

    사실 사용 설명서가 있어도 안읽는 사람이 많은데(!)
    설명서도 없다니 이게 무슨 말입니까 DE!
  • profile
    kerakera 2017.02.22 02:53
    워...대단하십니다.
  • profile
    로렌초 2016.07.13 22:49

    실제로 올드비들은 오히려 복잡하고 귀찮아진 반면 진입하는 초보 유저층에게는 그럭저럭 괜찮은 패치입니다.

    하던 사람들은 일단 드라코 랭작이 사라져서 귀찮아 죽겠는게 우선이고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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