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유비에서 메일로 '당신은 더 크루 인사이더 프로그램에 당첨되었다!'라고 메일이 와서 등록하고 설치해보았습니다.
그래서 한 30분 정도 해봤는데... 대충 이정도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장점:
- 전작(2편)보다 발전된 그래픽적 디테일과 환경효과. 넓기만 하지 뭔가 휑했던 2편과는 다르게 확실히 세세한 부분에서 발전된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이번편은 하와이가 무대라고 하니 맵크기는 작아진 대신 디테일 부분에서 신경을 쓴 느낌입니다.
- 전체적으로 포르자 느낌이 남. (물론 좋은 의미로) 색감이나 인트로 연출에서 딱 그느낌이 나더라고요.
- 2편에서의 데이터를 인계해서 그대로 플레이 가능함. 무슨 말이냐면 2편에서 사놓았던 자동차들을 본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건 진짜 좋더라고요.
- 괜찮은 조작감. 저는 전편도 재밌게 해서 이번 작도 딱히 나쁘다는 느낌은 없었습니다.
- 전편의 비행기와 보트 삭제. 뭐 이건 아쉬워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전 레이싱 겜이 차량에만 집중하면 좋겠다는 생각이어서 이 결정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차량별로 몇몇 기능들이 제한 및 추가되어 있습니다.(ex)서킷 차량은 부스터 사용 못하고 대신 타이어 마모 시스템이 있음. 클래식 차량은 부스터 사용 X, 맵 보기 금지 등)
단점:
- 아무리 베타라해도 사진 및 동영상 촬영 금지, 정보 공유 금지 해놓은건 좀 그렇습니다만... 그래서인지 몰라도 이번 베타 관련해서 소감이나 정보를 찾아도 거의 없더라고요?
- 플레이 내내 화면 전체에 워터마크 텍스쳐들로 도배해놔서 거슬림. 그 있잖아요. 복사방지용도로 A4용지전체에 워터마크 출력되는 그 시스템이요. 그게 모니터에 쫙 늘어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촬영 금지용도로 해놓은 거 같은데, 이건 그래도 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30분하고 삭제한 이유기도 하고요.
전체적으로, 인사이더 프로그램의 취지를 생각해도 중요한 부분을 막아놔서 김이 새서 그렇지, 전체적으로 기대되는 작품이긴 합니다. 아직 발매전이니 이번 프로그램으로 개선된다면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