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 '리셀러' 논란이 일어난 업체입니다.
오늘 오전 중으로 리셀러 논란에 대한 제 입장을 게시글로 적었습니다. 작성 이후 다른 일 때문에 바빠 어떠한 댓글들이 달렸으며, 제 사과문에 대한 잇셈러분들의 생각을 확인하지 못했다가 현재나마 뒤늦게 확인하려고 했으나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 아마 게시글 삭제나 잠그기 등을 한 게 아닌가 생각듭니다. - 게시글 조회가 되질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해당 게시글에도 말씀드렸듯이 이번 사태에 대해서 모든 잇셈러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저 때문에 많은 잇셈러분들께서 언짢은 감정을 느낀 점을 알고 있으며, 특히 늑대와향신료님께는 더욱 그러합니다. 제가 쓴 게시글에 늑대와향신료님에게 쓰는 사과문도 적혀있습니다.
또한 제 첫 글이나 사과문, 그리고 그 글들에 달린 댓글들을 통해서도 수차례 언급했었는데 저는 글 쓰는 데에는 재능이 없어서 제가 하고 싶은 말도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지 못 합니다. 그러하여 사과문 게시글에서도 "글 쓰는 데 소질이 없어서 글을 읽어도 제대로 이해가 안 되거나, 혹은 해명이 완벽하지 않은 점이 있을 수 있다. 그러한 부분은 댓글로 가차없이 비판해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피드백 드리겠다."라고도 댓글로 남겼습니다.
이렇게 글과 댓글을 남기고, 이후 댓글이 달리는 대로 즉각즉각 확인하려고는 했으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작성 이후 잇셈 재접속까지 시간이 꽤 지났고 그 사이에 게시글에 어떠한 조치가 취해졌음을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운영진분들에게 제 게시글을 조회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앞서 기술한 이유로 저는 제 게시글을 조회하고, 늑대와향신료님을 포함한 모든 잇셈러 분들의 댓글을 확인해 사과, 해명이 더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러하도록 하고싶습니다.
제가 쓴 게시글이 왜 어떠한 조치가 가해졌는 가에 대해서는 어렴풋이 짐작이 갑니다. 해당 게시글에 쓴 댓글에서도 스스로 "만약 이 게시글이 문제가 된다면 가차없이 징계해달라"라고도 스스로 말했습니다. 제가 쓴 게시글, 댓글이나 기타 활동이 문제가 된다면 징계는 당연히 받아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와는 달리 게시글 만큼은 꼭 확인해서 제 부족한 사과와 해명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그리고 제 게시글이 문제가 되더라도 '부적절한 업체의 선례'로라도 남겨서라도 잇셈분들이 확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쪼록 글이 두서가 없을 수 있습니다만, 운영진들께 부탁드리며 운영진들의 너그러움을 바라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