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토요일 아차산에서 고각경사를 오른 영상입니다.
총중량 5kg가 넘는데다 바디가 무겁고 특히 후륜쪽이 무거운 차량이라 힘겹게 올랐네요.
제 벽돌콘으로도 이런 경사를 오를 수 있다는게 놀랍고 재미있었습니다.
- 제가 직접 찍은 영상이 아니라 화질이 열악합니다. 양해를...
- 새로 구입한 Bomber는 좀 꾸미고 굴릴 생각이라 시간이 약간 소요될 것 같네요! :D
모바일: https://www.youtube.com/watch?v=e8CKoSIUqOQ
킹쇽 100mm OD 듀얼스프링 신형입니다. 보어가 아주 얇았던 구형에 비해 매우 두껍습니다.
전에 쓰던 타오바오쇽 보다도 두껍네요.
그런데 튼실해 보이는 외관과 달리 구형 킹쇽 대비 스프링 장력이나 복원력은 그닥 나아진게 없었습니다.
차량이 워낙 무거워서 그런지 장력 최대에 오일 700방에도 버티지 못하고 완전히 주저앉네요.
스프링과 리테이너를 하나 더 넣어 트리플 스프링으로 만들던가 쇽을 하나 더 추가해주던가 해야겠네요.
너무 무거운 차량에는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그래도 네임밸류 답게 휠트 하나는 끝내주게 나옵니다.
완전히 압축된 쇽이 출렁대며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하는 모습을 보면 꽤 재미있습니다.
Tough Loads... Rough Roads... the Land Rover can take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