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폰, 디카가 없어서 사진은 못 올립니다. 이해해주세요 ㅎㅎㅎ.
어제 주문한 모니터가 도착했습니다.
제품은 크로스오버 3232U UHD AdobeRGB HDR IGZO입니다.
원래 제가 큰 모니터를 사용하던 사람인데 요 몇달동안 작은 노트북 모니터로 살려니 참 힘들었습니다.
사람은 적응하는 동물이라지만 적응한듯 못한듯 하면서 힘들게 살았네요 ㅎㅎㅎ
오랜만에 예전에 큼지막한 모니터로 돌아간 것 같아서 행복합니다 ㅋㅋㅋ
시험삼아 노트북에 연결해서 써보고 있는데 좋아요 ㅠㅠ 감동의 눈물이...
그리고 알지 못했던 사실인데, 내장 그래픽이 4K 해상도까지도 지원했었군요. 저는 대충 1080p 정도 뽑아주겠지 하고 연결했는데 왠걸... 살짝 놀랬습니다. 이 노트북 구입하고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일이 없었거든요.
근데 시험삼아 4k해상도로 좀 이것저것 만지작 거렸더니 갑자기 노트북이 꺼지네요.(...)
다시 재부팅해보니 아무것도 안했는데도 gpu에 최대 수십퍼센트의 로드가 걸려서 화들짝 놀라 팬 rpm을 최대로 올리고 해상도 풀어줬습니다. ㅠㅠ
꺼진게 정말 gpu에 로드가 걸려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모르니까...
어제 주문한 부품이 3개의 택배로 나뉘어서 날아오는데, 일단 모니터는 받았고 곧 cpu와 그밖의 부품들이 도착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게 다 도착해도 앞서 말했듯이 사진은 못 찍으니 그냥 글로 이야기를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이 모니터... 좀 특이한 금속으로 됀 전용스탠드를 사용하는데요. 별로예요... 뽀대는 납니다만. 그래서 나중에 여유있을때 모니터 스탠드를 바꿔야 겠습니다. 뽀대 좀 안나도 좀 더 실용적인 것으로... 무슨 TV스탠드 느낌나는 요상한 녀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