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과거 커맨드앤컨커의 전설을 만들었던 웨스트우드사의 개발진들이 만든 그레이 구를 즐기고 있고, 어느덧 그 게임도 막바지인데
하면할수록 커맨드앤컨커가 생각나네요 ㅠㅠ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 저로서는 스타크래프트와 더불어 꼬박꼬박 구입하고 세계관에 흠뻑 빠져있던 게임이었습니다.
정통 커맨드앤 컨커 시리즈, 레드 얼럿 시리즈, 제네럴 시리즈 모두 좋아했기도 하구요 ㅠㅠ
또 하드웨어의 성능들이 과거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그토록 구현하고 싶어하던 Full-3D 그래픽으로 플레이하는 게임을 만들기에 충분한 수준들로 올라온 지금 더 이상, 최소한 긴 시간동안 커맨드앤컨커 시리즈를 볼 수 없다는 생각이 슬프기만 합니다.
기대를 가득 품고 패키지로 구매한 커맨드앤컨커4: 타이베리안 트와일라잇이 말 그대로 시리즈를 완전히 말아먹었고, 결국 멀티플레이어 중점으로 개발되던 제네럴2마저 취소가 된 지금, 커맨드앤컨커 시리즈는 완전히 죽어버렸죠.
레드얼럿을 가장 좋아했기에, 혹시나 이 시리즈가 부활한다면 레드얼럿4를 꼭 다시 보고 싶습니다.
과거에는 이 프랜차이즈가 죽을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하였는데, 이러한 현실을 느끼면서 시간이 많이 흐르기는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유 데뷔 10주년!
지금처럼 아이유와 함께!
스팀 MarineWaVe → http://steamcommunity.com/profiles/76561198000369744/
친추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다만 친추 하시고 어디서 주셨는지 정도는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잘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