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스톤랑 같이샀다가 다키스톤 먼저하느라 미뤄뒀던 겜을 해봤습니다

방송으로 첫게임을 100%로 하는걸 봤는데 방송하시는분이 계속 못깨길래 쫄아서 75%로 시작해서 첫게임해봤습니다

일단 가장 짜증났던건 레벨 디자인입니다
100일기준 게임한판이 엄청 오래걸리는데 웨이브 난이도가 마지막 부근에서 수직상승합니다 그전까지는 몇웨이브 오지도않다가 겜 끝날때쯤되니까 모든방향에서 적이오는데 그전까지는 웨이브 오는지도모를정도로 조금만 옵니다
마지막에 뚫리면 시간낭비했다는 느낌과함께 현탐오네요

두번째는 느려터진 이동속도
마지막 웨이브때 어느 한곳이 뚫릴거같으면 병력이동해서 막아야되는데 고테크 유닛들은 이속이 겁나 느립니다 이거 rts 아니였나요? 병력 뽑아놓고 쓰질못하니 답답
하필 뚫린곳이 본진과 가장 가까운곳이라 벽칠시간도없었네요

세번째는 자원 상향선
자원은 풍족한데 상향선 때문에 템포가 끊깁니다 풀자원일때 타워짓고 벽도 치다가 자원 모자라서 두번에 나눠쳐야되고
돈 모자라면 시장에 자원 일일히 계속 팔아줘야되죠 모았다가 한번에 파는게 편해보이는데

네번째는 생산건물 숫자
생산건물 단 2개! 유닛은 6개였나요? rts 디펜스게임이라면 생산건물 많이짓고 병력이나 타워 많이뽑아야 한다는 생각이였는데 이게임은 자원건물이 기지의 80~90퍼를 먹습니다
사실상 마을 시뮬레이터 같네요

총평 : 방송볼때도 재밌나? 싶었는데 하는건 더별로였다 하지만 해볼가치가없을정도로 재미없는 게임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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