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랭크/캐쥬얼에 대한 대규모 UI 변경이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변화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불만족스럽네요.
안그래도 라이트하다고 느껴지는 캐쥬얼과 랭크게임을 동일시해버리겠다는 조치는 잘 지켜오던 모습을 보이던 레인보우식스 프렌차이즈의 전통적 기반을 깨버리는 모습으로도 보입니다.
또한 팽팽한 긴장감을 즐기기위해 플레이하는 '랭크 게임'의 주 흥미 포인트를 삭제시켜버리는 조치 같군요.
아래에서 확인하시죠.
*해당 내용은 직접 번역한 내용입니다.
*퍼갈시 출처와 번역자를 정확히 밝혀주세요.
*원본 정보 제공해주신 ITCM 킁킁맨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게임이 출시된 이후로, 여러분이 우리 게임에 대한 반응을 보이는 것에 굉장히 흥미를 느꼈습니다. 또한 우리는 그러기에 지속적으로 우리의 게임에 대한 여러분 모두의 게이밍 경험을 증대시켜드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우리가 Reddit AMA에서 토론한 바와 같이, 저희 개발팀은 다음 패치에서 서버의 안정성과 매치메이킹의 안정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다른 부분들에 대한 개선점을 증대시키기 위해 정말로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여러분 대다수가 즐기는 멀티플레이어 모드인 캐쥬얼과 랭크게임의 UI 대변혁과 새로운 데디케이티드 서버 전용 하드코어 모드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왜 이런 변화를 주나요?
우리는 랭크와 캐쥬얼 모드 사이의 경험이 최대한 밀접하고, 지속적이여야 한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쥬얼을 즐기는 플레이어들도 '조금 더 경쟁적인 시스템'을 즐길 권리가 있으며, 그들이 또 다시 새로운 모드를 위해 새로운 UI를 배우고, 적응해야한다는 것은 불합리하게 생각되었습니다. 비슷하게, 랭크 플레이를 주로 즐기는 플레이어들 또한, 그들이 최초에 '레더 배치'에 관여하지 않는 매치를 강제적으로 즐겨야한다는 것과, 새로운 오퍼레이터 혹은 전략을 시험하기 위해서 랭크 매치와는 다른 UI에서 플레이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우리는 캐쥬얼과 랭크모드 HUD를 다시 조정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하드코어 플레이어들이 느끼고 싶은 '실제같은' 게이밍 경험에 대한 욕구를 우리는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그에 대해 우리가 해드릴 수 있는 방법들을 모두 지원해드릴 것입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이 목표는 2016년 우리의 최우선 목표이며, 정식으로 업데이트 하기 전에 커스텀 모드에 우선적으로 업데이트를 함으로서, 여러분의 피드백을 받을 것입니다.
랭크와 캐쥬얼에 적용되는 새로은 HUD 세팅은 어떻게 되나요? 그것들은 어떻게 선정되었나요?
우리의 관측과, 셀 수 없이 많은 토론들, 그리고 10.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를 토대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캐쥬얼/랭크 모드에서의 HUD를 적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말해지는 HUD를 제거하지 않고 동일하게 적용하였으며 (아래 설문조사 결과 참고), 플레이어들의 게이밍 경험을 심도있게 고민한 결과입니다.
(주요 차이점- 랭크에서 킬캠 X, 20 레밸시 랭크 가능, 스폰 투표 O, 기존의 라운드 차이)
왜 아직 캐쥬얼과 랭크 게임간의 작은 차이들이 있나요?
우리는 특히 킬캠, 스폰 지점 투표에 대한 몇 가지 차이들을 남겨두었고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하드코어 모드에는 어떤 HUD가 적용되나요?
우리는 아직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는 확실한 답변을 드릴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도움으로서 하드코어 모드 HUD를 결정하고 싶기에 조만간 이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에게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정말로 최소한의 UI만을 고려하고 있다는 사실은 확인 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탄약 표시도 없음)
그럼 그말은 더 이상 12월 중순 이후로 하드코어 모드를 즐길 수 없다는 이야기인가요?
우리는 하드코어 HUD를 체험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커스텀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미래에 정식으로 추가될 하드코드 모드 UI를 수정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데디케이티드 서버에서의 커스텀 매치는 아직 지원하지 않지만, 우리는 것을 2016년 가장 빠른 시기에 여러분에게 지원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하드코어 모드 HUD 목록:
왜 지금 당장 하드코어 모드를 만들지 않나요?
우리는 이것을 적절히 만들기 위해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하며, 현재 유저층을 당연히도 쓸대없는 이유로 나누고 싶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아직 당연히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은 게임이며,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하드코어 모드에 대한 추가적 언급을 할 수 있을때 –추가적인 유저층이 더 유입되기도 하면- 우리는 여러분이 전체의 과정에서 참여하는 이 하드코어 모드에 대해서 기쁘게 이야기 할 것입니다. 우리가 가장 피하고 싶은 것은, 충분한 모드에 대한 유저층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모드를 추가하여 매치메이킹을 더욱 힘들게 하는 것, 그로인해 게임의 전반적인 경험을 저해시키는 것입니다.
설문조사에 대해 자세히 말해줄 수 있나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타에서 캐쥬얼/랭크모드를 플레이한 10,000명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설문을 펼쳤다는 점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조사는 또한 미국과 영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유 데뷔 10주년!
지금처럼 아이유와 함께!
스팀 MarineWaVe → http://steamcommunity.com/profiles/76561198000369744/
친추는 언제나 환영합니다~
다만 친추 하시고 어디서 주셨는지 정도는 말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잘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