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컨트롤러를 구입했다고 남겼는데요... http://itcm.co.kr/g_board/578725
ITCM 분들이 구형 무선패드는 별로니 신형 무선패드로 구입하시는게 좋다고 하셔서
구형 패드 주문을 취소하고 신형 패드로 재주문하려고 결제 취소 요청을 했고
결제 취소 처리되었다고 답변을 받은게 오늘 아침(오전 9시 50분)입니다.
황당하게도 전액 취소가 아닌, 총 카드 결제액 45,500원 중 상품 대금 44,000원만 부분 취소시키고
나머지 택배비(2,500원) - 적립금(1,000원 사용)부분의 1,500원은 결제 진행을 시켜버린 상태더군요.
보통 국내 결제의 경우 결제 대행사가 중간에 껴 있어도 결제 취소 요청하면 만 하루가 안되서 혹은 그 자리에서 바로 취소가 완료되는데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쇼핑몰을 비롯해 유명 오픈마켓인 11번가나 G마켓등은 카드 결제 부분은 취소하는 즉시 처리되죠.)
이번 건은 어제 이후 만 하루가 지나고 있는데도, 도무지 카드 취소 처리 문자가 안와 이상해서 다시 확인해 보니 저 모냥인겁니다.
도대체 왜 1,500원은 결제를 진행하고 44,000원에 대해 부분 카드 취소를 진행한 건지 아무리 봐도 이해가 안되네요.
제가 어제 컨트롤러 주문을 한게 19시 30분 정도이고
그 뒤 취소 요청 게시물을 남긴게 3시간 뒤인 오후 10시쯤이었으니
업무 외 시간이라 택배 포장을 진행한 것도 만무할텐데 말입니다.
(설령! 그렇다고 해도 발송 전 건에 대해선 배송비 포함해 결제 전액 환불이 되어야 하는게 맞죠.)
애당초 카드 결제 건에 대해 문의 게시판에 따로 주문번호를 남기며 취소 요청을 해야 한다는 거 자체가 좀 넌센스라고 느꼈는데
문의 게시판 공지를 보니 대부분 동서게임에서 물품이나 게임을 구입하는 이용자들이 무통장 입금이나 핸드폰 결제를 하는거 같더군요;;;
그래서인지 카드 결제 취소 건에 대해선 따로 결제 취소 자체가 없는거 같습니다. =ㅅ=;;;; (한숨)
암튼 무슨 3류 인터넷 구멍가게 쇼핑몰도 아니고 이런 경우는 첨이고 황당해서...
또 다시 문의 게시판에 왜 카드로 결제된 45,500원을 전액 취소 처리 안하고 44,000원만 취소 처리했는지 문의한 상태입니다.
제 스팀 친구분들 중에 동서게임 사이트 링크를 자주 거는 분이 있어서 국내 콘솔 관련 마켓은 저기가 젤 나은 줄 알고 주문한 건데
이런 식이 되니 별 것도 아닌데 시간도 소모되고 스트레스를 상당히 받는군요.
단돈 1,500원 때문이 아니라 처리 마인드가 3류 장삿꾼같아서 말이죠.
다른 콘솔 유저 분들은 왜, 어떻게 저런 아마추어 마인드를 가진 사이트를 이용하는지 좀 의아하기도 하고
동서게임의 처리도 처리고 컨트롤러 구입 자체에 대해서도 회의가 드는 저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