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게임회사 한 두개 정도는 있으시죠? 물론, 저도 좋아하는 게임회사들이 있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게임들을 만드는 회사라던가, 혹은 이런저런 기준으로 선택을 하게 되는데요. 전!!!! 한글화를 꾸준히 해주는 회사를 너무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회사는!
이래도 저래도 역시 "유비소프트"
언제부터 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만, 어쌔신크리드4부터 였는지 출시하는 대부분의 게임들을 한글화 정식 출시해줍니다. 그리고, 유플레이 버전 한정이지만 가격도 현지화해주고 있죠! 언제 부터였는지 저희보다 훨씬 잘사는 나라들과 같은 가격으로 게임들이 출시되면서 부담이 컸었는데, 유비에서는 어쌔신크리드 오리진을 4만 8천원에 팔았죠.
유일무이 음성까지 현지화 "블리자드"
그만큼 국내에서 팔리기 때문이고 이스포츠와 연결고리가 크기에 다르겠지만, 음성까지 현지화 해주는 유일한 회사가 아닌가 싶네요. 아쉽게도 저는 와우와 디아블로3 정도만 좋아하기에, 스타와 오버워치 등은 즐겨보지 못했지만, 좋은 한국 성우 분들과 작업해서 좋은 작품들을 출시해주니 미워할 수 없는 회사인 것 같아요.
요즘 불붙은 "반다이남코"
일본 회사 중에서는 유일하게 PC버전까지 현지화 출시해주기 시작한 반다이남코입니다. 콘솔 게임 즐기는 분들에게는 더욱더 선호도가 높겠네요. 예전에는 한글화되지 못했던 다양한 작품들을 한글화 출시해주니 참 이쁜회사입니다.
아쉽게도 한국의 회사들에게는 호감이 가질 않아요. 언제쯤 한국회사들도 좋아하게 되고 기대하게되는 시기가 올런지 아쉽습니다. 다른분들 어떤 회사들을 좋아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