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에 기능이 이렇게 많은 것은 처음 써봅니다. 하다 못해 비싸게 사서 놓을 데가 없으므로 굴러 다니던 헤드셋 Kingston HyperX Cloud II를 걸만한 거치대까지 달려 있는 모니터는 처음이네요.

 

어제까지 알파스캔 2413ADS를 사용해 왔습니다. 눈이 예민한 편이나 화질에 아무런 불만이 없고 여태 3년 정도 함께 해준 좋은 모니터입니다. 다만 60hz의 한계와 인풋렉 등으로 FPS 매니아로써는 부족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MSI Gaming GTX1070 Z으로 바꾼 뒤 높아진 프레임을 모니터가 적절히 화면에 뿌려주지를 못하고 있고 그러므로 힘들여 구매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제대로 뽑지 못한다는 자각을 하면서 더욱 그러했습니다.

 

이 모니터의 박스, 조립과정, 설정 모두 쉽고 깔끔하고 완벽하게 진행되었고 대망의 테스트.

 

81BqXyI07DL._SL1500_.jpg

 

먼저, 윈도우 바탕화면이 눈부시게 밝네요. 그간 쓰던 모니터가 감마가 나갔나 생각될 정도로 화면이 밝습니다.

 

둘째로, 카스 글옵 : 60hz 때는 어차피 끊어지는 화면, 딱딱 끊어치기 수법으로 awp 킬을 솔솔하게 보던 것이 화면이 너무 부드러워지고 모든 것이 잘 보이자 에임이 오히려 잘 안 맞는 현상이 발생. 이것은 적응 문제인 것 같습니다.

 

셋째로. 퀘이크 챔피언스 : 이 게임은 하이퍼fps이기에 마구 달리며 빠르게 에임하고 피하고 하는 게임으로써, 역시 과거에는 1070을 씀에도 불구하고 그래픽 카드가 딸리는 구나 생각이 될 정도로 화면이 딱딱 끊어지는 부분을 느끼며 플레이 했었다면, 144hz의 위엄을 한껏 느끼게 되자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 한게 아닌가 생각될 정도로 고사양 설정에도 프레임을 한껏 뽑으며 부드럽습니다. 

 

넷째로, 더 디비전 : 이 게임은 진짜 최적화가 엉망인건지 과거에는 그래픽카드를 뭘 바꿔야 대체 화면이 안 끊긴단 말인가 하는 생각으로 플레이 하다가 싫어져서 그만 둬버린 게임인데.. 이역시 내가 1080 ti를 SLI를 한 것인줄 착각할 정도로 프레임이 120 정도에서 안정적입니다. 엄청나게 화면 전환이 부드럽습니다.

 

다섯번째, 더 크루 : 아쉽게도 이 게임은 60프레임 이상을 자체적으로 옵션 지원을 안 합니다. 60으로 묶여져 있습니다. 그래도 기분 탓인지 플레이가 더 부드러워 보이네요.

 

여섯번째, 퀘이크 (오리지널 클래식) : 이 옛날 게임을 저는 아직도 Win quake로 봇전을 즐깁니다. 도스 시절에 나온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모니터를 바꾼 후 훠얼씬 화면이 부드러워 이렇게 전방위 적으로 프레임이 좋구나 생각이 되었습니다.

 

일곱번째, 웹서핑 및 문서작업 : 조금 아쉽습니다. 전에 ads패널(ips와 거의 동일)로 볼 때는 뭉뚱그렇게 색깔 차이를 잘 못 느꼈던 부분에서도 색의 분명한 차이를 확연히 느끼게 되서 쓰던 웹페이지가 맞나 적응이 잘 안 됩니다 이것은 뭐 단점은 아닙니다.. 그러나 문서작업 시에는 확실히 ads패널이 더 편했던 것 같긴 합니다. 시야각도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보다는 훨씬 나아진 것 같습니다.  

 

여덞번째, 가격 및 성능, 기능, 화질 : 비쌉니다.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 기능들, 특히 리모콘트롤러까지 따라와서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콘트롤러만 모니터에서 뽑아 가면 전국 전세계 어디든 벤큐 모니터에다 꼽기만 하면 내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콘트롤러 자체에 내장 메모리가 되어있어 내 설정을 벤큐 모니터만 있다면 어디서든 쓸 수 있습니다.

 

화질은 아직 적응 중입니다. 그런데 이 모니터의 TN패널이 빛을 표현하는데 있어서는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것 같습니다. 어두운 화면에서 빛나는 도시야경을 보고 있노라면 앞전 ads패널 모니터와 비교할 수 없는 반짝거림을 보여줍니다. 내 마음대로 설정도 주무를 수 있습니다. 팩토리 설정만으로 만족할 수 있을만틈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데 나 스스로가 커스텀 해서 리모콘의 3개의 버튼에 각각 할당하여 FPS할 때, RTS할 때, 영화볼 때, 그냥 평범하게 쓰고 싶을 때 이 모든 설정을 버튼 클릭 한 번으로 각각 저장된 프리셋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아주 빠르게.

 

졸려서 더 못 쓰겠네요. 144hz 쓰면 아무튼 놀란다 놀란다 하던데, 전 오늘 더 디비전 해보고 진짜 놀랐습니다.

모니터 하나로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한 효과가 나버리다니요.

 

 

 

ps. 사실 여기까지는 서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본론은 곧 이 모니터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을 어떻게 설정하고 어떻게 찾아 쓰느냐에 사실은 촛점이 달려야 할 것 같습니다만 아직은 기본 기능만 숙지하고 있어서 내 몸에 맞게 조정하고 익히려면 꽤 배워가야 할 것 같습니다.

 

ps2. 아참, 이 모니터는 벤큐가 제조하였지만 또다른 이름으로는 e-Sports 전문브랜드인 조위기어라고도 불립니다. 조위기어 마우스 Ec1-A를 사용하게 된 이후로 이로써 두번째 조위기어를 영입하게 되었네요. 또 키보드가 있던데 아직은 지켜보기만...

글쓴이 님의 최신글
  1. 2020-09-07 20:01 여러 이야기 > 정이 있는 조폭들의 이야기 *6
  2. 2020-02-21 00:12 여러 이야기 > 여러분들 비상시국에 잘 지내고 있나요~ *8
  3. 2020-02-01 06:56 여러 이야기 > 예전에 친 피아노 연주 한 번 올려 봤어요~ *2
  4. 2019-12-27 03:36 여러 이야기 > 전 이제 수집 목적으로 게임 구입을 일절 하지 않을 것 같네요... *34
  5. 2019-06-11 01:16 여러 이야기 > 이 시점에서 모든 게이머를 화나게 하는 법 시전! *8

Who's S.T.E.E.L.N.A.I.L.

profile
Prev 아침 출근길이 엄청 춥네요...ㄷㄷㄷ 아침 출근길이 엄청 춥네요...ㄷㄷㄷ 2017.10.23by 해외 번들구매 질문 & 스팀상점 Next 해외 번들구매 질문 & 스팀상점 2017.10.23by MementoMori

Articles

936 937 938 939 940 941 942 943 944 9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