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1.8k에 플스4까지 샀는데 정작 주로 하고 현질하는 건 무료겜들이네요;
스팀 겜은 주로 도타2랑 팔라딘스만 하는데 요즘 괜찮은 무료겜들이 보여서 한 번 시도해 봤습니다.
1. Gigantic
나온지는 좀 됐는데 이 회사가 한국 ip를 막아놔서 arc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한국에선 실행이 안 됐는데
최근에 제한을 푼 모양이네요.(예전에 네윈나 온라인할 때 arc로는 실행이 불가능했습니다.)
그 덕분에 한국에서도 즐기게 된 거 같은데 fps + aos 섞인게임으로 느낌이 배틀본이랑 상당히 비슷합니다.
하지만 유저수가 훨씬 많죠. 3천명 내외니까 아주 많은 건 아닌데 그래도 겜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플레이방식이 좀 독특해서 처음에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데 좀 하다보니 어느 정도 익숙해졌습니다.
한판 한판도 그리 길지 않아서 가볍게 한두판 하기 좋은 거 같아요.
그래픽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제 취향입니다. ㅋㅋ
2. Atlas reactor
나온지 상당히 된 게임이더군요. 유저수가 점점 줄고 있는 걸로 봐서는 망해가는 중인 게임인 거 같습니다.ㅠㅠ
아니 이미 망한 걸지도.. 평균 유저수 300명 내외더군요. 게임도 상당히 잘 만들었던데 어떻게 이리 된건지..
요즘 넥슨에서 나온 탱고파이브가 사실상 이 게임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다 썼다고 보면 됩니다.
실시간 + 턴이 조합된 게임이라 신기하더라구요. 진작 알아서 사람 많을 때 했으면 좋았을텐데..
근데 사람이 없어서 곧 망할 거 같아서 시작하기는 좀 망설여지네요;
한글화도 완벽하게 다 했던데 어찌 이리 됐는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