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하나하나를 모두 연산하기 때문에 인구수가 1/10 정도 비율로 줄어든 감이 있습니다. 고층 빌딩에 9 가구만 산다는 걸로 나오니 뭐...;;

심시티4로 따지면 아마 500만정도로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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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가 만든 빌딩들이 참 이쁘네요. 기본 에셋들 색상은 많이 밋밋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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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확장팩으로 추가된 국제공항입니다. 근데 활주로는 딸랑 두개에, 비행기는 여전히 이/착륙 시에만 표시됩니다. 전혀 돌아가는 공항 같지 않아요. 이용률도 한 주에 50~100명 사이로 매우 저조한데 어떻게 하면 늘리는지 잘 모르겠네요. 공항을 도시 한쪽 및 반대쪽 두 개를 두어 서로 왔다갔다 해야 좀 늘어날수도 있겠네요. 다음 패치는 꼭 공항을 챙겨줬으면 좋겠습니다. 공항 에셋으로 스스로 공항 디자인좀 해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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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처음 도시 시작할 때 기차는 전혀 생각지 않았는데 이게 없으면 지금 감당이 안 될 정도로 효자 노릇 하고 있습니다. 잘 되는 역은 한 주 이용객이 1500~2000명 넘어갈때도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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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하면서 기차에도 정체가 생기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기차가 엄청나게 막혀서 위와 같이 구성을 바꿔줬습니다. 결과는 정체가 상당부분 해소되었어요. 기본으로 외부에서 들어오는 레일은 단 하나라 화물 레일 x 1, 여객 레일 x 1 로 구성해서 적체없이 빠져나가도록 바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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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After Dark에 추가된 화물 허브입니다. 기차 레일 및 도로, 항구가 같이 연결되어 있어서 해상이나 육로로 화물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도시를 돌리다 보면 모든 상품을 자급자족하기 힘든데 (산업지역과 상업지역의 거리가 먼게 제일 많죠) 이럴때 외부에서 상품을 들여오는 화물 허브가 도움이 많이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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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공항 에셋은 ALS조차 없어서 창작마당에서 ALS를 구해 활주로 양 끝에 넣어줬습니다. After Dark에선 필수라고 보여집니다. (일단 이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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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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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머신이네요...ㅋㅋ

 

창작마당에 81 타일 해제하는 모드도 있는데 그건 과부하가 너무 심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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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도시는 켜놓기만 해도 CPU 자원을 이렇게 먹는데 81 타일은 엄두도 안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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