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taire Royale]
딱 10분 이하의 시간이 있을 때, 아주 가볍게 1~2판 하기 좋습니다.
윈도우10의 내장된 솔리테어의 잔혹한(?) 난이도랑 다르게 꽤 너그럽습니다.
웬만해서는 완료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고,
5분안에 완료하기 같은 자체 도전 과제로 즐기고 있습니다.
윈도우7 에 디폴트로 없어서 스팀에 찾아보니 무료로 제공되서 해봤는데,
그래픽도 내장 게임에 비해 우수해서 할만합니다.
(윈도우 7 기본 제공 게임은 추가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Ninja Pizza Girl]
험블번들의 "프리덤 번들"에 포함된 플랫폼 게임입니다.
스팀에서 매우긍정적(80개) 를 받고 있으며, metacritic 은 82점으로 우수한 편입니다.
예전 2D 버전의 페르시아의 왕자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완성도가 낮지는 않은데,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반복 플레이로 맵을 외워야 하고,
조금씩 새로운 부분이 있지만 계속 즐기고 싶을 정도로 흥미진진하지는 않았네요.
플레이 타임은 https://howlongtobeat.com/ 기준으로 main 2시간, main + extra 6시간으로 나오는데,
액션 컨트롤 감각이 떨어지는 제 경우에는 시행착오를 고려해서 main 만도 4시간은 걸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2시간 정도 즐긴 후 의욕이 떨어져서 완료처리했네요.
진행률이나 도전과제에 대한 집착은 없는 편이라,
게임 메인 컨텐츠의 50% 를 넘으면 완료한 것으로 스스로 인정해주거든요 :)
[Girls Like Robots]
이 게임도 험블번들의 "프리덤 번들"에 포함된 퍼즐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RTS 나 SRPG 같은 전략 게임과 더불어 퍼즐 게임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래서, 툼레이더나 다크 사이더스 같은 액션과 퍼즐이 같이 있는 게임도 선호하는데요.
이번 험블번들에는 상당히 평가가 좋은 퍼즐 게임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서 행복하네요.
우선은 플레이 타임이 5시간으로 나와있는 Girls Like Robots 에 도전해봤습니다.
스팀 평가는 매우긍정적(109개)로 좋은 편입니다. (metacritic 점수는 없네요)
게임은 타일에 카드를 배치하는데 호불호(?)에 와 배치 위치에 따라 점수가 계산되고,
점수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를 받습니다.
(시스템은 해보면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높은 점수를 받기가 까다로워서 그렇지)
에피소드 마다 전부 골드를 받을 경우 완결된 것으로 나와서 ALL GOLD 클리어를 도전하게 유혹합니다.
ACT 는 3 개까지 있고, ACT 1 을 올 골드 클리어 하는데 3시간이 걸렸습니다.
ACT 2, 3 의 난이도가 어느 정도일지 모르겠지만 비슷하다고 가정하면
ALL GOLD 클리어 하면 플레이 타임이 10시간 가까이 될 수도 있겠네요.
플레이 타임 15시간의 매스 이펙트 1 을 클리어 하는데 2달이 걸렸는데,
퍼즐 게임은 앉은 자리에서 빠져들어서 3시간이나 하게 되는걸 보면
LoL 이나 오버워치 같은 게임보다 단기간 중독은 퍼즐이 최고인것 같아요-_-
(솔리테어도 카드 누르다보면 타임 워프가...)
짜투리 시간에 적당히 한 레벨씩 클리어 하는 용도로 즐기기도 괜찮습니다.
용량도 작고 VGA 퍼포먼스가 필요한 게임이 아니어서 내장 그래픽 카드로도 잘 돌아갑니다.
[Orc Must Die!]
저희 회사는 게임 회사라 점심 먹고 남는 시간(30분 정도)에 게임을 해도 괜찮은데요.
20~30 분 정도의 시간 동안 무거운(?) 게임을 즐기기는 좀 어려워서,
예전에 저렴하게 구입했던 인디 게임 <오크 머스트 다이!> 를 시작했습니다.
단순한 디펜스 게임이지만 타격감이 무척 좋고, 레벨 디자인이 잘 되어 있네요.
총 3개의 액트(24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튜토리얼 같은 몇 개의 에피소드가 지나간 후로부터는 꽤 긴장감 넘치게 진행됩니다.
트랩 설치도 신경써서 해줘야 되고, 한눈팔다가는 순식간에 점령 당해버리기도 하네요.
main 평균 플레이타임이 8시간 정도인데,
제 경우에는 하루에 딱 한 에피소드만 하다보니 질리지도 않고 딱 좋습니다.
아무래도 이런류 게임이 한번에 몰아서 클리어 해버리면 쉽게 질릴텐데요,
30분 정도 시간 날 때 에피소드 1~2개씩만 클리어 해나가면 한달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1년간 즐겼던 게임 중에서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는 BEST 입니다.
인디 게임들도 부담이 없이 가볍게 즐기기는 참 괜찮군요^^
10분이 남으면 Solitaire 를...
20분이 남으면 Girls Like Robots 을...
30분이 남으면 Orc Must Die! 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