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하반기 출시된다고 공언되었던 공허의 유산이 2016년 3월 30일 전까지 출시로 기일이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주요한 원인으로는 멀티플레이어 밸런스 조정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새로바뀐 경제시스템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의견이 많거니와, 신유닛에 대한 능력치 조절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공허의 유산 베타에 대한 대규모 패치가 예정되어 있는만큼, 출시일을 단정짓지 않고 기일을 정해 놓은 것은, 그 안에 개발진이 만족하는 밸런스가 형성된다면 출시하겠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사실 APM이 300~400대가 나오는 저조차도 놓치는 것이 굉장히 많은 공허의 유산입니다. 이는 현재 게임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저조차도 게임이 너무 어렵다고 느껴질 정도이고, 주위에 현 프로분께서도 이대로 나오면 지금까지 쌓아온 스2판에 모든걸 날려버릴지도 모른다고 하니까요.
다행인것은, 밸런스 팀이 이러한 것을 인지하고 게임을 연기한 것이라는 점입니다.
아무튼, 공허의 유산 예약구매가 한국지역에서도 곧 시작될겁니다. 아직 구매버튼이 활성화되지는 않았고 북미는 예약구매가 진행중입니다.
당연히 디지털디럭스 버전으로 살것입니다만, 연기한 시간만큼 지금처럼 적극적인 유저 피드백을 수용하는 자세로 가장 문제가되고 있는 경제 시스템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유대현 해설과 황영재 해설이 한국 유저들의 의견을 어필하기 위해 블리자드를 방문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후기 소식이 빨리 전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