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원문과 번역기 및 미천한 영어 실력으로(거의 구글신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힘들게 힘들게 대화를 해봤습니다.
// 연결 중...
Thanks for contacting Microsoft support, my name is JohnMark Z.. Please allow me a few moments while I review the information you provided.
Microsoft 지원에 문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이름은 JohnMark Z입니다. 제공된 정보를 검토하는 동안 잠시 기다려주십시오.
z : Hi! How are you today? May I know your first name?
z : hi 이름 알려주소.
저 : I'm fine. My name is cho. 좋음. 조
z : Hi Cho! May I have your product key for me to check?
키 좀...
저 : yes. 오피스 키
z : Thank you for patiently waiting I already check this on my tool. Then found that the product key was deactivated due to some emerging issue now on Korea. We already have a team of Engineers who are fixing the issue right there. All we have to do now is to process a refund to your Office. Is that okay?
참을성있게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미 제 도구에서 이것을 확인합니다. 제품 키가 현재 한국에서 발생하고있는 문제로 인해 비활성화되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우리는 이미 문제를 바로 잡고있는 엔지니어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해야 할 일은 귀하의 사무실로 환불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괜찮습니까?
저 : Is this key being refunded? (키 환불 되냐고 물었습니다)
z : Yes. You can received the credit on your card after 5-7 working days. But you can already purchased after the Engineers done fixing the issues. The estimated time is 24-48 hours. Can I process the refund now?
(번역기 그대로 가져온겁니다) 예. 5-7 일 후에 신용 카드를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엔지니어가 문제를 해결 한 후에 이미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예상 시간은 24 ~ 48 시간입니다. 지금 환불을 처리 할 수 있습니까?
저 : T.T I will do it myself. 알아서 할께요.
z : Oh we are using a tool to refund the Office Cho
오, 우리는 Office Cho를 환불하는 도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 Are keys already in use a refund?
사용된 키도 환불 됩니까?
z : Yes we can still cancel the Office associated on the Microsoft account. And make a refund
예,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Office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환불해라.
저 : There was a refund on the microsoftstore homepage. Can I do it here?
홈페이지에 환불기능이 있었어요. 여기서 해도 됩니까?
z : Alright go ahead if you want sir.
너 알아서 하세요.
저 : thank you for your help and support.
감사
-----------------------------------------------------------------------------------------------------------------------------
윈도우는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오피스 사건을 보면 환불이 될거 같습니다. 제가 일부러 등록된 키도
삭제하냐고 물었는데... 그렇다는 군요. ㅠㅠ
DSP로 사용중이어서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MS에 간절히 키를 바꿔달라고 호소 했는데... 이것도 귀찮아서
회사에 남는 키로 쓰다가 대란에 힘입어 타긴 했는데 ... 쩝 어쩔 수 없죠.
윈도우 5개는 전부 등록 되었고 오피스는 3개 중 1개가 블럭 됐습니다. 이미 블럭 된건 그냥 환불 하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그냥 말씀드리는데 베네수엘라에서 주문한 전체 키 같은거 취소하는건 ms 입장에서는 일도 아닙니다. 아마 sql 쿼리 몇줄이면 바로 환불 처리될거에요. 어디선가 건수가 많아서 힘들거다 라는 글을 봤는데요. 뭐 카드사와 연동이나 다른 문제라면 모를까 계정에서 키 블럭 시키거나 빼는건 90억개든 900억개든 시간이 그렇게 많이 걸리진 않을거에요.
중요한 부분은 어떻게 처리 할지 몰라서 이모티콘으로 처리했는데 ㅠ 불편하시면 다른걸로 바꿀께요.
일단 블럭된건 취소하고 사용된건 ms에서 조치가 나올 때까지 그냥 둘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