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다렉판으로 스팀에 가지고 있는 웨이스트랜드2 디렉터스컷....
문제는 다렉 한글판이 게임 진행이 안되고 강제종류를 시켜야 하는 버그들 투성이인데, 패치가 전혀 안됩니다.
더웃긴건.. 스팀에서 파는 버전은 패치가 여러번 되었는데, 독립 구독권에 파일구조도 약간 다른 다렉판은 제작사가 해준 스팀 패치조차 적용을 못받는다는거죠.
인터넷상에서..... 사실 다렉판이 아닌 일반 버전도 한글화 되어있다길래 마침 겨울세일겸해서 구입한 GOG판 웨이스트랜드2 디렉터스컷.
예.. 파일내에 이미 한글패치파일 들어있습니다. 위의 파일리스트중 ru로 끝나는 러시아어 파일이 두개씩 보이시죠?
bak 확장자가 원래 러시아어 파일. txt 확장자가 ko 한국어 파일입니다.
다만 분명 ko 파일이 존재함에도 인게임 옵션에선 한국어를 선택할수 없도록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렇게 파일 이름만 다른 언어라고 바꿔준후.. 인게임에서 그 언어를 선택하는 순간..... 한국어로 잘만 나옵니다.
기존 스팀판과 세이브 호환잘됩니다.
기존 스팀판에서 버그로 진행안되던 부분......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하.........
와...진짜 이건 뭐...... 사기당한 기분...... 해결할 방법이 있음에도 해결도 안해주고 방치한......
그나마 PC판은 이런식으로라도 처리가 가능하지... 콘솔판도 같은 버그투성인걸로 아는데........
P.S : 역시 다렉판 독점한글화인 시티즈 스카이라인도 스팀판 설치해도 ko 언어파일이 있음에도 선택만 안되던데..
설마 같은 꼼수로 해결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