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새로 스팀 패드에 대한 페이지가 열려 있더군요


http://store.steampowered.com/app/353370/


dsc00482-1.jpg


아마 이렇게 확정된거 같습니다.  http://www.engadget.com/gallery/the-final-steam-controller/ 


스팀 컨트롤러의 목적은 패드의 자유로운 동적 이동과 마우스의 정확한 위치 설정 능력을 결합하는 것이었습니다. 전통적으로 패드는 키보드+ 마우스 처럼 딱딱 끊어지는 조작이 아니라 그 힘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미묘한 이동 속도 조정, 액셀러레이터 조정등이 가능했습니다. 반면  패드는 방향성만 정할 수 있기에 위치를 정할 수 있는 마우스에 비해 FPS조준이 좀 더 불편했습니다. 그 결과 스팀패드가 생각한 절충점이 트랙패드였습니다. 터치를 통해 방향성 + 위치 조정을 동시에 해낸다는 생각이었을겁니다. 하지만 터치 기술이 뛰어난 모바일 게임에서도 그렇게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는 게 아닌 만큼 얼마나 유용할지는 실물을 만져봐야 알 듯 합니다.


이에 대해서 조금 더 클래식하고 단순한 해결책을 제시한 게 그리프타 컨트롤러입니다.

아예 한 손으로 컨트롤이 가능한 컨트롤러를 만드는 것이죠.

grifta-morphing-gamepad-1.jpeg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384390939/grifta-morphing-gamepad/description


hqdefault.jpg


그래서 왼손엔 컨트롤러 오른손엔 마우스가 가능해 진겁니다. 아날로그 컨트롤러 방향에 wasd를 대입하고 D버튼 키와 추가 키로 핫키 기능을 대체한다는 생각입니다. 거기에 반대 방향 컨트롤러를 이용하면 한손+한손 컨트롤러로 자유로운 자세에서 플레이가 가능하고, 중간 브릿지를 넣으면 클래식한 컨트롤러로 사용이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다른 브릿지, 유닛으로 모바일 컨트롤러, 건콘까지도 지원이 가능하게 한다는 생각이랍니다. 거기에 한손 유닛을 따로 만드니 완벽한 양손잡이용(Ambidextrous)이 되는 군요.  전반적으로 괜찮은 아이디어인 듯 하지만 양산형이 어떻게 나올 지는 까봐야 알 것 같습니다.


세상에 오만가지 변태 컨트롤러들이 많습니다만 결국 게이머들은 플스 or 엑박 컨트롤러 중에 하나를 사용하게 되더군요. 이런 참신한 시도가 어떤 결과를 낳을 지 궁금핳ㅂ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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