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예전에 플레이스테이션이나 PSP로 즐겨봤지만 나중에 PS2나 엑박으로 나온 것들은 한동안 못 해봤죠.
당시에도 흔하지 않고 지금도 거의 없는 밀리터리 플라이트 슈팅(시뮬레이션이 아닌...) 게임입니다.
(나중에 유비소프트에서 탐 클랜시의 H.A.W.X란 겜을 냈는데 2편까지 만들고 후속 시리즈가 나오지 않고 있죠)
그러다 모든걸 다 파는 스팀의 위력으로 뒤늦게 다시 에컴 시리즈를 즐겼지요.
이 게임은 2016년 배경(그러니까 올해 초...) 미국과 러시아의 사건을 다루는 에컴 시리즈중 유일한 현실 세계관의 게임입니다.
접근전을 강요하는 과도한 연출의 시스템으로 올드팬들의 평가가 영 별로지만 전 그럭저럭 재미있게 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미사일을 아무리 맞춰도 다가가서 서로 담소를 나누기 전까진 절대 격추되지 않습니다...)
에컴 7은 VR대응으로 나온다는데 게임기가 없으니 할수나 있을지 모르겠네요. 스팀의 능력을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 까먹을 뻔했는데 영상을 가장 최근것을 올렸는데 여기에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인물이 나오네여. (2분25초쯤부터)
스포일러를 피하시거나 채널에 가서 처음부터 보세여.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합니다. 흘러간 옛게임 좋아하시면 유튜브 링크로 놀러오세요. (사실 고사양게임을 못돌림)
유튭 채널 : https://www.youtube.com/cho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