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016.10.21 15:31
배틀필드1 안티질문입니다
조회 수 1468 추천 수 1 댓글 3
안티옵션보면 fxaa high , taa 가 있는데
무엇이 더 상위인가요?
뭔가 무드가 달라지는거같은데 어떤게 더 윗단계기술인지 궁금합니다
글쓴이 님의 최신글
- 2016-10-21 15:31 이야기 > 배틀필드1 안티질문입니다 *3
Who's 타추
-
https://namu.wiki/w/%EC%95%88%ED%8B%B0%EC%97%90%EC%9D%BC%EB%A6%AC%EC%96%B4%EC%8B%B1#s-13
이거 한번 보시면 좀 이해 되실거 같습니다^^
-
FXAA는 밝깃값 차이 분석 안티 에일리어싱으로 효과가 낮고 가볍습니다.
TAA(=MFAA) 는 시간축 MSAA로 이어지는 프레임에서 서로 외곽선을 따와서 섞는 방법입니다. FXAA보단 무겁지만 효과가 좋은 편입니다, 다만 정지 화면에서는 효과를 보장하기 어렵다는 점과, 외곽선이 흐려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옵션중에 해상도 스케일(Resolution Scale) 옵션을 42% 이상으로 하면 해당 해상도의 비만큼 업스케일링 후 다운샘플링 해서 색을 섞는 수퍼샘플링 안티에일리어싱(SSAA) 과 동일한 효과를 냅니다. 모든 부분에서 진정한 "계단현상 제거"이지만 해당 해상도로 구동하는 것과 동일하니 GPU의 부담이 매우 크게 늘게 됩니다.
TXAA가 최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