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도 글 올라왔었는데 다듬어야 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시스템은 아직 확실히 이해 못 했으니 넘기고

전투에 대해서만 보자면

 

 

1. 인간형 적들

방어하면 극히 일부만 빼고는 속수무책입니다.

가드 브레이크 같은 게 없는 데다가(있는데 모르는 건가.)

AI가 멍청해서 가드 위만 계속 때리다가 스태미너 탕진해 먹습니다.

 

다크 소울의 경우 가드 브레이크 + 몹들에게는 스태미너 제한이 없음으로 인해서

가드만 하다가는 피보는데 인왕은

느긋하게 가드 계속 하면서 스태미너 다 닳도록 지켜만 보다가 

적 스태미너 다 닳면 그 때부터 행동 개시하면 됩니다. 

 

뭐 굳이 그렇게 안 해도 회피하면서 이길 수도 있겠지만 

위험성이 크죠. 스피드런 할 거 아닌 이상 굳이 그렇게 해야할 필요도 없고요.

 

 

2. 인간이 아닌 적들.

패턴은 많지 않은데 대미지 + 체력만 너무 무식합니다.

강인도가 높아서 경직도 안 걸리니 무턱 대고 때릴 수도 없고

적 공격하는 거 보고 1, 2타 때리고 다시 후퇴.

기회 보다가 또 다시 1, 2타만 때리고 후퇴 반복.

 

특히 첫 번째 보스의 경우 풀피에서 원턴 킬 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있다 보니까 좀 황당해요.

길게 길게 버티면서 싸우다가 갑자기 텅터턱 맞고 유다이 뜨면...

한 방에 반피가 넘게 빠져버리니 2대 제대로 맞으면 사망.

다크소울, 블본과 같지 않아서 문제라는 게 아니라 좀 불합리합니다.

첫 보스가 이 모양이니 다른 보스들은 얼마나 더 심할지 모르겠네요.

 

 

3. 구르기

이건 확인 제대로 못 해봤는데 구르기 4방향 밖에 없나요?

닥소1처럼 락온하면 4방향 구르기밖에 안 되는 거 같은 느낌인데 맞나 모르겠네요.

이미 플스를 꺼버려서 다시 확인은 안 되고...

 

 

 

게임을 제대로 파악 못 한 상태에서 적는 소감이라서

정확하지 않은 게 있을 수도 있고 

제가 좀 게임을 못 하는 편이라 고수들 입장에서는 위의 단점들이 어떻게 느껴질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초보 입장에서는 비슷하게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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