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틸라 비디오램이 3G 까지만 잡히나요? (쓸 수 있나요?)
아래 제가 쓴 글에 이어지는 글인데요
http://itcm.co.kr/g_board/1731225
언제나 아틸라가 문제군요 망할 세가놈들
지포스 경험;에서 비됴 메모리를 본 거 같은건 착각이었던 거 같은게, 어디 표시가 있는지 못찾겠고;;;
어쨌든 cpu-z를 돌려보니 8기가 정상으로 나오네요
그래서 토탈워에서 제가 잘못 본건가 하고 다시 실행시켜 봤더니
역시나 3기가까지만 나오네요 3072MB로
비디오램 제한 풀어주는 옵션 체크해도 숫자는 그대로고요 (체크해두면 실제로 8G 다 쓰는진 모르겠지만... )
그리고 자체 벤치 돌려도 역시나 똑같네요 ㅠㅠ 45 정도
픽픽으로 스샷이 안찍어져서 창모드로 놓고 전체화면 다 캡쳐해서 잘라서 겨우 올렸습니다;
이거 왜 숫자가 저렇게밖에 안나오나요?
구글 해보니 어떤 분도 같은 질문 디씨에 올렸던데 도움 되는 답변은 없더군요 비됴카드 환불 이러고 있고;;; ㅋㅋㅋ
다른 아틸라 가지신 분들은 3기가 이상 표시 제대로 되나요?
- 2024-04-13 08:26 이야기 > 프라임 비디오에 폴아웃 드라마 나왔네요! with 프라임 게이밍 *13
- 2024-02-23 22:47 이야기 > 크롬을 초기화 해버렸더니 탬퍼몽키부터 깔아야하는데 *2
- 2024-02-19 00:13 이야기 > 에픽이 무료 게임을 안주니 *6
- 2023-09-20 23:38 이야기 > 크롬 로그인이 풀리는게 진짜 웃기는게 *4
- 2023-08-11 14:19 이야기 > 크롬에서 자꾸 로그인이 풀리네요 *7
-
이 그렇군요!
제 컴이 이상한게 아니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그냥 아틸라가 발적화인거군요;;; 아놔... -
그렇군요 도리어 풀어야겠습니다 ㅎㅎ 어쩐지 설명을 보니 그럴 거 같더라구요
-
아아 32비트 게임이라 3GB로 밖에 안띄운거군요.
스카이림 이하 베데스다 게임들 런쳐 옵션에선 그쪽은 그래도 정보를 온전히 띄우던거 같은데, 실제 메모리는 못쓰긴 해도...
-
32비트로 만든 겜은 그렇군요;;; 오묘한 세계는 아직도 제겐 멀군요 ㅋ
-
32bit 시스템에서 RAM의 사용량 제한 덕분에 요즘 대부분의 PC유저와 게이머들이 64bit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기는 한데 저도 들어 알고만 있었지 이유나 원인이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32bit 윈도우에서의 최대 메모리 지원표↗
3GB의 장벽↗x86 시스템이 처음 고안될 때부터 2의 32승 바이트(4GB)로 설계되어서 제한이 있었는데 1995년 펜티엄 프로 이후의 대부분의 현대적인 프로세서들은 PAE(physical address extension/물리 주소 확장)를 활용해서 2의 36승 바이트(64GB)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만, 위키글의 Windows version dependencies↗ 항목에서 윈도우의 경우 마이크로 소프트의 라이센스 정책에 따라 서버제품군이 아닌 클라이언트 제품에서는 메모리 사용량 제한을 두었다고 하네요. 설계상의 제한이 아니라고 합니다.
위키에서도 인용된 관련글 Pushing the Limits of Windows: Physical Memory↗ -
결국 예전 도스 때 처럼 예전에 정한 기준을 (지금은 기술적으로 문제 없는데도)
쓰던 대로 그냥 쓰는거군요 ㅎㅎㅎ
https://www.reddit.com/r/totalwar/comments/2x7u5y/attila_is_reading_my_video_ram_as_3gb_when_i_have/
대부분의 32bit 기반 엔진으로 제작된 게임들은 비디오메모리를(시스템 메모리 역시) 3GB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링크의 글을 보시면 설정파일을 수정하여 제대로 표기될 수 있게는 할 수 있지만 퍼포먼스에 아무런 영향이 없다고 하는 댓글을 볼 수 있습니다.
토탈워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최근에 출시된 토탈워: 워해머만이 유일하게 최소 64bit의 시스템을 요구합니다.
+
비디오 메모리 제한을 해제하는 옵션은 기억으로는 비디모메모리가 작을 때(3GB이하) 비디오메모리에 로드해야하는 것들을 시스템 메모리를 활용하는 등으로 해결하는 저사양을 위한 옵션입니다. 해당 옵션을 게임이 활용하게되면 퍼포먼스가 다소 떨어지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시스템 메모리는 GPU와 직접 연결되어있지 않고 좀 더 많은 단계를 거쳐 전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