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가 열렸습니다.
새로운 오버워치 패치가 현재 준비되고 있으며,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 방법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PC버전 오버워치 게임 라이선스가 있는 유효한 (계정 일시 정지 또는 영구 정지 상태가 아닌) Battle.net 계정이 필요합니다.
※ 주의: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오버워치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오버워치에 적어도 한번은 접속한 상태여야 합니다. 위와 같은 단계를 진행한 이후에도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되지 않는다면, 오버워치에 로그인한 이후 게임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고 다시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FAQ
질문. 어떤 플랫폼에서 공개 테스트 서버를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공개 테스트 서버는 윈도우 PC 버전에서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질문. 어느 지역의 플레이어가 공개 테스트 서버에 참여할 수 있나요?
답변. 중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계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개 테스트 서버는 북미에 위치하고 있기에, 게임 내 Ping(지연시간) 값이 높을 수 있으며 각 사용자의 회선 상태에 따라서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 공개 테스트 서버에 최대 접속자 수 제한이 있나요?
답변. 공개 테스트 서버는 현재 1만명의 플레이어 동시 접속을 지원합니다. 접속자 수가 이 최대치에 도달할 경우 이후 접속하는 플레이어는 대기열에 등록됩니다.
질문.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어떤 언어가 지원되나요?
답변. 공개 테스트 서버는 기존에 지원되는 모든 언어가 제공되지만, 일부 내용은 현지화되지 않은 상태로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질문. 라이브 서버 계정의 진척도 정보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나요? 아니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나요?
답변. 라이브 서버의 계정 정보가 복사되어 공개 테스트 서버로 자동으로 이전되며, 모든 진척도 또한 그와 함께 적용됩니다. 다만 이 계정 정보의 복사는 이전의 일정 시점의 플레이어 여러분의 계정 정보를 토대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시기에 따라 여러분의 공개 테스트 서버 계정 진척도 정보는 라이브 서버 계정과 같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질문.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기록한 진척도 정보는 라이브 서버로 이전되나요?
답변. 레벨, 업적, 통계, 실력 평점, 전리품 상자(전리품 상자에서 얻은 보상 포함), 화폐(경쟁전 포인트 포함), 화폐로 개방한 외관용 아이템 등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획득한 모든 진척도 정보는 라이브 서버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질문.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전리품 상자를 구매할 수 있나요?
답변. 아니오.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실제 화폐를 이용하는 모든 구매가 제한됩니다.
질문. 다가오는 패치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은 어디에 남길 수 있나요?
답변. 공개 테스트 서버는 라이브 서버에 적용하기 전에 패치가 제대로 동작하는 지를 확인하기 위해 진행되므로 주요 버그와 기술적인 문제를 찾아내는데 주로 초점을 둡니다. 일반적인 피드백은 여전히 기존 채널을 통해 남기실 수 있지만, 이 패치 주기 하에서 공개 테스트 서버에 대한 피드백에 근거하여 저희가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패치에 바로 변화를 주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아래 패치 노트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 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 버전에서만 진행되지만, 이 변경 사항 중 다수는 PlayStation 4와 Xbox One에도 다음 패치를 통해 적용됩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경쟁전 2시즌
9월 6일부터 시작하는 경쟁전 2시즌에 다양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의 실력 수준을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등급을 도입한 것입니다. 앞으로 경쟁전은 구체적인 평점보다는 등급을 더 강조할 것이며, 플레이어의 등급은 게임에서 더 명확하게 표시될 것입니다. 또한 실력 평점을 1~5000점으로 확대하여 각 경기가 평점에 얼만큼 영향을 미쳤는지 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2시즌에서는 승자 결정전이 없어졌습니다. 대신, 시간이 모두 소진되어도 승패가 나지 않는 상황은 무승부로 처리됩니다. 무승부는 드물게 발생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승자 결정전을 없앰으로써 영향을 받는 전장에 약간의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탈주 불이익, 상위 500위, 경쟁전 포인트 시스템에도 변경 사항이 있었습니다.
일반 업데이트
일반
경쟁전
영웅 밸런스 변경
일반
개발자의 코멘트: 투사체의 크기를 조정하는 변경 사항은 게임에서 너무 많은 부작용들을 발생하여, 유지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계속해서 주시하다가 필요하면 추가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D.Va
개발자의 코멘트: 방어 매트릭스는 누르고 있을 때보다 눌렀다 떼기를 반복했을 때 너무 효율적이었습니다. 이제 회복 지연 시간이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과 일치하게 되었습니다.
한조
개발자의 코멘트: 한조는 잠재적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영웅이지만, 중거리에서도 적에게 피해를 일정하게 주지 못한다는 느낌을 주곤 했습니다. 투사체 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안정적으로 조준할 수 있는 사거리가 증가하였기에, 적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예측하지 않아도 공격을 적중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메이
개발자의 코멘트: 메이는 여러모로 유용한 영웅이지만, 궁극기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웠습니다. 그 결과, 다른 궁극기들에 비해 좀 약하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얼리는 효과가 방벽 너머로도 영향을 미치게 된지는 좀 되었으나, 눈보라 투사체 자체가 방벽에 막혔었습니다. 이제 눈보라를 원하는 장소에 던져 궁극기를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맥크리
개발자의 코멘트: 맥크리의 궁극기는 사용해도 발사할 수 없게 되거나 대상이 없으면 궁극기 충전을 50%만 소모하였기에, 곧 충전을 채워 다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맥크리의 궁극기는 지속 시간이 있는 다른 궁극기처럼 사용하면 궁극기 충전을 모두 소모합니다.
메르시
개발자의 코멘트: 이제 메르시의 부활을 받은 아군은 더 빠르게 전투에 재합류할 수 있으며, 이는 궁극기를 사용한 메르시가 생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강화된 메르시의 치유 광선은 단일 대상 치유 영웅으로서 강력한 메르시의 본래 역할을 공고하게 할 것입니다.
겐지
개발자의 코멘트: 겐지는 너무 빨라 상대하기 어려웠기에, 이번 변경으로 겐지의 민첩함을 조정했습니다. 이제 질풍참은 빠른 근접 공격에서 회복하는 시간을 취소시키지 않으므로, 질풍참 직전에 아무 대가 없이 근접 공격을 쓸 수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용검은 지속 시간이 다소 긴 편이어서, 적절한 자원 이상을 소모해야 상대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루시우
개발자의 코멘트: 루시우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 때문에, 루시우는 모든 조합에서 꼭 필요한 존재처럼 느껴졌습니다.
로드호그
개발자의 코멘트: 갈고리에 끌어당겨지는 도중 벽에 미끄러져 엉뚱한 곳에 도달하는 경우를 최소화하기 위한 변경 사항입니다.
젠야타
개발자의 코멘트: 젠야타는 지난 업데이트 이후 훨씬 더 좋은 위치에 있게 되었으나, 부조화의 구슬이 매우 강력하여 젠야타를 모든 조합에 반드시 필요한 존재로 만들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부조화의 구슬의 위력은 감소했지만, 젠야타의 공격 능력은 증가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변경으로 젠야타의 공격력은 큰 영향을 받지 않은 것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전장 밸런스 변경
감시기지: 지브롤터
개발자의 코멘트: 기존 패치에 적용된 변경 사항들 덕분에, 감시 기지: 지브롤터에 별도의 경유지가 존재할 필요성이 사라졌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버그 수정
일반
인공지능
영웅
전장
출처 : https://playoverwatch.com/ko-kr/blog/20243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