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PROJEKT RED(이하 CDPR)에서 5월19일(현지 시간) 발매예정인 위쳐3의 확장팩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공개된 16개의 무료 DLC와는 별도의 "확장팩"입니다)
공개된 확장팩은 2개입니다.
Hearts of Stone : 10시간 이상의 플레이타임, $9.99, 15년 10월 출시 예정
Blood and Wine : 20시간 이상의 플레이타임, $19.99, 16년 1분기 예정
-아직 확장팩 1 or 2 별도 구매는 판매되지않으나 인터넷에 공개된 정보입니다)
두가지 확장팩을 묶어서 Expansion pass(시즌패스 개념으로 보시면 될듯하네요) 로 $24.99에 공개되었습니다.
http://store.steampowered.com/app/355880/
또한, 아직 위쳐3 구매를 하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위쳐3+확장팩을 $79.99에 판매중입니다.
(묶음 판매는 할인적용이 되지 않는듯합니다. 차후 위쳐3 발매후 정가로 풀렸을때 가격적 메리트가 있을듯합니다
위쳐1~2를 가지고계신분은 본편이 20% 할인하여 $47.99, $24.99 확장팩을 구매하면 약 $73이며,
위쳐1~2 비소유자 대상 예약구매 10%할인, $53.99, $24.99 확장팩 구입시 약 $79. 예약구매 기간중에는 별도구매가 좋은듯합니다
전자의 경우는 제가 직접 확인하였으며 후자의 경우는 가격이 확인되지 않으나 저렇게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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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PR의 DLC에 대한 생각
- 우리가 게임을 만들 때 그들은 우리에게 돈을 낸다. 우리는 그러한 긴 기간 동안 지속되는 협정을 그들과 맺은 것이 되는 것이다. 우리가 게임을 소유하면 그들은 그것을 원가로든, 좀 더 싼 가격으로든 구입하며 돈을 낼 것이며 우리는 그것들을 소유한 사람들을 위하여 지원을 계속해줄 예정이다. 이 지원이란 버그 픽스와 같은 것 말고도 자잘한 추가 컨텐츠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 우리는 이번 위쳐 3: 와일드 헌트에서 DLC를 배포할 예정이다. 그러나 작은 컨텐츠들은 무료로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DLC로 발매되는 것은 마땅히 확장팩 수준으로까지 불릴 수 있는 정도가 될 것이다.
- 내가 생각하기에 DLC라는 의미가 매우 심각하게 격하되어있는 것 같다. 현재 어떤 추가 컨텐츠든지 간에, 하나의 검이 포함되거나 하나의 코스튬 팩이거나 DLC의 크기가 작거나 확장팩 수준이던간에 모두 DLC라고 불리는 중이다. 하지만 내 생각은 다르다.
- 만약 DLC가 작은 조각들로 구성되어있다면 나는 그 DLC를 사지 않을 것이고, 우리 개발진은 그러한 것에 투자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15~20시간 정도의 분량을 가진 거대한 확장팩 수준의 DLC라면 우리는 충분히 투자할 가치를 느낄 것이다.
- 우리는 게임의 일부를 깎아내서 DLC로 만들어내거나 그런 행동을 하여 게임의 가치를 내리는 일은 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우리가 차후에 움직이게하는 원동력이다.
출처 : http://blog.naver.com/qns8205/220042317292
(문제의 소지가 된다면 해당부분 삭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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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DLC에 비해 분량대비 가격이 참 좋게 나왔네요..
DLC라는 개념이 초기의 개발사와 유저간 소통의 수단이자 편의적 단지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해버렸는데
CDPR은 개념을 똑바로 잡고 유저를 위한 정책을 펴니 좋네요
스팀월렛에 잠들어있던 돈을 꺼낼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