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rk doesn't use Asynchronous Compute!!!! (3dmark는 비동기 연산을 지원하지 않아!!!!)
라는 글에 대해 개발자가 직접 해명한 글이라고 합니다.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04067?
결론적으로 DX12에서 양사 카드간에 이득을 보는 카드와 덜 이득을 보는 카드, 이득을 볼 수 없는 카드가 있다고 합니다.
(구세대나 느린 성능의 카드들)
엔비디아 파스칼은 ACE(비동기 연산 엔진) 유닛이 아닌 프리엠프션(Preemption) 기능을 통해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양사 현세대 그래픽 카드가 dx11/12간의 얼마나 성능이 차이나는지는,
설전이 아닌 벤치마크를 통해 비교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시스템정보]
Samsung Odyssey Gaming Laptop NT800G5S-XD71A
I7-7700HQ, 16G RAM, GTX 1060
Intel E3-1230 V2, ZOTAC GTX 1070 Mini
ASRock Z77 Extreme4, Memory 8G (4G X 2)
64-bit Windows 8.1, Antec VP650P V2
Samuel 17 @ COUGAR DUAL-X 120mm White LED FAN
SSD Crucial MX100 256GB @ SanDisk X110 128GB @ SanDisk U110 32GB
Corsair Carbide Series Air 540, Samsung U32h850 , Razer Marauder, XENICS STORMX M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