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입
https://www.amazon.com/Steam-Link-Pc/dp/B016XBGWAQ/ref=pd_sim_63_1?ie=UTF8&dpID=31SX34IRz2L&dpSrc=sims&preST=_AC_UL160_SR160%2C160_&psc=1&refRID=EXEE8BPDK35ZX5MNAVAW
아마존 통해서 직배송 시켰습니다. 30프로 할인가+배송비 국민체크기준 52599원 나왔네요.
배송에 걸린시간은 26일 1시경에 결제완료하고 2일 오후에 받았으니 딱 일주일 걸렸습니다.
2. 구성
본체+전원어댑터(4종류로 갈아끼울 수 있어서 돼지코 걱정은 하실필요없습니다.)
랜선 1개+hdmi선 1개
크기비교는 iptv셋톱박스랑 비교해봐도 생각보다 상당히 작은 크기입니다.
단자는 HDMI 랜선 USB3개입니다. 저는 위와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게임 사용기
첫번째 스팀게임 나루티밋3 잘돌아갑니다. 격투인듯 아니듯한 게임이지만 딱히 지연있다고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두번째 배틀넷 오버워치입니다. 무선 컨트롤러랑 제가 사용하던 유선 컨트롤러랑 느낌이 달라서인지 fps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시간나면 유선 연결해서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세번째 윈10 엑박 앱의 라오툼입니다. 무난무난하지만 컴보다는 드랍이 좀 있네요.. 네트워크를 유선으로 바꿔봐야 정확히 알거 같긴하지만요.
네번째 오리진의 피파14입니다. 컨트롤러 인식을 못하기 때문에 Virtual Hear로 강제 usb인식하게하니까 됐습니다..
다섯번째 GOG의 위쳐3입니다. 스팀으로 실행했고 위의 피파14와 반대로 Virtual Hear에서 컨트롤러를 제거해야줘야 제대로 인식되었습니다.
여섯번째 유플레이 뭘해도 컨트롤러 인식이 제대로 안되서 포기했습니다..ㅠㅡㅠ
4. 기타 사용기
빅픽쳐를 끄면 자동으로 컨트롤러를 이용해서 마우스를 움직이게 되있는데요. 그냥 무선 키마 이용하시는게 더 좋은거 같습니다.
게임과는 다르게 그냥 화면 미러링에서 키마나 컨트롤러 감도는 영 별로 였습니다.
듀얼모니터의 경우 컴퓨터와 같이 마우스 이동시키면 화면 옮겨집니다.
영상미러링은 개인적으로 파이어티비스틱을 사용하고 있어서 굳이 사용할 필요도 못느꼈고 파이어티비스틱쪽이 더 나은감이 있어서 사용할거 같진 않습니다.
웹캠은 작동을 할 정도이지 사용할만 수준은 못됐습니다.
5. 총평
70점
기본적으로 잘 굴러가는 게임에 한해서는 만족할만한 스티리밍수준을 보였으나,
스팀 외의 게임과 몇몇 스팀 게임(특히 런쳐사용해서 실행하는 게임들)스트리밍과 미러링을 포함한 기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보이지 않음.
이런거나 하려는거죠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