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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17 19:12
DISHONORED 2 스크린샷과 컨셉아트 및 정보
조회 수 327 추천 수 8 댓글 5
출처 | http://www.ign.com/articles/2016/05/17/d...-mad-mind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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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1일 출시 예정
출처 :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articleId=2071565&bbsId=G003&itemGroupId=1&pageIndex=1
원본출처 : http://www.ign.com/articles/2016/05/17/dishonored-2-a-mad-game-made-by-mad-minds
- 1편은 플레이어가 죽인 사람의 수에 따라 던월이 변화하고 결말이 달라졌는데, 쓰기 즐거운 살상 수단들에 비해 비살상 수단이 적어 비판을 받았다.
- 그 문제의 해법으로 2편에서는 살상 수단 못지 않게 비살상 수단을 제공한다. 초능력 스킬 트리 덕분에 같은 힘이라도 비살상 쪽으로 발전시킬 수 있고, 비살상 장비와 기술도 여럿 존재한다. 비살상이라고 완전한 잠입을 할 필요는 없다. 싸우면서도 적을 비살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
- 다른 한 편으로 2편에서는 카오스 시스템이 더욱 확장되었다. 다양한 수준의 카오스가 게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과 주인공 코르브와 에밀리의 태도에 영향을 미친다.
- 카오스 시스템은 난이도를 올리기 위한 것이 아니라 행동의 결과를 안고 가도록 만드는 시스템. 전작의 두 개보다 더 많은 수의 엔딩이 있다. 2편은 1편처럼 단순히 살인 수를 세는 데 그치지 않고 게임 전반에 걸친 선택이 영향을 미친다.
- 캐릭터마다 카오스에 미치는 비중이 다르다. 그저 살인 수만이 아닌 사회의 권력 관계를 반영하는 형태가 된다. 어떤 사람은 공감할 만하고, 어떤 사람은 죄를 지었고, 어떤 사람은 살인을 했다. 캐릭터마다 그 운명이 게임의 결과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다.
- 뻔하게 들리지만 결정은 쉽지 않을 것이다. 어떤 세력의 리더를 죽이느냐, 다른 세력의 리더를 죽이느냐, 둘 다 죽이느냐, 둘 다 놔두느냐. 저마다 자신이 진정 민중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있고, 플레이어의 결정은 게임의 전개에 영향을 미친다.
- 특히 주인공 코르보와 에밀리가 설정 상으로 권력자라는 점에서도, 플레이어 캐릭터라는 점에서도, 이런 권력의 남용은 게임의 중요한 테마가 된다.
- 수직성: 카르나카의 평평한 지붕들 덕분에 수직성 활용이 더욱 늘어난 만큼 위험도 늘어났다. 경비가 장애물을 올라올 수 있게 된 점도 그렇다. 1편 만큼 위에 있다고 해서 안전하지 않을 것이다.
- 난이도 옵션: 난이도 조절 옵션으로 여러가지 AI 설정도 가능하다. 가령 AI의 시야 범위를 더욱 확장해 상하 인식 능력을 늘릴 수 있다. 엄폐물에서 몸을 기울여 엿볼 때 발각되는 정도도 즉시 발각되도록 설정 가능하다. (1편에서는 기울여서 봐도 적에게 전혀 발각되지 않았지만 2편은 기본적으로 더 제약이 있을 것.)
출처 :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pc/27/read?articleId=2071578&bbsId=G003&itemGroupId=1&pageIndex=1
원본출처 : http://www.pcgamer.com/dishonored-2-p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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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기존에 불편했던 비살상 루트에 여러가지 수단을 제공한 부분이 마음에 드네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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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보 완전 아재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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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맹이가 저만큼 컸으니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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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재밌게했는데 2편도기대되네요
1편도 워낙 재밌었는데
시스템을 더 강화해서 디테일을 더할 생각인가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