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엔딩 봤네요.
PC판 예판 때부터 사서, 즐긴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
최근 적은 글이 거의 무쌍이다보니...무쌍팬으로 인식이 되어있을텐데-
사실 저는 툼 레이더 시리즈가 제일 좋습니다..:)
-> 툼 레이더 1편은 정말이지...갓게임입니다.
어릴 때 게임피아 번들로 1편을 한 이후로 매력에 빠져서 신작 나올 때 깨작깨작 돈 모아서 사기도 했죠.
당시는...나이 안 따지고 게임 매장가면 잘 팔아줬던 것 같기도..ㅎ
한 때 망해버린 IP였으나, 레전드 이후 살아나더니-
화려하게 부활해버린 리부트 시리즈를 처음 접했을 땐, 그야말로 충격이었죠.
라라의 기원(리부트)을 다루고, 영화같은 스토리에, 이전 라라와는 다른 이미지를 보여줬기 때문이죠.
(친구가 계속 언차티드도 하라고 했지만, 사놓기만하고 아직 안 하고 있습니다..ㅎ)
비록 이전 라라의 상징이었던, 행운의 백팩과 쌍권총은 사라졌지만..
여튼, 올해는 여러 일이 있었네요.
직업도 새로운 분야를 다루게되서 나름 고생했고..(아직도 진행형)
그 와중에 전무4 한패도 맡아서 꾸역꾸역 아주 일부분 참여했고..
전체 내용에 비해 아주 일부분이었지만,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되더라고요ㅎㅎ
(사실 고생은 개랑소랑님이...;ㅅ;)
그러다보니 영상 찍으면서 라오툼을 못 하겠더라구요..
한 번이라도 죽으면 다시 첨부터 찍었으니...진행도 더디고-
올해 아마 엔딩 본 게임이 인퍼머스 세컨드 선(이라 해야할지 손이라 해야할지) 선 루트,
한패 작업하기 전에 엔딩보고 작업하는 기간동안은 수집 노가다 뛰었던 전국무쌍4 정도군요.
(사실 너무 빠르게 올해가 다 간 느낌입니다)
이외 다른 게임들도 깨작깨작 손을 대긴 했지만..ㅎ
저질러 놓고 수습을 못 하고 있슴다.
애착과는 반대로 꽤 오랜 기간이 걸렸던 라오툼.
유투브에 올렸던 프롤로그 영상 빼고 쏵다 삭제해버리고 순수하게 게임을 즐기는 방향을 목표로 잡고-
퇴근하면서 잠깐, 쉬는 날에 잠깐씩 열심히 달렸습니다.
(대신 마지막 챕터는 영상 남겨뒀습니다..헤헤..)
드디어 엔딩을 보네요.
개인적인 소감(싱글 메인 캠패인만 언급)으론 참 잘 만들었다는 점.
전작에서의 떡밥도 나름 회수 잘했고, 앞으로의 일에 대한 떡밥도 뒷부분에 적당히 나와주고..
특히, 스쿠에니에서 무덤이라고 내세운 곳 탐험도 전작에 비해서 나았던 것 같네요.
안타까운건...후반 갈수록 전작과..비슷하더라구요.
연출, 구도, 특히 엔딩 전 전투나 최종 장소로 가는길 등...아주 흡사(복붙)하더라구요.
전작의 경우엔 엔딩에 다가갈 수록 긴박하고 숨차고 막 몰입되고 그랬는데..
이번작은 비슷하게 연출하면서도 그냥....엔딩이 좀 아쉬운 느낌이랄까요..ㅎ
연출자체가 뭔가 컷! 당한 느낌!
게임 플레이 부분은 게임 초반부에 많은걸 쏟아붓고, 후반부에 힘이 빠졌달까..그렇네요-
게임에 대한 알찬 이야긴 이미 라오툼 리뷰들에서도 많이 언급되었으니 패스.
여튼 재밌게 했습니다.
이제 남은 컨텐츠도 즐겨야죠.
일단 엔딩 전으로 돌아가서 열심히 수집품 모을 생각입니다.
거의 다 모았거든요..ㅎ
후...1월부터 10월까지, 약 9개월만에 엔딩이네요.
엔딩 전에 달성률 90퍼 넘겼으니..거의 다 수집하고 꼼꼼하게 하고 지나갔던 것 같습니다.
이제 제가 제일 오래 못 끝내고 질질 끌고 있는 게임...끝내보려고 합니다.
진짜 할 수 있을까..솔직히 의문이지만, 결심 선 김에..유투브에 영상 다 지워버렸습니다...ㅎ
편하게 하려고요. 벌써....2년 정도 엔딩도 보고...계속 좀비처럼 하다가 말다가..플레이하고 있네요.
재미가 없..는 건지 스스로에게도 물어봤습니다만, 정말 마성의 게임이네요-
그 게임은 바로...
여러분은 어땠나요? 이 게임. 재밌었나요? 흑...;ㅅ;
나만 그런가..;ㅅ; 파판 시리즈 좋아하는데...이상하게 2년간 질질 끌면서 겨우 플레이하네요.
- 2018-12-24 10:48 이야기 > 레츠고 피카츄...도감 완성 했습니다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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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1-21 01:08 이야기 > 닌텐도 스위치 수리를 보증끝나기 전에 맡겼네요 *2
- 2018-11-20 02:32 이야기 > 크롬 관련 ITCM 개인적 문제 해결되었네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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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딩 후 라라의 상징과 같았던 4차원 무한 탄창 쌍권총을 주면 좋겠어요. 여러 각도로 멋있게 권총 연사를 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 깊게 기억에 남아있는데 흔한 유행을따라 활을 사용하는 것으로 자꾸 가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해서 아쉬워요.. 리부트이긴 하지만 기존의 툼레이더와는 사뭇 비슷한듯 하면서도 다른 것들이 많아서 아쉬워어요.
말씀하신 전작과 비슷하다는 것도 이전작부터 발전해온 부분들이 전투와 관련된 부분들이고 탐험 요소들은 오리지널 툼레이더 시리즈들에 비해서는 턱없이 간략화되어서 그런 인상을 받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모션이 굉장히 좋아서 게임의 전투부분의 조작 등이 썩 뛰어난건 아님에도 상당히 말끔하고 자연스러웠던 인상을 받기는 했지만 역시 뭐니뭐니해도 툼레이더의 기존 팬들의 바램은 스위치를 내리고 벽을 오르고 절벽을 이동하고 숨겨진 장소를 찾는 탐험이지 않나 싶어요. ;ㅅ;
리부트와 이번 라이즈 오브 툼레이더는 모두 장소가 보이면 쉽게 도달할 수 있어서 아쉬웠어요. 어떻게 갈 수 있는건지 한참을 고민하고 시도해보고 하는 재미가 없어졌어요... ㅠㅅㅠ
리마스터가 쏟아져 나오는 시기라 뻔한 상술이 될 것 같기도 하지만 1편의 리마스터 나오면 굉장히 환영하고 반가울 것 같아요. 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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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난이도 상큼하고, 뭔가 공간이 느껴지던 구작들이 재밌었네요ㅎ 추억보정이려나ㅋ
지금 제작진이 구작의 라라를 싫어해서ㅋ
지금의 라라도 매력적이지만, 이렇게 쭉 갈 것 같아요 -
저도 엔딩보구 얼마전에 다시들어가보니 죽은 남자 딸이 나오더니 다시 탐사시작하던데.. 엔딩이아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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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래요?
계속하기 로 들어가야 되나보네요ㅎ
계속 탐사!ㅎ -
ㄷㄷ.. 아직 구매하지않았는데 전작과 비슷하다라는평들때문에 고민되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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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진화했어요ㅎ
걱정마시고 질러서 즐기시면 됩니다ㅎ
못 보고..인데ㅠ
컴 꺼놔서 수정도 못 하것공..
그나즈나 파판13 엔딩 볼 순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