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품키가 적용되었는데 사라지는 경우?
2021.12.17 08:31
제품키가 적용되었는데 사라지는 경우?
조회 수 914 추천 수 1 댓글 9
스팀에 제품키를 적용하고 실행이 되었는데
리보크가 아니고 그냥 사라지는 경우가 있을까요?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저는 다렉에서 트로피코6 dlc를 5개 샀습니다
그리고 제품키를 스팀에 적용하였지요
작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는데
며칠 후에 dlc가 사라져있었습니다
신기한게 그래서 트로피코 6 dlc 스팀 상점페이지로 갔는데 고객님의 라이브러리에 보유중이라고 떠있더라고요
근데 삭제 후 재설치를 하니 아예 상점페이지에도 제가 보유중이라고 떴던 것도 사라져있었네요
트로피코6 속성창에 dlc항목도 없네요.. 아예 dlc가 없다는 판정이 나옵니다
제품키로 등록하다보니 스팀기록에 남지도 않고 리보크라면 뭐라도 떠야하는걸로 아는데
다렉에서 이미 등록된 제품키를 받은경험은 있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보네여
제품키를 다시 등록해봤지만 이미 등록된 제품키라고 뜹니다
누구 잘못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경험 하고나니
본 게임이면 구동흔적이라도 남기지 dlc는 구동흔적도 안남기때문에 dlc같은 것은 그냥 스팀에서 사야하나 이런 생각 중입니다. 스팀에 아무 기록도 안남아서요.. 참 갑갑합니다 생돈 날린 것같네요 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보크가 아니고 그냥 사라지는 경우가 있을까요?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저는 다렉에서 트로피코6 dlc를 5개 샀습니다
그리고 제품키를 스팀에 적용하였지요
작동이 잘 되는 것을 확인하였는데
며칠 후에 dlc가 사라져있었습니다
신기한게 그래서 트로피코 6 dlc 스팀 상점페이지로 갔는데 고객님의 라이브러리에 보유중이라고 떠있더라고요
근데 삭제 후 재설치를 하니 아예 상점페이지에도 제가 보유중이라고 떴던 것도 사라져있었네요
트로피코6 속성창에 dlc항목도 없네요.. 아예 dlc가 없다는 판정이 나옵니다
제품키로 등록하다보니 스팀기록에 남지도 않고 리보크라면 뭐라도 떠야하는걸로 아는데
다렉에서 이미 등록된 제품키를 받은경험은 있었지만 이런 경우는 처음보네여
제품키를 다시 등록해봤지만 이미 등록된 제품키라고 뜹니다
누구 잘못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경험 하고나니
본 게임이면 구동흔적이라도 남기지 dlc는 구동흔적도 안남기때문에 dlc같은 것은 그냥 스팀에서 사야하나 이런 생각 중입니다. 스팀에 아무 기록도 안남아서요.. 참 갑갑합니다 생돈 날린 것같네요 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쓴이 님의 최신글
-
2022-07-26 18:10
여러 이야기 >
다이렉트 게임즈 이번주에 여름할인
*11
-
2021-12-17 08:31
여러 이야기 >
제품키가 적용되었는데 사라지는 경우?
*9
-
2020-09-24 11:08
여러 이야기 >
갓겜이라고 불리는 게임들에 적응못할때면
*16
-
2020-08-09 13:38
여러 이야기 >
보통 권장사양이라면 어느정도라 보시나요?
*6
-
2020-08-04 23:23
여러 이야기 >
저번에 검은사막 하시는 분들 보이시던데
*3
Who's 빛이당신을태울것

-
-
다렉이면 우리나라 공식셀러니까 dlc사셨던거 내역을 보여주면서 라이브러리에서 없어졌다고 한번 스팀 고객센터에 물어보는건 어떨까 싶어요
-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가끔씩 안보일수도 있는데, 아마 스팀 서버상의 잠깐의 오류로 인해서 그런거라 생각하고요. 점검이나 등등... 계정정보->라이센스 제품키 활성화 항목에 자신이 등록한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정확할거 같습니다. 그런데 게임속성창에도 안보인다면 이건 진짜 없어졌을가능성도 있어서 불안하긴하네요
-
제품키 활성기록이라는게 있네요 방금 알았는데
여기도 안보이네요 ㄷㄷ
그래도 기록이 있다니 다행입니다
이 기록스샷이랑 다렉 제품키 스샷들을 보여주고
왜 사라졌는지 누가 등록했다면 그 키의 행방을 알수있지않을까싶네요 스팀에 문의해보겠습니다 -
dlc이름이 뭔가요?
-
Dlc이름은 카리브해의 하늘,로비스티코,스피터,월스트리트의 라마, 축제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아예 스팀 고객지원에 제가 등록한 제품키를 보여주고 어떻게된거냐고 묻는게 나을것같습니다 다렉에서는 그냥 스팀 오류같다고 스팀에 문의해보라네요 입장은 이해가됩니다 -
정말 이상하네요.
해당 dlc들 이슈도 못 찾겠고, 확실히 외부에서 보기에 빛이당신을태울것님 라이브러리에서 dlc들 없는 것으로 보이네요.
제품키는 중요정보라 고객지원으로 적으면 오히려 무시되기 십상입니다.
https://help.steampowered.com/ko/wizard/HelpWithGameIssue/?appid=1449310&issueid=101
정식 문의 경로는 이렇게 들어가야할 것 같습니다("카리브해의 하늘"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위 링크에서 "이 제품은 귀하의 Steam 라이브러리에 없습니다." 이라고 나오시면
아래 "Steam 고객지원에 문의" 누르고 문제 적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
확실히 리보크 가능성이 있네요. 근데 디엘씨는 리보크된 적이 없어서 디엘씨도 리보크되면 알람이 뜨는지 애매하긴 합니다.
-
스팀에서 답변이 왔습니다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라고 해서 했더니 dlc가 다 돌아왔네요
다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헐... 정말 이게 어떻게 된건지... 판단이 안되는... 헐
고생하셨습니다 하지만... 헐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가끔씩 안보일수도 있는데, 아마 스팀 서버상의 잠깐의 오류로 인해서 그런거라 생각하고요. 점검이나 등등... 계정정보->라이센스 제품키 활성화 항목에 자신이 등록한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정확할거 같습니다. 그런데 게임속성창에도 안보인다면 이건 진짜 없어졌을가능성도 있어서 불안하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