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그러운 그래픽 오류? 출력 오류?
안녕하세요 컴퓨터 바꾸고 즐긴지 거의 3~4개월 째인데
요즘들어 계속해서 징그러운 오류가 나타나네요.
화면 캡쳐에 나오는거 보니 그래픽 카드가 고장난 건 아닌 것 같은데
도저히 이유를 모르겠네요. 작업 관리자 들어가보니 램이나 시퓨나 그래픽카드가 막 돌아가는 상황이 아닌데도 이러네요. 답답합니다.
게다가 가끔씩 1~2분씩 프리징이 걸리고요.
구매한 곳에 수리를 한번 맡겨봐야할까요? ㅠㅠ
하얀색과 보라색 모두 그래픽 오류입니다. 원래 없어야해요.
- 2024-05-06 09:09 여러 이야기 > 1년 만에 어이가 없어서 글 써봅니다 *15
- 2023-04-06 22:01 여러 이야기 > 요즘 스카이림 열심히 하고 있는데.... *9
- 2022-09-02 13:25 게임 할인/무료 > Platinum Collection Build Your Own Bundle September 2022 *14
- 2022-07-23 13:11 여러 이야기 > Beyond Blue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 2022-07-21 19:31 여러 이야기 > 치명적인 버그가 있네요
Who's sandbox
-
감사합니다.
-
GPU 냉납 증상인데요. 저도 같은 증상 한 6개월 겪다가 지금은 완전히 화면 안 나오고 있습니다.
냉납 증상은 주로 광산에 끌려갔었던 카드 또는 오래된 그래픽 카드가 수명이 다 된 것이거나, 새제품일 경우 초기불량입니다. 수리해봤자 얼마 안 가서 또 발생합니다.
GPU 칩 내부의 볼 형태의 납이 떨어지거나 변형된 것이라 다리미 찜질 자가수리, 가스 라이터 등 저도 해봤는데 1주일도 못 가서 완전히 죽었네요. 수리점에서도 비슷한 원리로 고치기 때문에 수리는 생각하지 말고 무조건 새것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
감사합니다. 답답하네요 거금 주고 삿는데 새껄로 다시 사야 한다니....
-
본문에 3 ~ 4개월된 것이라 하셨으니 AS 신청하세요. 아마도 무상 수리가 될텐데... GPU 냉납 초기불량이면 새제품으로 교환해줄 수도 있을 거예요.
-
최신글 보기에 8월에 컴 사셨다고 보이네요. 3080이 냉납이라니... 수 년 전부터 그래픽카드 냉납 초기불량은 정말 없다고 하던데요. 아쉽게도 초기불량이지 않을까 싶고요. AS기간 한참 남았으니 새로 사는 게 아닌 유통사에 AS신청해서 새제품 교환 요구해보세요.
-
감사합니다. 지금 구매처랑 일단 대화중이고 아마 유통사로 연결시켜 주지 않을까 싶네요
-
산지 얼마 안된거면 바로 무상 교환 됩니다.
저정도면 계속 현상이 나타나서 정상 판정 받을일이 없을꺼에요.
-
그러길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ㅜ 답변 감사드립니다
-
제가 옛날에 같은 증상으로 냉납현상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사설업체에서 그당시 만오천원 주고 BGA 기계를 이용한 수리를 맏겼지만 한달도 못가서 동일증상 나와서 결국 새로 구매를 했죠 ㅜㅜ 그 수리 업체에서도 일시적으로 수명 연장한거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AS기간 안이라면 바꿔줄거 같네요.
ddu로 기존드라이버 제거하고 새로설치해보시고 그래도 같은증상이면 그때 보내보시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