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할인 구매 기록 (추가 구매 & kof 98 한패 주소)
여러가지 구매했는데 2개 빼고 전부 환불 했습니다.
환불 안한 게임 - 첫번째, 고드
컨텐츠에 비해 높은 가격으로 비판을 꽤 받았습니다. 거의 4만원대였거든요.
하지만 지금 가격이라면 괜찮은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적당히 운영, 전투를 즐길 수 있고 딥 다크한 분위기가 독특합니다.
두번째, 트레이드맨 딜 투 딜러
캐쥬얼하면서 전투와 RPG 및 기타 요소가 버무려진 게임 찾다가 이 게임을 찾았습니다.
여러 마을을 돌아다니며 무역을 하고 호위 용병과 마차를 업그레이드 및 교체 합니다.
얼리엑세스가 시작된지 오래되지 않아 아직 컨텐츠 추가 및 버그 수정에 여러모로 시간이 더 필요한 게임 입니다.
한글을 지원합니다. 한국 유저분이 직접 번역한 것을 제작자가 적용한 듯 합니다. 그래서 번역이 매끄럽더군요.
무엇보다 이 부담 없는 가격.
게임이 좀 단순해서 저렴한 가격이 이해가 되지만 생각보다 파고들 요소가 있어서 이 정도 가격이면 차고 넘치는 딜 같습니다.
그런데 해보면 단순한 그래픽에 전투는 자동 전투. 마을간 이동하며 퀘스트와 무역을 하고 중간에 전투를 하는 반복 행위.
이것이 주된 컨텐츠 입니다. 심플합니다. 퀘스트 대사가 재미있고 호위용병이나 상단이 성장하는 재미, 효율성 있게 무역 루트를 짜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파고들 여지가 있으며 무역품이 늘어나면 길에서 마주치는 산적들이 강해지기에 무역과 전투의 밸런스를 생각해서 교역해야 합니다.
적당히 파고들 요소와 유저가 먼치킨이 되어 게임의 재미가 상실 되는 것을 방지하는 장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제법 여러 마을이 존재하고 핵심적인 게임 요소와 지역들은 이미 현재 버전에 갖춰진 상태입니다.
게임의 중반부 이후 컨텐츠 및 스토리, 서브 퀘스트, 그 외 다양한 기능이 추가 되면 완성 되겠지요.
그때쯤이면 만원 정도의 가격은 하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역 게임에 부담 느끼실만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저도 그런데 이 게임은 내가 물건을 산 초기가를 기억하고 있다가 다른 마을에 갔을 때 더 비싸게 파는지 더 싸게 손해보며 파는지 수치로 보여줍니다. 여러 시스템을 적용하되 캐쥬얼한 성격을 유지하려고 한달까요. 개발자의 이런 방향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날씨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처음에 허술해 보였던 게임이 하면 할수록 속이 차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강도들과도 이렇게 대화를 합니다.
이런 강도들과 협상을 하거나 전투를 선택합니다.
마을에서 먹을 것을 넉넉히 사놓고 자기 전투력에 맞게끔 짐을 꾸리고 간다면 산적들과 협상할 필요가 없겠지만...
혹여나 욕심을 부려 무리한 일정으로 용병들의 생존이 간당간당하면 협상을 하는게 좋겠죠.
마차 이동 중에 용병들에게 먹을 것을 줘서 치료를 할 수 있으니 상황을 봐서 행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데모가 있는데 데모와 본편의 진행기록이 이어집니다. 구매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데모 꼭 해보는게 좋겠죠?
개발자 이력 때문에 이 게임을 주목하게 된 부분도 있습니다.
피스 데스를 만든 개발자인데 나름 센스 있는 개발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재미와 유머, 위트 그리고 게임 규모에 알맞은 적당한 가격.
피스 데스는 2편까지 발매 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1편은 한글 지원인데 2편은 한글이 없네요.
피스 데스 시리즈도 할인 중 입니다. 각각 1700원대로 가격이 착합니다.
트레이드맨의 버그 패치와 컨텐츠 업데이트는 합쳐서 한달에 4번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한달에 세번 정도는 버그나 밸런스 조정, 한번은 컨텐츠 보강을 하고 있습니다.
데모 등록 이후부터 쭉 이 스케쥴을 이어나가고 있네요.
피스 데스는 dlc 및 후속작도 발매가 되었기에 개발자의 성실성과 자신의 게임에 대한 애착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신작 트레이드맨도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화려한 게임들에 비해 그래픽이 투박하고 신박한 컨텐츠도 없지만 육상판 대항해 시대와 간편한 자동 전투, 육성 시스템을 버무려 보려는 시도가 마음에 듭니다.
그럼 즐거운 가을 할인 되세요. 여러분의 구매 기록도 궁금합니다. 댓글에 짧게 언급해주시면 재미있을 것 같아요.
이 글 쓰고 게임 2개 더 샀습니다.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3. 얼마 뒤에 상점에서 내려간다고 하더군요.
예전에 1, 2편을 특히 재미있게 해서 구매해 놓았고 3편은 잊고 있다가 이번에 샀습니다.
4편도 보유 중으로 스팀 비뎀업 1위라고 봅니다.
세가 클래식 게임 전체가 내려간다고 들었습니다.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1~3편은 강력 추천 드립니다.
가로우는 아랑전설 격투 시스템의 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snk 게임 중 제일 재미있게 했었습니다.
예전에 많이 했었는데 깜빡하고 있다가 이번에 구매했네요. 이식이 잘 되어 스팀에서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칠 펄스
틈틈히 글쓰기랑 게임 제작을 해볼까해서...
생산성 도우미라고 불리는 게임이자 유틸인 칠 펄스를 샀습니다.
포로도로 타이머, 일기, 메모, ASMR,각종 음악 기능 등이 한번에 있고 한글도 지원합니다.
스피릿 시티가 이쪽으로 유명하지만 3d에 프로그램이 약간 무거운게 단점이더군요.
그래서 아주 가볍고 핵심 기능만 있는 이 칠 펄스로 골랐습니다. 한글을 지원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 울티메이트 매치 파이널 에디션
현재 할인가 2400원!
유저 한글 패치 장착!
마메 버전과는 확연히 다른...
제대로 pc로 포팅된 게임 입니다.
등장 인물 64명!
10주년 기념작으로 밸런스 재조정, 오류 수정 및 시스템 추가 등을 통해 완벽한 게임으로 탄생 했습니다.
기존에도 98의 명성이 자자했는데 이 버전으로 완벽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이제야 구입하네요.
저는 컴까기만 하거든요. 98이 컴까기로 제일 좋았습니다.
격투겜 끊어내고자 한때 외면 했었는데 신작 게임들이 성에 차지 않으니 고전을 돌아보게 됩니다.
한글패치 주소: http://old.battlepage.com/index.php?menu=i_talkforkof&mode=view&search=subject&keyword=%C7%D1%B1%DB&page=1&no=201864
한글 패치 적용.
메뉴만 한글화 됩니다.
zip 파일 안에 설치에 관한 설명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메뉴 아래에 네오지오 원작을 클릭하시면
오리지널 kof 98을 하실 수 있습니다.
즉 신판 구판 다 즐기실 수 있습니다.
구판은 모르겠고 신판은 패드 진동 지원합니다.
이 구성으로 2천400원이라뇨!
- 2025-01-02 19:45 여러 이야기 > 2024 겨울 할인 결산 (kerakera) *5
- 2024-12-22 16:27 여러 이야기 > 새 찜목록 *1
- 2024-12-11 15:57 여러 이야기 > 스토브에서 게임을 무료로 뿌리고 있네요 *6
- 2024-12-04 20:26 여러 이야기 > 파이날 파이트 국내? 세계 최고수 사이토님(한국인) 플레이 영상 *8
- 2024-12-03 01:20 여러 이야기 > chill pulse 구매 소감. 로파이 음악과 함께하는 생산성, 시간 관리 게임이자 유틸 *11
-
특히 스팀 비뎀업 장르는 그냥 베어너클 시리즈로 종결인거 같아요. 뛰어넘을만한 시리즈나 신작이 보이지도 않고...
Garou는 제가 게임 사이트 아이디로 쓰기도 했던 게임인데 이제야 Garou 신작이 나온게 좀 아쉽긴 합니다.
조작과 시스템이 심플하면서 파고들 요소를 좀 챙겼고 모든 캐릭터 마다 매력이 있었습니다.
타격감이 좋아 컴까는 재미도 있어서 예전에 한참 빠졌었네요. -
대항해시대같은 무역 게임 없나 했는데 트레이드맨 재미있어보이네요!
-
저는 육상 대항해 시대 게임을 원했는데 좀 큰 규모로 만들어지고 있는 게임이 없어서 아쉽던 차에...
인디쪽에서 만들어지고 있어서 그나마 안심 했습니다.
육상 대항해는 요것도 있긴한데 한글이 아니라서 좀 아쉽습니다.https://store.steampowered.com/app/2943280/Dustland_Delivery/
-
더스트랜드도 재미있어보이네요! 덕분에 찜목록 2개 채우고 겨울할인 기다려야겠어요
추천 감사합니다! -
?
틀드맨 데모 좀 찍먹하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노할인 예스얼액 잘 안 사는데 가격이 모든 걸 용서하네요. 게임 소개 매우 감사합니다.
-
지금 살짝 맛봐도 되고 싹수가 보이는 개발자이니 묵혀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
전 이변 가을할인에는 이렇게 3개 샀네요.
가을할인 이벤트 시작하기 직전에 황금우상 신작 나온걸 사버려서 현재는 소비를 좀 심사숙고중입니다. -
슬라임 란쳐 가볍게 하기에 괜찮죠.
알뜰하게 구매하셨네요. ^ ^ -
피스앤데스1 재밌게 했었는데 신기하게도 2가 더 싸네요 ㅋㅋㅋ
-
2편 한글화가 아쉽습니다. 스토브에서라도 좀 해주면 좋겠는데
-
97은 스토리모드는 없지만 팀으로 플레이하면 팀별 스토리엔딩이 있고 갤러리에서 재감상도 가능합니다
-
아... 98 해보고 알았습니다.
옜날 오락실 버전만 하다가 싱글 모드만 건드려 보고 그렇게 생각했었네요. 본문 내용 수정하겠습니다. -
가격이 착하고 케라님 리뷰도 좋아서 고드와 트레이드맨 장바구니에 담게되네여 ㄷㄷ
-
트레이드맨은 카이로 소프트 게임처럼 소소한 재미를 추구한다는 마인드로 접근하시면 괜찮을 겁니다.
게임취향이 저랑 굉장히 비슷하시네요, 케라케라님. ㅎㅎ
저도 정말 잼나게 했던 게임들이라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