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플렉션 TIE - 챕터 0 はてなき青(끝없는 푸르름)
요즘 일상이든 덕질이든 여러모로 현타오는 느낌이 좀 들길래 다른 즐길거리를 찾다가 오랜만에 PC겜을 해보게되었네요.
블루리플렉션의 후속작 TIE (帝) 입니다.
타이틀 화면
조작은 역시 패드로 하는게 최고네요... 키마로 하다가 에잇 못하겠다 하고 패드 잡았습니다.
전작에도 있던 프리스페 기능이 좀 더 UI도 세련되어지고 강화된 느낌이 듭니다. 답장 선택도 가능하구요.
동료 도움을 받아 높은 곳을 올라가는 액션
초반부터 전작을 해본 분들이라면 반가울만한 캐릭도 등장합니다.
타이는 전작보다 표정이 더 재밌고 다양해져서 좋네요.
음식 만들기도 있는데 특별한 조작은 필요없지만 묘하게 아틀리에도 생각나는 완성화면입니다. (같은 제작사)
휴대폰을 하다가 이세계로 왔어요. (???)
그래픽은 제 기준에선 괜찮다고 느낍니다.
전투는 못해서 돌아오는 걸 기다린 아이
이번작은 뭔가 전보다 연출이 더 다양하고 세련된듯한 느낌이 ㄷㅂ니다.
생긴건 귀여운데 무기가 무섭네요; 전투 시스템은 라이자의 ATB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역시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이라 반지, 리플렉터와 같은 용어가 나옵니다. 선택받은 마법소녀 라고 할까요?
주인공은 진중한 아이인가 했지만 뭔가 장난스럽고 교활(?)하네요
요리 만들기는 그냥 만들고 끝인 이벤트 같은 게 아니라 HP회복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편하게 이동가능한 시스템도 여전히 있구요. 전작보다 좀 더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느낌이네요.
딱히 떨어진다거나 그런 시스템은 아니다만 이런 소소한 액션도 있네요.
길고 긴 여름방학 느낌
이번작은 포토모드가 있어서 스샷찍기 더 좋아졌습니다.
프리스페로 나누는 채팅이 생각보다 재밌네요. 답변도 웃기구요.
묘한 츤데레 친구
이것이 소녀 감성?
둘이 티격태격하는게 재밌네요.
오랜만에 플레이하는 겜인데 일단 첫인상은 상당히 좋습니다. 앞으로의 전개가 기대되네요.
- 2023-10-08 13:05 여러 이야기 > 드디어 밀리언라이브 애니가 TV방영 시작!
- 2023-10-03 16:15 여러 이야기 >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애니 소식
- 2023-09-09 21:01 여러 이야기 > 페이퍼 플리즈 문화어 패치 Mac에서 하는법 *3
- 2023-04-07 21:57 여러 이야기 > 블루리플렉션 TIE - 챕터 0 はてなき青(끝없는 푸르름) *6
- 2023-03-20 00:33 여러 이야기 > 개인적 근황 및 여러가지 소식 *2
Who's RuTel
-
여고생의 전투력은 세계 제일~! 이니깐요(?)
-
블루 리플렉션 본편 험블에 키 있는데
지역락 때문에 쓰지도 못하고 눈물이 흐릅니다 ㅜㅜ -
헉 1편이 지역제한이 되었군요. 슬픈 사실이네요....
-
1편 보다는 월등히 재미있더군요. 1편은 캐릭터 디자인 빼곤 워낙 수준미달이긴 했지만요..
무거운 메인스토리에 비해 일상파트가 여름방학에 친구들 끼리 놀러간 것 같은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라 엔딩까지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
확실히 1편은 그 분위기랑 캐릭터는 좋았지만 게임성은 상당히 떨어지긴 했습니다.
2편은 확실히 말씀대로 그런 분위기도 좋고 전작보다 발전된 그래픽으로 학교를 돌아다니니 그것만으로도 재밌네요~
앗 므흣한 게임인가... 하고 보는데
중간에 저격총 뭐죠 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