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ast within 후기
플레이타임 : 3시간 + @ (1회 플레이에 대략 1.5시간)
도전과제 : 24/24 (2회차 필요)
한글화 : O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의 신작 The past within 입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번작에서도 역시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만의 기괴한 느낌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이번작에서는 특이하게도 2인 플레이가 요구되기 때문에 같이 할 친구가 없는 분들은 빠르게 포기...하지 말고 공식 디스코드 서버가 운영되고 있으니 거기서 구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사람이 잘 안구해지는게 함정)
각자가 과거 또는 미래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며, 벌과 나비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됩니다.
벌과 나비는 단순히 퍼즐만 약간 달라지는 정도라고 하니 크게 신경쓰지 말고 아무거나 고르셔도 되고, 과거 또는 미래를 서로가 잘 합의해서 파트를 나누어 결정하면 됩니다.
플레이방식은 서로가 음성 대화만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설명을 해주면서 각자의 퍼즐을 풀어나가는 것입니다.
서로의 화면을 보지 않고 플레이하는것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인지 퍼즐의 난이도는 평이한 수준입니다만, 플레이어 각자의 설명 능력에 따라 난이도가 약간은 달라질 수가 있겠네요. 퍼즐 자체는 목표를 뚜렷하게 제시해 주는 편이며, 헷갈린다면 단순히 이것저것 눌러보기보단 무엇을 해야 하는지, 큰 나무를 떠올린다면 아마 쉽게 풀어나가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뭔가를 나에게 알려줬다면 다음번엔 내가 그 힌트를 활용해서 알려주어야겠구나 라는 사실을 상기하고 있어야 합니다.
스토리라던가 배경 등은 혹시나 스포가 될까봐 언급안하고,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히든 스크롤이라는게 있는데, 유저들이 이걸 모아서 디스코드 방에서 머리를 맞대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그런건 못찾아서 포기했습니다.
기존 러스티 레이크 시리즈를 재밌게 플레이하셨다면 아마 즐겁게 플레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작에서는 3D와 2D의 혼합 및 2인 플레이 같은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짧은 플레이타임이나 단순한 퍼즐들은 아쉽고, 같이 할 사람 구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아직 발매한지 얼마 안된 게임이니까 플레이하실 분들은 구인난이 오기 전에 빠르게 이번 세일에 노려보시길 바랍니다. 어,,, 그리고 엔딩 크레딧을 끝까지 보도록 합시다!
개인적인 별점은 5개 만점에 3.5개입니다.
- 끝 -
- 2024-06-27 00:52 여러 이야기 > 플래그 테일 레퀴엠 도전과제 100%달성 및 후기 *8
- 2024-04-13 00:06 여러 이야기 > 스타워즈 제다이 서바이버 도전과제 100%달성 및 후기 *8
- 2024-03-11 01:14 여러 이야기 > 브라더스: 두 아들 이야기 리메이크 도전과제 100% 달성 및 후기 *11
- 2024-02-17 01:50 여러 이야기 > 산나비 도전과제 100%달성 및 후기 *16
- 2024-02-10 00:46 여러 이야기 > 고스트트릭 도전과제 100% 달성 및 후기 *4
-
감자합니다 ~
-
저도 친구랑 재밌게 했어요 ㅋㅋ
-
저는 친구가 안해줘서 열심히 구인을 -_-;
-
친구... 음성...
저는 할 수가 없는 게임이군요..ㅠ
-
같이 할 친구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공식 디스코드 서버를 권장하고 있고, 거기서 구인하는 사람들이 꽤 보이긴 합니다만 음성이 안되면... 게임 특성상 아마 힘들듯 합니다. 하지만 게임의 분량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유튜브 에디션으로 적당히 보고 넘기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스토리라고 해봤자 사실 한두줄로 요약이 가능할 정도라 영상이나 글로 적당히 보고 넘겨도 지장이 없을겁니다.
축하합니다~